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 단신] 서울 서대문구, 여성1인가구 안심홈세트 지원사업 '슬기로운 여성 안전생활' 확대 접수 실시 外
[1인가구 단신] 서울 서대문구, 여성1인가구 안심홈세트 지원사업 '슬기로운 여성 안전생활' 확대 접수 실시 外
  • 이효정
  • 승인 2021.08.23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서대문구, 여성1인가구 안심홈세트 지원사업 '슬기로운 여성 안전생활' 확대 접수 실시

사진 = 서대문구
사진 = 서대문구

서대문구건강가정지원센터가 주거침입 및 폭력 등 여성 대상 범죄를 예방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추진하는 안심홈5종세트 지원사업 「슬기로운 여성 안전생활」의 지원대상 범위를 확대하여 접수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지원 물품은 현관문 이중 잠금 장치, 휴대용 긴급벨 등을 포함한 안심홈 5종세트이다. 5종 모두 지원되나 주거 형태에 따라 일부만 선택 가능하다. 지원 대상은 서대문구 여성 1인가구, 법정 한부모 가구이면서 전월세 보증금이 1억 5천만원 이하 주택 거주자이다.

신청 기한은 8월 20일부터 9월 18일까지이나 선착순 30명 초과 시 조기 마감 될 수 있다. 

 

서울 금천구, 1인가구지원사업 적응지원 프로그램 "존중과 행복이 가득한 삶" 참가자 모집

사진 = 금천구
사진 = 금천구

금천구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1인가구들끼리 소통하면서 1인가구 생활과 일상공유를 통하여 서로의 꿀팁을 알아가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인 "존중과 행복이 가득한 삶"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나는'나와 산다, ▲'집'과 집 만들기, ▲'같이'가치 실천의 3가지 내용으로 구성된다. 각 회기에서는 영화로 보는 1인가구, 집 만들기에 필요한 것, 1인가구를 위한 공동체 등 1인가구의 삶에 유용한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다.

신청 대상은 서울시 1인가구 및 예비 1인가구 10명이며 신청 기한은 8월 20일부터 9월 10일까지이다. 

 

서울 양천구, 1인가구 지원 프로그램 '1인가구, 홈캉스' 참가자 모집

사진 = 양천구
사진 = 양천구

양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1인가구의 건강과 일-여가의 조화로운 균형 유지와 마음을 디톡스하기 위한 '1인가구, 홈캉스'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프로그램에서는 허브티오 요가를 이용한 힐링 수업과, 미술 심리 검사를 통한 행복 관리 솔루션, 그리고 명절 맞이 영양 강정 만들기 등을 체험한다. 프로그램에 필요하 준비물은 프로그램 시작 전 각 가정으로 배송된다.

신청 대상은 서울 생활권 1인가구 및 예비 1인가구이며 신청 기간은 8월 20일부터 9월 2일까지이다. 

 

서울 마포구, '홀로, 또 같이' 참여자 모집

사진 = 마포구
사진 = 마포구

마포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1인가구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인 '홀로, 또 같이'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영화로 보는 1인가구와 우드 카빙 도마 만들기로 구성된다. 신청 대상은 서울 생활권 40-50대 1인가구 및 예비 1인가구이다. 마포구 생활권 1인가구를 1순위로, 2021년 신규 참여자를 2순위로 선정하며 그 외는 선착순으로 선발한다. 신청 기간은 8월 20일부터 9월 8일까지이나 선착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