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우리자산신탁·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우리자산신탁·KB국민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1.08.25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KAIST 설명가능 인공지능연구센터, ‘신뢰받는 AI금융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KAIST(원장 이광형)와 지난 24일 IBK파이낸스센터에서 ‘신뢰받는 AI금융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두기관은 ▲금융을 위한 AI(인공지능)원천기술 연구 ▲AI핵심기술 기반 신뢰받는 금융서비스 개발 ▲IBK 중장기 AI기술 연구 지원 및 전문 인력 육성 추진 등 최신 기술 도입과 AI금융 전환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두기관은 우선 협력 과제로 기업은행이 보유한 기업 예측모형과 설명 가능한 인공지능 기술(eXplainable AI)을 결합하는 공동 연구를 통해 기업에 대한 정확한 예측과 객관적인 설명정보를 영업현장에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메타버스 기반 신입행원 연수 개강식’ 개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23일 메타버스를 활용한 신입행원 연수 개강식을 비대면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코로나19로 인해 이번 신입행원 연수의 개강식과 주요 강의를 메타버스 플랫폼의 게더타운(Gather Town)을 활용해 진행한다. 메타버스 공간에 여의도 신관, 천안연수원, 김포IT센터 등 은행의 주요 건물을 구성해 신입행원들이 가상공간에서 실제처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핵심가치 찾기 미션, 세대공감 퀴즈존 운영 등을 통해 학습에 재미를 더한 프로그램으로 가상공간 특유의 장점을 최대한 살렸다.

메타버스 공간의 연수 과정은 신입행원 각자가 자신의 개성을 나타낸 아바타를 통해 소통하고 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특히 ‘선배와 대화존’ 에서는 본인이 근무를 지망하는 부서의 선배들과 질의응답을 통해 신입행원 연수기간 중 학습 방향과 은행 생활의 미래를 계획할 수 있다. 또한 ‘팀별 소모임존’을 통해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게더타운의 양방향 의사소통이 수월한 장점을 활용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 동영상 제작 및 SNS 등재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금융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한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 동영상을 자체 제작하여 농협은행 SNS 채널에 등재했다고 25일 밝혔다.

NH농협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 ‘NH튜브’를 통해 접할 수 있는 해당 영상은 최근 주요 금융사기 수법인 지인사칭 등을 피해사례 중심으로 금융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애니메이션 형태로 제작되었고 앞으로 대내외 교육자료로도 이용될 예정이다.

‘보이스피싱 사칭 사기 예방편’에서는 지인, 금융회사 및 공공기관을 사칭하는 사기수법과 대고객 주의사항을 안내하며, ‘보이스피싱 대포통장(사기이용계좌) 예방편’에서는 대출사기, 재택알바사기, 취업사기 유형 및 이에 대한 예방법 등을 다루었다.

 

(사진=우리자산신탁)
(사진=우리자산신탁)

우리자산신탁, 코로나19 극복 현장지원으로 ESG경영 실천

우리금융그룹의 종합부동산금융 자회사인 우리자산신탁(대표 이창재)은 지난 24일 코로나19 확산세로 혈액수급에 차질을 빚는 가운데, 채혈현장에서 헌신하는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에 10백만원 상당의 코로나19 방역물품을 지원했다고 25일 밝혔다.

방역물품 전달식은 방역수칙을 준수해 서울 강남구 개포동 소재 서울남부혈액원에서 우리자산신탁 이창재 대표이사와 서울남부혈액원 김영길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한적십자사 서울남부혈액원은 헌혈의 집 11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의사·간호사·임상병리사 등 의료진과 지원부서 직원 등 총 17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에 지원된 코로나19 방역물품은 ▲KF94 마스크 10,000매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500세트 등 10백만원 상당의 물품으로, 코로나19 극복현장에서 혈액수급을 위해 헌혈에 참여하는 헌혈자들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함께걷는독도적금’출시 기념 SNS 이벤트 2탄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NH함께걷는독도적금’출시를 기념해 8월 25일부터 9월 8일까지 2주 동안 「디지털 독도 걷기 대회 영상 시청 SNS 이벤트」2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농협은행 공식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채널에 등재된 ‘디지털 독도 걷기 대회 영상’을 시청하고 퀴즈 정답을 댓글로 작성한 고객 중 600명을 추첨해 SPC 모바일상품권(5,000원)을 제공한다.

‘NH함께걷는독도적금’은 환경을 보호하고 건강한 라이프를 실천하기 위해 기획된 비대면 전용 ESG 적금상품으로, 올원뱅크 앱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월 1천원부터 최대 20만원까지 입금 가능한 6개월 만기 자유적금 상품이다. 

 

증권플러스, 회원 제도 개편…프리미엄 서비스 무료 제공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의 회원 제도를 개편, 프리미엄 서비스 혜택을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개편에 따라 증권플러스 회원 등급은 ‘패밀리‘, ‘실버‘, ‘골드‘, ‘플래티넘’ 총 4단계로 나뉜다. 앱 이용, 게시글 및 댓글 작성, 잔고 동기화 등 증권플러스 앱에서의 활동성에 따라 매월 1일 등급이 결정된다. 증권플러스를 꾸준히 이용하고, 다른 투자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 할수록 유리하다. 증권플러스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프리미엄 서비스 3종, ‘인공지능 종목진단’ · ‘인공지능 수급진단’ · ‘인공지능 차트예측’을 등급에 따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모든 회원이 최초 패밀리 등급이며, 실버 회원에게는 인공지능 종목진단 1개월과 인공지능 차트예측 5회 이용권이 제공된다. 골드 회원은 인공지능 종목진단과 인공지능 수급진단 1개월권, 인공지능 차트예측 10회권을 사용할 수 있다. 최상위 등급인 플래티넘 회원은 프리미엄 서비스 3종 모두를 한 달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회원 제도 개편을 맞아 증권플러스에 신규 가입한 회원에게는 가입한 달부터 익월 말일까지 골드 회원 등급을 부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