[1인가구 단신] 서울 성북구, 1인가구 요리 프로그램 '계란의 재발견' 참가자 모집 外
[1인가구 단신] 서울 성북구, 1인가구 요리 프로그램 '계란의 재발견' 참가자 모집 外
  • 이효정
  • 승인 2021.08.18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성북구, 1인가구 요리 프로그램 '계란의 재발견' 참가자 모집

사진 = 성북구
사진 = 성북구

성북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1인가구지원사업 요리 프로그램 '계란의 재발견'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계란으로 간단한 요리만 해먹던 1인가구에게 계란으로 '에그인 헬'을 만드는 법을 알려준다. '에그인 헬'이란 토마토 소스에 각종 야채를 첨가한 스튜에 데친 달걀을 올려 만드는 음식이다. 주요 재료는 센터 방문하여 수령할 수 있고, 기타 재료는 참가자가 직접 준비해야 한다.

참가 대상은 서울 생활권 1인가구 15명이며 신청 기간은 8월 17일부터 8월 27일까지이다.

 

서울 성북구, '랜선 명절 페스티벌'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사진 = 성북구
사진 = 성북구

성북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1인가구 축제 프로그램인 '랜선 명절 페스티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랜선 명절 패스티벌'은 추석을 맞아 혼자 보내거나 따분한 명절을 보낼 1인가구를 대상으로 1인가구끼리 음식을 나누며 즐기는 시간을 갖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송편 만들기와 밀키트로 요리하기 미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 대상은 추석에 혼자 보내는 서울 생활권 1인가구 15명이다. 신청 기간은 8월 17일부터 8월 27일까지이며 선착순 조기 마감 될 수 있다.

 

서울 노원구, 1인가구 진로 집단상담 프로그램 '내 꿈에 날개를 달다!' 참가자 모집

사진 = 노원구
사진 = 노원구

노원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1인가구 진로 집단상담 프로그램인 '내 꿈에 날개를 달다!'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진로 고민 나누기, ▲직업 적성 검사, ▲진로 탐색, ▲진로 결정 효능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서울 생활권 청년 1인가구 및 예비 1인가구 8명이며 신청 기간은 8월 17일부터 9월 1일까지이다.

 

서울 영등포구, '아우토겐 트레이닝'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사진 = 영등포구
사진 = 영등포구

영등포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심신의 평온을 위한 자율 이완 프로그램인 '아우토겐 트레이닝'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아우토겐 트레이닝'이란 아우토겐 트레이닝은 독일의 의사인 슐츠가 1920년대 개발한 것으로, '마음속에 생각하는 것이 몸에 나타난다'는 단순한 원리에 입각하여 이완반응들을 단계적으로 연습하는 훈련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편안한 복장, 담요, 의자 등을 준비해야 한다. 

참가 대상은 4회기 전체에 참석이 가능한 성인 5명이며 신청 기간은 8월 17일부터 24일까지이다. 신청 기간은 선착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