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Q&A] 탄력있던 피부에 주름이 생기는 원인은?
[건강 Q&A] 탄력있던 피부에 주름이 생기는 원인은?
  • 이영순
  • 승인 2021.08.25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늘호수피부과 김동하 원장
사진=하늘호수피부과 김동하 원장

<건강 Q&A는 소비자가 궁금한 의학상식에 대해 의료진이 답해드립니다>

 

# 강동구에 거주 하는 34세 직장인 S씨는 최근 부쩍 늘어난 피부 주름에 한숨을 쉽니다. 나이가 들면서 그간 직장 생활을 하며 그동안 돌보지 않았던 외모에 신경이 쓰이기 시작했습니다.


평균기대수명이 늘어나게 되면서 이제는 단순히 오래 사는 것이 아니라, 젊어 보이는 모습으로 천천히 노화가 되길 바라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처럼 안티에이징에 대한 수요가늘어나고 있는데, 어려 보이기 위해서는 이목구비의 조화도 중요하지만 피부의 상태도 상당히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주름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인가요?

잡티가 많고 건조해 보이며, 주름이 많은 피부는 실제 나이보다 더 나이가 들어 보이게 만드는 경향이 있습니다. 주름이 생기는 이유는 나이가 들면서 콜라겐의 감소가 이루어지기 때문인데, 콜라겐은 피부의 탄탄함을 유지해주는 단백질입니다.

따라서 이 콜라겐이 감소하게 되면 탄력이 저하되고 얼굴이 처지면서 주름이 생기는 것입니다.

콜라겐의 감소가 있어 고민이 될 경우 쥬베룩을 활용해 볼 수 있다. 고분자 PLLA와 히알루론산의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피부 속 콜라겐 재생을 돕습니다. 자체적으로 콜라겐을 재생하도록 유도를 하면서 탄력의 부여와 피부결 개선, 모공관리 및 여드름흉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인위적인 것이 아니라 스스로 재생을 하게끔 만드는 것이라 변해가는 과정도 자연스럽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만 똑같이 탄력과 잔주름 등의 문제가 있다고 하여도 피부의 두께나 주름의 원인, 진행상태 등에 따라서 다른 대응이 필요하며 오래도록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맞는 시술과 주기 등을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탄력과 안티에이징을 위한 시술은 여러 가지 종류가 있으나 자신의 상태에 맞는 것을 골라야 효율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도움말 : 하늘호수피부과 김동하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