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하상가, 온택트 소비에 맞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활용한 '지:하몰' 오픈
서울 지하상가, 온택트 소비에 맞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활용한 '지:하몰' 오픈
  • 이주영
  • 승인 2021.09.01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 장기화로 온택트 소비가 일상화됨에 따라, 서울 시내 지하도상가의 상품을 온라인에서 만날 수 있게 지:하몰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문을 연다.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조성일)은 강남, 터미널, 동대문, 잠실 등 6개 지하도상가에서 인기리에 팔리고 있는 상품을 온라인으로 옮겨 3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하몰은 지하도상가 상인들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개설하는 온라인쇼핑몰로 상품 선정, 사진 촬영, 상세페이지 제작 및 이벤트 기획 등 전 과정을 원스톱(One-Stop) 지원함과 동시에 온라인쇼핑몰이 낯선 상인들을 위한 쇼핑몰 개설 및 운영방법을 상세하게 매뉴얼로 제작해 상인들에게 제공한다.

(사진=서울시)
(사진=서울시)

지:하몰에는 터미널, 동대문, 강남, 잠실 등 6개 지하도상가 24개 점포가 참여하며, 동대문 지하도상가의 침구류(인테리어)와 강남, 잠실 지하도상가의 패션 의류․잡화 등 상가별로 경쟁력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다. 패션의류, 인테리어, 건강식품, 유아용품 등 7개 카테고리로 나누어져 있으며 오픈 시점에서는 100여개의 상품을 우선 선보인 후 계절에 맞춰 상품을 추가할 계획이다.

공단은 지:하몰 오픈을 기념하여 3일부터 10일까지 전상품 30% 할인특가 이벤트를 실시하고, 고객들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해당 채널을 찜하면 10% 할인쿠폰도 추가 제공한다. 또한  포토리뷰를 남긴 선착순 5명에게 네이버페이를 지급하거나, 9일까지 스마트스토어를 찜하고 서울시설공단 블로그에 인증댓글을 남기면 네이버페이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번 오픈 프로모션 이후에도 공단은 시즌에 맞는 온라인 기획전 뿐만 아니라 10월부터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한 ‘라이브커머스’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상인들의 온라인 판매를 지원할 예정이다.

서울시설공단 조성일 이사장은 “지하도상가 상인들이 온라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교육․컨설팅부터, 판매 기획, 운영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등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며, 이번 사업을 통해 상인들이 포스트 코로나를 미리 대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