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단신] 메가박스·야놀자·클래스101·제주올레 外
[여행&여가 단신] 메가박스·야놀자·클래스101·제주올레 外
  • 이영순
  • 승인 2021.09.06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메가박스)
(사진=메가박스)

메가박스, 새로운 슬로건 ‘MEET, PLAY, SHARE’ 발표

멀티플렉스 영화관 메가박스(대표 김진선)가 브랜드 슬로건을 ‘라이프시어터’에서 ‘MEET, PLAY, SHARE’로 변경하며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메가박스의 신규 슬로건인 ‘MEET, PLAY, SHARE’는 단어가 지닌 의미 그대로 메가박스를 통해 세상의 다양한 콘텐츠들을 ‘만나고’, 메가박스라는 공간에서 ‘놀며’, 이러한 경험과 가치들을 ‘공유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즉, 기존의 상영관에 국한된 공간적 의미의 극장에서 벗어나 고객의 삶을 둘러싼 다양한 경험적 가치를 실현시키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이처럼 메가박스가 슬로건을 변경하며 새로운 변화에 속도를 내는 데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변화와 혁신이 절실하다는 판단에서다.

그간 메가박스는 큐레이션 브랜드 ‘클래식 소사이어티’를 통해 클래식 및 오페라 공연을 정기적으로 상영했으며, 발레, 뮤지컬, 미술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 및 강연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와 더불어 스포츠, 게임 중계 상영 및 대형 멀티플렉스 극장 최초로 넷플릭스 영화 개봉에 이르기까지 상영 콘텐츠 다변화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또,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콘텐츠의 중요성이 더욱 강화되자 다양한 영역으로 콘텐츠를 찾아가고 있다. 개봉과 동시에 화제를 불러모았던 메가박스의 힐링 시리즈 ‘불멍’과 가수 송가인의 자전적 영화 ‘송가인 더 드라마’를 투자·배급하여 라이프 트렌드에 발맞추고, 팬덤 기반 고객의 니즈를 충족 시키는 등 다양한 행보를 보여왔다.

또한, 영화 투자 배급 및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튜디오인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은 현재 영화와 드라마 뿐만 아니라 숏트폼, 웹드라마, 웹툰 등 다양한 플랫폼을 목표로 하는 콘텐츠 제작을 위해 유수의 제작사, 감독과 협업하여 폭넓은 채널을 통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처럼 메가박스는 고객들이 원하며, 트렌드를 리드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만날 수 있도록 다방면의 시도를 준비중에 있다.
                                                                                   
메가박스는 그동안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극장이라는 공간을 단순히 ‘영화를 보는 공간’이 아닌 고객들이 모여 놀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변모시켜왔다. 올해 초 배달 앱 및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팝콘과 굿즈 딜리버리 서비스를 시작한데 이어 지난 3월에는 제너시스 BBQ와 업무 협약을 맺고 극장 내 BBQ 메뉴 판매와 딜리버리 서비스를 런칭했다. 또 지난 7월에는 극장 내에 제주맥주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여 화제를 모았다. 뿐만 아니라, 극장 내 실내 스포츠 전용 경기장인 ‘몬스터짐 아레나’를 오픈하거나 극장에서 즐길 수 있는 e스포츠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해 국내 대표 e스포츠 구단인 ‘담원 기아’와 업무 협약을 맺는 등 기존 영화관이라는 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를 연계하며 신규 서비스를 시도하고 있다.

 

(사진=야놀자)
(사진=야놀자)

야놀자, 온라인 여행 매거진 조회수 올 초 대비 121% 증가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의 온라인 여행 매거진 8월 조회수가 올해 1월 대비 121% 증가했다.

야놀자는 여행 슈퍼앱으로서 야놀자가 보유한 데이터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야놀자 앱을 통해 다양한 여가 정보를 담은 여행 매거진을 주기적으로 발행 중이다. 고품격 프리미엄 숙소를 소개하는 <프리미어 콜렉션>, 아동 동반 여행객을 위한 <아이야놀자>, 국내 펜션ㆍ풀빌라 전용 <펜션 인사이드> 등 고객별 특성을 고려한 세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 제공을 통해 유저 맞춤형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올해 야놀자 매거진 조회수는 월평균 12% 이상 상승했다. 특히 거리두기가 강화된 7월의 조회수는 전월 대비 2배 이상 증가해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또한, 7-8월이 전체 조회수의 43%를 차지하는 등 코로나19로 여행이 제한적인 상황에서도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방증했다.

콘텐츠 별로는 프라이빗(독채), 언택트 키워드를 포함한 게시물들의 인기가 높게 나타났다. 코로나19 영향으로 개인화된 공간에서 즐기는 여가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이외에도 스파, 인피니티 풀 등 레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숙소 관련 콘텐츠가 뒤를 이었다.

 

(사진=제주올레)
(사진=제주올레)

제주올레와 함께 성수동에 온 제주 착한 특산품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사)제주올레는 제주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개척과 홍보를 위해 서울 성수동에서 제주별책부록 팝업스토어 ‘제주 한 달 살이 in 성수’를 운영한다.

지난 4일 부터 ~ 10월 2일(토)까지 약 한 달 간 28개 제주사회적경제기업 및 로컬 기업의 100여 개 제품을 선별해 공동 홍보마케팅을 펼친다. 특히 제주에 가야 먹어보거나 만날 수 있는 제주 특화 제품들로 구성한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제주 감귤밭과 돌담 포토존, 제주 풍광 영상 전시 등을 통해 제주를 더 가깝게 만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제주별책부록’은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사)제주올레가 사회적경제혁신성장사업의 일환으로 2020년 만든 제주 특화 브랜드다.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탄탄한 네트워크를 보유한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425km 제주올레 길을 운영하며 제주 여행자의 특성을 잘 아는 (사)제주올레가 머리를 맞대 탄생했다.

