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1스푼] 아이디어 제품을 개발했는데 어떻게 판매해야 할까요?
[지식 1스푼] 아이디어 제품을 개발했는데 어떻게 판매해야 할까요?
  • 이주영
  • 승인 2021.08.31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Q. 아이디어가 있으면 1인 창조기업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A. 1인창조기업이란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1명 또는 5명 미만의 공동사업자로서 상시근로자 없이 사업을 영위하는 자를 말합니다. 1인 창조기업으로 인정되면 지원센터의 이용, 기술개발 등 지원, 사업화 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인 창조기업 범위에서 제외되는 업종

특정 업종이 1인 창조기업에 해당하는 것은 아니지만 주된 사업이 다음과 같은 경우 1인 창조기업의 범위에서 제외됩니다.

도매 및 상품중개업 / 숙박업 / 음식점업 / 부동산업

 

Q. 아이디어 제품을 개발했는데 어느 곳에 어떻게 판매해야 될지 모를 때 도움 받을 방법이 있나요?

A. 1인 창조기업 사업화 지원제도를 이용하면 마케팅 및 판로개척 등에 관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업화 지원의 내용

사업 성공 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를 가진 1인 창조기업은 사업화를 위한 다음과 같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케팅 및 판로 지원 - 홈페이지 제작, SNS 및 각종 매체를 통한 홍보, 제품 디자인 제작 등 지원 / 소셜커머스 입점, 구매상담회 및 박람회 참가 등 지원
사업비용 보조 - 마케팅 보조금, 안전·기술 규격인증 비용 등 지원
사업화 자문 등 - 마케팅 관련 전문가 자문 / 시장 조사 등 지원

◇사업화 지원의 신청

1인 창조기업이 사업화 지원제도를 이용하려면 K-STARTUP 홈페이지 또는 입주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해야 합니다.

 

Q. 창업 아이디어가 있으나 사무실 구하는 것부터가 어렵습니다. 지원받을 방법이 있나요?

A.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를 이용하면 업무공간 뿐만 아니라 창업에 관한 전문가의 자문을 받을 수 있습니다.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이용

업무공간 및 시설 -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에 입주하면 사무(작업)공간, 회의실, 휴게실 등 업무공간 뿐만 아니라 팩스, 프린터, pc 등 사무용 집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상담 -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에 입주하면 세무·회계·법률·마케팅·창업 등에 관한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는 전국적으로 50여개(2021년 5월 현재)가 운영 중이며 지원센터의 위치 및 자세한 사항은 K-STARTUP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