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NH농협은행·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NH농협은행·하나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1.09.01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알찬 연금, 콕! 집어 KB’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11월 말까지 연금상품 신규 가입 및 유지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알찬 연금, 콕! 집어 KB’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개인형IRP 및 연금저축펀드를 KB국민은행이 선정한 상품으로 신규가입하거나 보유상품을 변경한 고객 중 각각 2천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타 기관 연금저축과 개인형IRP를 KB국민은행으로 계좌 이전한 고객 전원에게는 BHC치킨 모바일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DC 및 기업형IRP를 KB국민은행이 선정한 상품으로 신규가입하는 고객 중 3,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 중 총 82명을 추첨해 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집콕 생활에 도움을 주는 ▲세라젬 안마기 ▲삼성전자 갤럭시 Z Fold 3 ▲에코체 음식물처리기 ▲삼성전자 큐브냉장고 ▲인바디 체성분 체중계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KB스타뱅킹 및 전국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 추석 맞이‘한가위, 풍성한 마음을 전하세요’이벤트 실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30일까지‘한가위, 풍성한 마음을 전하세요’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WON뱅킹에서 이체 후‘메시지카드’를 전송하고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2만원권(100명), CU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3천원권(300명)을 제공한다.

또한, 우리WON뱅킹에서는 추석 한정판 메시지카드 2종도 함께 출시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가을맞이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두 달간 농협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NH와 함께 풍성한 가을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첫 번째 이벤트는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 가입하고 농협은행 계좌로 자동이체를 등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LG디오스 김치냉장고(1명), 농협한우선물세트(4명), 농촌사랑상품권 20만원(5명), 한삼인 홍삼정스틱(10명), 농협 햅쌀 10kg(20명)을 제공한다.

두 번째 이벤트는 비대면채널(인터넷·스마트뱅킹, 올원뱅크, NH모바일브랜치)을 통해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500명을 추첨하여 온라인문화상품권 1만원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이벤트는 농협은행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해당 이벤트 페이지를 공유하고 ‘가을에 함께 하고픈 그대에게’ 전하고 싶은 말을 댓글로 남긴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투썸플레이스 기프티콘(60명)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모두 중복 당첨 가능하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펄어비스와 업무협약 및 제휴마케팅 실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게임기업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와 ‘게임-금융 플랫폼 간 상생을 위한 MOU’를 지난달 26일 비대면으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IBK기업은행의 나라사랑카드 금융 플랫폼’과 ‘펄어비스의 게임 플랫폼’ 간의 시너지 강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IBK나라사랑카드와 펄어비스의 주요 마케팅 타겟인 20~30대 남성을 대상으로 공동마케팅을 추진해 고객 접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IBK기업은행은 협약식을 기념해 ‘IBK나라사랑카드 신규가입 이벤트’도 실시한다.

올해말까지 IBK 나라사랑카드를 신규 가입하고 광고문자 수신에 동의한 모든 고객에게 ‘검은사막(PC, 모바일) 아이템 쿠폰’을 지급한다.

IBK나라사랑카드는 2007년 이후 병무청에서 병역판정검사를 받은 사람은 누구나 발급 가능하다. IBK기업은행 영업점 또는 모바일 전용 브랜치 ‘IBK큐브’에서 가입할 수 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하나원큐 내자산연구소 서비스 확대 시행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손님 중심의 자산관리 및 지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자산연구소 서비스를 확대 시행 한다고 1일 밝혔다.

하나원큐의 내자산연구소는 기존의 자산관리에서 지출관리 까지 서비스가 확대되며 매월 초 '하나 자금관리 리포트' 발행을 통해 ▲입출금 거래 분석 ▲나의 출금성향 ▲출금 TOP5 등 개인화된 정보 제공으로 손쉽고 편리한 디지털 자금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금융자산을 연결하는 손님에게 ▲내 펀드/주식 수익률 확인 ▲대출 관리 ▲카드결제금액 확인 ▲보험 및 연금 챙기기 ▲부동산 시세 보기 등 자산관리 정보를 쉽고 간편하게 제공한다.

'하나 자금관리 리포트'는 은행 내부 빅테이터 전문조직인 Al Lab 이 자체 개발한 AI 알고리즘이 적용되었으며 정확도와 서비스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손님의 하나은행 거래 뿐만 아니라 오픈뱅킹 및 소비 성향 데이터 등 외부, 비정형 데이터까지 분석한 정보를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이번 내자산연구소 확대 시행에 따라 서비스에 가입하여 1개 이상의 금융기관을 등록한 손님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쿠폰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티머니)
(사진=티머니)

티머니페이 개편, 신개념 적립 '무빙세이브' 선보여

스마트한 이동과 결제 서비스로 더 편리한 세상을 만들고 있는 (주)티머니(대표 김태극)의 모바일 간편 결제 플랫폼 ‘티머니페이(TmoneyPay)'가 대대적인 애플리케이션(앱) 서비스 개편을 통해 새로운 스마트 간편 결제 사용자 환경, 경험(UI, UX)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가 티머니페이만의 강점인 ’교통 적립 혜택‘을 더 쉽고,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개편은 단순 편의성 개선을 넘어 티머니페이의 ‘가장 스마트한 교통 간편 결제’ 혁신 이미지를 강조하는 데 중점을 뒀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변화는 ‘혜택’ 위주의 화면 구성이다. 홈 화면 내 ‘이달에 받은 혜택’ 메뉴를 통해 소비자는 티머니페이를 통해 받은 혜택과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티머니페이로 교통수단을 이용하면 ‘무빙세이브’라는 신개념 적립서비스를 통해 대중교통 매주 1,000원 적립(9월 한달), 티머니onda 택시비 10% 적립, 고속/시외버스 3% 적립, PM(따릉이, 씽씽) 10% 적립 등 월 최대 40,000원(9월 기준, 이용 수단별 적립률은 매월 변경)의 교통비를 아낄 수 있다. 특히, ▲티머니onda(택시 할인 쿠폰), ▲티머니GO(대중교통-PM 환승 리워드), ▲고속, 시외버스 티머니(다양한 할인 이벤트) 등과 연계하면 적립뿐만 아니라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티머니페이 삼성페이 가입하고 3만원 이상 첫 결제시 5천원 적립, ▲티머니페이 신규 가입 이벤트(이벤트 참여 시 100% 경품 제공/ 단, 안드로이드 가입자만 참여 가능) ▲ 빽다방 결제 프로모션(~9/12까지 진행),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첫 구매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서비스 개편을 통해 티머니페이 결제 편의성도 대폭 향상되었다. ▲앱을 켜지 않고 휴대폰 터치만으로 대중교통 결제가 가능하다.(단, NFC기능을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휴대폰만 가능) 또한, ▲삼성페이, LG페이 제휴를 통해 전국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고, QR결제도 지원하기 때문에 전국 제로페이 가맹점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과 제휴를 통해 글로벌 모바일 QR결제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전 세계 42개 국가, 지역의 3천만여개 유니온페이 QR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