 

(사진=코트야드메리어트서울타임스퀘어)
(사진=코트야드메리어트서울타임스퀘어)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의 모모카페,세계 미식여행 ep.3 - 면역력 강화 ‘지중해’ 프로모션 진행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위치한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의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모모카페 (MoMo Café)는 면역력 강화를 위한 ‘지중해’ 프로모션을 12월 31일까지 선보인다. 금요일과 토요일 런치 및 디너 뷔페로 진행된다.

‘지중해’ 프로모션에서는 건강한 식재료들과 각종 해산물을 활용한 지중해식 메뉴로 구성된 뷔페를 즐길 수 있다. 콜드 메뉴로는 해산물과 신선한 채소로 만든 ‘갑오징어 브로컬리 샐러드’와 ‘새우 프레골라 샐러드’ 등 메뉴로는 해산물의 향이 살아있는 전통 스타일과 오징어 먹물 향을 가미한 ‘빠에야’, 스페인식 새우요리 ‘감바스 알 아히요’, ‘홍합찜’ 등 유럽의 풍미를 즐겨볼 수 있는 요리들을 준비했다. 또한 가공된 식품이 아닌 천연 그대로의 식재료을 이용해 신선하고 깔끔한 맛으로 건강까지 신경 썼다.

그리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 지중해 연안 국가의 요리는 발효 식품, 토마토, 마늘, 등 몸에 좋은 컬러풀한 채소를 많이 쓰기 때문에 신진대사에 효과적이며,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학계에서도 주목 받고 있다.

코로나 19로 인해, 면역력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각종 영양소를 두루 갖춘 지중해식 식단은 질병 위험을 줄이고, 염증의 표지를 낮추며, 장 박테리아를 유익하게 변형시킬 수 있어 건강식 임과 동시에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되는 균형잡힌 식단이다.

 

 

(사진=클래스101)
(사진=클래스101)

클래스101, 박재범 클래스 <배우지마, 원하는걸 101해> 오픈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대표 고지연)이 모델 박재범의 클래스를 론칭했다.

클래스101의 첫 모델로 발탁되어 높은 화제를 모은 박재범은 <배우지마, 원하는걸 101해> 클래스를 오픈, 삶의 가치관과 음악에 대한 철학이 고스란히 담았다. 이번 클래스는 클래스101의 모델이 된 것을 기념하여 특별 제작된 만큼 무료로 공개돼 팬들은 물론 수강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 클래스는 사람 ‘박재범’의 이야기는 물론 국내 최대 힙합 레이블 AOMG의 수장이자 글로벌 힙합 레이블 하이어뮤직(H1GHR MUSIC)을 이끌고 있는 아티스트 ‘Jay Park’으로서 음악인생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가 모두 담겨있다. 더불어 ‘SOLO’, ‘Me like yuh’, ‘All I Wanna Do’, ‘SUMMERIDE’ 등 대표곡들의 프로듀싱 비하인드 스토리를 박재범에게 직접 들을 수 있는 의미있는 클래스다.

박재범은 “수많은 경험을 통해 깨달은 것의 핵심은, 자신이 원하는 것에 대한 열정은 스스로를 움직이게 한다는 것이다. 열정은 어떠한 실패도 두려워하지 않고 계속해서 새로운 판을 벌리며 거침없이 도전하게 만든다”며, “삶은 온전히 자기 자신에게 달려있는 만큼, 실패해도 아쉬움은 털어버리고 모든 것에서 배울점을 찾아 꿈이 이루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대범함이 필요하다”며 이번 클래스의 핵심을 전했다. 

 

(사진=호텔서울드래곤시티)
(사진=호텔서울드래곤시티)

호텔 서울드래곤시티, 가을철 호텔에서 여유롭게 즐기는 '스크린 골프 & 스크린 야구 패키지' 출시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호텔플렉스(Hotel-plex) 호텔 서울드래곤시티가 가을철 스포츠와 호캉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색 객실 상품 ‘스크린 골프 & 스크린 야구 패키지’를 출시한다. 

서울드래곤시티는 서울 시내를 360도로 감상할 수 있는 뷰와 최첨단 기구와 최상의 서비스로 완성한 ‘그랜드 머큐어 서울 용산’의 피트니스 클럽에서 한 차원 높은 호텔 피트니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패키지 상품을 마련했다. ‘그랜드 머큐어 서울 용산’ 피트니스 클럽은 국내 호텔 중 유일하게 스크린 야구 설비를 갖췄으며, 3D 스윙 분석 프로그램 및 고속 카메라 영상 시스템을 완비한 스크린 골프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안전한 시설 이용을 위해 스크린 야구의 경우 시간대별 한 팀만 이용 가능하며, 시설 이용 직후 소독과 클리닝을 실시하는 등 철저한 방역 시스템을 유지하고 있다.

가을철 쾌적한 환경에서 실감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스크린 골프 & 스크린 야구 패키지’는 ‘그랜드 머큐어 서울 용산’ 또는 ‘노보텔 스위트 서울 용산’ 객실 1박 투숙과 함께 ▲스크린 골프 2인(18홀) 또는 스크린 야구 2인(최대 1시간) ▲푸드 익스체인지 조식 뷔페 2인 ▲피트니스, 수영장, 사우나 이용 혜택을 포함한다.

‘스크린 골프 패키지’ 구매 시 가격은 25만 원부터, ‘스크린 야구 패키지’ 이용 가격은 20만 원부터다(부가세 별도). 이번 객실 패키지는 10월 31일까지 진행하며, 스크린 골프 및 스크린 야구 시설 운영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