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하나은행·DB손해보험·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하나은행·DB손해보험·KB국민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1.09.0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연금쑥쑥! 평생든든! ‘개인형IRP 모두해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10월 31일까지 개인형IRP 가입고객을 위한 ‘연금쑥쑥! 평생든든! 개인형IRP 모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개인형IRP는 소득이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노후준비와 세액공제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절세상품이다. 가입자는 연말정산 시 최대 700만원까지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특히 개인형IRP 가입 시 모바일뱅킹 앱(App) ‘i-ONE뱅크’(아이원뱅크)나 인터넷뱅킹을 활용하면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가입 가능하며, 가입자부담금 수수료도 30% 감면받을 수 있다.

이벤트 대상은 비대면 채널(i-ONE뱅크, 인터넷뱅킹)에서 ▲개인형IRP를 가입하고 10만원 이상 입금한 고객 ▲자동이체를 1년 이상(금액 10만원 이상) 등록한 고객이다.

대상 고객 중 각각 1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쿠폰을 지급한다. 또 이벤트 대상 6개 타깃데이트펀드(TDF)에 30만원 이상 입금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달콤한 디저트세트를 100만원 이상 입금 고객에게 BBQ치킨세트를 제공한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백발의 독립투사, 왈우 강우규’ 영상 공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일 왈우 강우규 선생의 의거일을 맞아 ‘백발의 독립투사, 왈우 강우규’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KB국민은행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독립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의 세번째 스토리이다. 제작에는 캠페인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한국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했고, 내레이션은 영화배우 이정현이 참여했다.

영상은 일제시대 의열투쟁을 통해 조국 독립의지를 전 세계에 알렸던 백발의 노인 왈우 강우규 의사의 업적과 일대기를 담았으며, 민족혼을 일깨웠던 그의 애국정신을 재조명했다. 해당 영상은 KB국민은행 유튜브 채널에서 한국어와 영문자막 버전으로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경덕 교수는 “침체된 독립운동의 기폭제가 되었던 ‘대한민국의 참 어른’ 왈우 강우규 의사의 애국정신에 감명받아 이번 영상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많은 누리꾼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티머니)
(사진=티머니)

집콕 독서는 ‘브라운앤프렌즈 투명 티머니카드’와 함께!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콕족(집안에 콕 박혀 머무른다는 뜻)이 많아지면서 책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런 상황을 귀엽게 반영한 티머니카드가 나와 ‘집콕족’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교통카드를 뛰어넘어 ‘Mobility'와 ’Payment' 영역 대표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주)티머니(대표이사 김태극)가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LINE FRIENDS)와 함께 협업해 한정판 ‘브라운앤프렌즈 투명 티머니카드’ 2종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브라운앤프렌즈 투명 티머니카드’는 라인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브라운(BROWN)과 샐리(SALLY)가 집에서 독서하는 모습을 전, 후면 디자인으로 적용했다. 투명소재를 적용해 원하는 배경에서 브라운과 샐리의 귀여운 앞, 뒷모습을 볼 수 있다. 캐릭터별 2만장씩 총 4만장 한정으로 출시한다.

이를 기념하여 티머니는 SNS 이벤트도 마련했다. 티머니 SNS채널인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나의 독서유형(앉아서 읽기 VS 누워서 읽기)’작성 후 친구 계정을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CU 5,000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메타버스(Metaverse) 공간에서 금융교육 콘텐츠 방송 온에어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MZ세대를 위한 맞춤형 금융교육 콘텐츠 방송을 지난 25일부터 진행했다고 밝혔다.

금융교육 콘텐츠는 총 3편으로 제작되며 ▲ “첫차 구매 상식” ▲ “미리보는 근로소득 및 절세방법” ▲ “부린이(부동산+어린이)를 위한 주거 지원 혜택”의 주제로 아바타 은! 행원이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MZ세대에게 금융정보를 재미있게 전달하고 참여자들에게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8월 25일 오후 7시에 방송된 ‘첫차 구매 상식’ 편은 아바타 은행원이 첫차 구매와 관련한 비용 및 보험료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 참여자에게 커피쿠폰 및 경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했으며, 26일 같은 시간 방송된 ‘미리보는 근로소득 및 절세방법’ 편에서는 하나은행 세무 전문가가 친근 ! 아바타로 등장해 근로소득 및 주식투자 관련 절세 방법을 전달하고 Q&A 시간에는 MZ세대 참여자들과 음성과 채팅을 활용해 다양한 질문과 대답이 오갔다.

9월 2일 오후 3시 방송 예정인 콘텐츠는 “부린이를 위한 주거 지원 혜택”을 주제로 아바타 은행원이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상품과 서울시 주거지원 정책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참여자들과 자유로운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증권플러스,주식 투자자 81.5%, “엔씨소프트, 가격 조정 필요”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9월 첫째 주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진행한 설문 조사의 결과를 발표했다.

주식 투자자들은 엔씨소프트 주가가 여전히 고평가돼 있다는 의견과 삼성전자의 ‘3년간 240조 원 투자’ 계획에 따른 반등 기대감을 드러냈다.

3,398명이 참여한 "엔씨소프트, 갑작스런 주가… 신작 우려... 여러분들의 생각은?” 설문에서 81.5%는 ‘지금도 비싸다’고 답하며 가격 하락 전망을 내비쳤다. 엔씨소프트의 주가는 지난 30일 장중 한때 63만4천 원까지 떨어져 52주 신저가를 경신했다. 엔씨소프트가 지난달 26일 발표한 신작 ‘블레이드앤소울 2(이하 블소2)’가 시장의 기대치에 미치지 못한 영향으로 분석된다. 단기간 주가 급락에 밸류에이션 매력이 높아졌다는 증권가 의견도 있어 18.5%는 ‘매수 기회’라고 보기도 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26일부터 30일까지 3거래일동안 22% 하락했다. 이 기간 외국인과 기관은 동반 매도했으며, 이 물량을 개인이 홀로 매수했다.

삼성전자 주가에 대해서는 반등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했다. '삼성, 3년간 240조 원 투자… 삼전 반등 본격화할까' 설문에 참여한 7,493명 중 65.9%는 ‘반등 시작‘, 34.1%는 ‘좀 더 조정’이라고 답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달, 2023년까지 3년간 반도체·바이오 등 전략 사업에 240조 원을 새로 투자하고 4만 명을 직접 고용할 것이라는 투자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하반기 반도체 업황을 바라보는 증권가 전망이 계속 엇갈리고 있어 주가 향방에 투자자 이목이 집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