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먹지?] 저렴하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밥반찬, 가지볶음 만들기
[오늘 뭐먹지?] 저렴하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밥반찬, 가지볶음 만들기
  • 양인태
  • 승인 2021.08.27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취를 하다 보면 비싼 채소 가격과 만들기에도 번거로워 제대로 반찬을 만들어 먹지 않고 불균형한 영양소의 식사를 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다.

이러한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이번 소개할 레시피는 쉽고 싸게 구할 수 있는 각종 기본양념들과 가지와 양파를 이용해, 요리 초보들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가지볶음 반찬’이다.

ㆍ필요한 재료

가지, 양파, 다진 마늘, 대파, 간장, 참기름
 

ㆍ선택 재료

색과 향을 위한 홍고추와 깨소금 (만약 집에 없거나 구하기 번거로울 경우 빼도 괜찮다)

 

ㆍ 만드는 방법

가지와 양파, 홍고추를 깨끗하게 씻어 어슷썰기로 준비하고 팬에 기름을 둘러 갈색빛이 돌 정도로만 볶아준 뒤

 

물 2스푼, 간장 3스푼, 다진 마늘 1스푼, 참기름 0.5스푼, 깨소금과 대파 조금을 넣어 만든 양념장을 붓는다.

다시 한번 뜨겁게 달궈질 정도만 볶아주면 완성이다.
 
완성된 가지볶음 반찬은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보관하여 먹고 싶을 때마다 꺼내어 먹으면 된다.

 

ㆍ 맛

짭조름한 양념과 부드러운 식감의 가지의 궁합이 아주 좋다. 특히 밥에 얹어 먹을 경우 밥도둑이 따로 없다.

 

ㆍ 후기

만드는 데에 10분이 채 걸리지 않았고, 가지 3개의 가격도 2천 원 안팎에 구매를 하였는데 혼자 먹을 경우 며칠을 먹을 정도의 양이 만들어졌다. 가성비적인 측면에도 좋고, 영양소도 풍부하여 자칫 영양 결핍이 될 수 있는 우리 자취생, 혼족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레시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