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삼성전자·번개장터·우리은행·일리카페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삼성전자·번개장터·우리은행·일리카페 外
  • 정단비
  • 승인 2021.08.30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 판매량 1만대 돌파

삼성전자가 지난달 28일 국내 시장에 출시한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BESPOKE Qooker)’가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 비스포크 큐커는 전자레인지·그릴·에어프라이어·토스터 기능까지 갖춘 ‘4-in-1’ 기기이다.

가전제품 최초로 도입한 구매 약정 서비스 ‘마이 큐커 플랜’을 통한 판매가 전체 물량의 약 80%에 달해 눈길을 끈다. 마이 큐커 플랜은 삼성전자와 협업한 8개 식품사 직영몰에서 약정 기간에 다양한 식료품을 매달 일정 금액 이상 삼성카드로 구매하면 비스포크 큐커를 대폭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밀키트나 간편식 외에도 생수나 즉석밥, 라면, 통조림, 소스류 등 식품사 온라인 직영몰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사용자들은 ‘스마트싱스 쿠킹’ 앱을 통해 바코드 스캔 한 번에 자동으로 조리까지 해주는 ‘스캔쿡’ 기능을 높이 평가했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캔쿡이 가능한 117개 메뉴와 36가지 큐커 전용 상품의 조리 결과에 대한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식품사들 메뉴 확대를 적극 검토하고 있다.

 

번개장터, 포장택배 서비스 전격 확대로 중고거래 배송 혁신

번개장터(대표 이재후)가 사용자 간 중고거래의 편의성을 대폭 높인 ‘포장택배 서비스’를 서울 지역 총 11개구로 전격 확대한다. 

번개장터 포장택배 서비스는 물품 픽업부터 포장 배송까지 번개장터가 전 과정을 책임지는 토탈 배송 솔루션 서비스다. 이용자가 대면 거래를 하거나 직접 포장이나 택배 발송을 할 필요 없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물품을 전달하기만 하면 된다. 배송 기사가 지정 시간에 방문해 물품 픽업은 물론 포장까지 한 후 배송한다는 점에서 고객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신규 배송 시스템이다. 

지난 12월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에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 번개장터 포장택배 서비스는 7개월만에 서비스 신청 건수가 17배 이상 증가하고 무려 90%의 재이용률을 기록했다.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My택배’ 서비스 출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택배 플랫폼서비스 전문업체 파슬미디어와 함께 우리WON뱅킹에서 ‘보낼 택배’를 간편하게 예약·결제하고‘받을 택배’를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는 ‘우리WON뱅킹 My택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My택배’서비스는 ▲기사 방문택배와 편의점택배 예약·결제 서비스뿐 아니라 ▲개인별 휴대폰 번호를 기반으로 택배 운송 상태도 조회할 수 있는 원스톱 종합택배플랫폼이다.

‘택배예약서비스’는 우리WON뱅킹에서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기사 방문택배는 CJ대한통운, 한진택배 중에서 선택 가능하며, 방문 희망일에 배송 기사가 집, 사무실 등 지정한 장소에 직접 방문해 물품을 수거해간다. 또한, 편의점택배는 CU, GS25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예약 접수 후 가까운 편의점에 방문해 물품을 접수할 수 있다.

‘택배배송조회서비스’는 CJ대한통운, 한진택배, 롯데택배, 로젠택배로 배송되는 물품의 운송 상태를 운송장 번호 없이 최초 1회 휴대폰 번호 인증만으로 자동 조회할 수 있으며, 4개 택배사 외 우체국택배, 편의점택배 등은 운송장 번호로 직접 배송 조회가 가능하다.

또한, 우리은행은 파슬미디어와 함께 이번 서비스 출시를 맞아 8월 30일부터 10월 31일까지 ‘My택배’를 통해 물품을 보내는 모든 이용 고객에게 이용 시마다 배송비 300원을 즉시 할인해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일리카페, 커피 정기구독 서비스.. 9월 6일 국내 런칭

일리카페는 최초로 증기식 에스프레소 머신을 발명한 커피계의 대부 '프란체스코 일리(Francesco Illy)'가 1933년 이탈리아의 트리에스테(Trieste)에서 설립하여 현재 커피 원두 및 가정용 커피 머신을 통해 전 세계에서 맛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이탈리아 커피 브랜드 일리카페는 홈카페 정기구독 서비스 ‘에브리 데일리(EVERY DAILLY)’를 론칭하고 오는 9월 6일부터 공식 사이트를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일리카페 홈카페 구독 서비스 에브리 데일리는, 다른 커피 구독 서비스와는 차별화로, 캡슐커피는 물론, 분쇄커피, 스틱원두커피 등 일리의 프리미엄 커피 라인을 본인이 직접 선택하여, 정기적으로 간편하게 받아보는 구독서비스이다.

 

짐티, 대일 골프 레슨 전문 '티랩골프 역삼678점' 오픈

피트니스테크 스타트업 ‘짐티(대표 박경훈)’가  일대일 골프 레슨 전문 스튜디오인 ‘티랩골프 역삼678점’을 오픈한다. 

2018년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약 20여개의 PT, 필라테스 레슨스튜디오인 ‘티랩스튜디오’를 운영해오고 있는 짐티는 첫 골프 레슨스튜디오를 선보이며 일대일 레슨과 개인 트레이닝, 그리고 바디컨디셔닝 등 유저 맞춤형 공간구성 등을 제공한다.

짐티는 스파크플러스 강남3호점 지하 1층에 ‘웰니스복합공간'을 조성하는 등 파트너사들과의 다양한 협업도 진행하고 있다.

 

CU, 시그니처 도시락으로 제2의 전성기 연다

CU가 올해 추진하고 있는 간편식품 업그레이드 프로젝트의 완결인 도시락 리뉴얼 마스터플랜을 9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CU는 상반기 편의점 간편식품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린 리치리치 삼각김밥, 확실한 김밥 시리즈로 두 자릿수 매출신장률의 성과를 낸 데 이어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CU 시그니처 도시락을 통해 제2의 도시락 전성기를 연다는 복안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CU 시그니처 도시락 역시 이러한 상품 혁신을 통해 탄생한 제품으로 프리미엄 가성비를 강조해 맛과 품질, 가격의 만족도를 극대화 했다.

가장 먼저 출시하는 시그니처 도시락 한식, 양식, 중식 3종(각 4,900원)은 기존 제품과 달리 고객 선호도를 반영한 인기 메뉴를 2가지씩 풍성하게 담고 맛의 조화에 중점을 둔 4가지 반찬 구성으로 정찬의 느낌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식단조절용 단품 도시락도 추가로 선보이고 집밥 수요 증가에 맞춰 간편한 식사 준비를 도울 수 있는 프리미엄 반찬 도시락도 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