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SPC그룹·CJ제일제당·스타벅스·bhc치킨 外
[유통 단신] SPC그룹·CJ제일제당·스타벅스·bhc치킨 外
  • 오정희
  • 승인 2021.09.0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사진=롯데칠성음료)

한국적 요소로 맛 끌올하는 ‘K-프로덕트’ 눈길

한국의 랜드마크와 전통 요소를 담은 ‘K-프로덕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해 한국관광공사의 홍보영상이 인기를 끌면서 영상 속 퓨전국악과 동양의 아름다움이 주목받은 가운데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이고 힙하다는 인식이 커지고 있는 추세다. 이에 식음료업계에서는 전통미를 강조한 패키지로 소비자를 공략에 나섰다.

국내 최초로 수제 에일맥주를 선보인 수제맥주 전문기업 세븐브로이(대표 김강삼)에서 지난해 캔맥주로 출시한 ‘한강맥주’는 제품명 그대로 한강의 야경을 패키지에 담았다. 한글 수제맥주 인장 마크도 눈에 띈다. 가장 한국적인 수제맥주를 표방하며, 한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마크로, 세븐브로이 제품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한강맥주’는 밀맥아를 베이스로 하여 부드럽고 조밀한 거품이 특징이다. 맥아의 단맛과 오렌지 껍질의 상큼함으로 청량감을 더욱 높였다.

롯데칠성음료는 ‘처음처럼’ PET 제품을 한국의 멋과 감성을 담은 패키지로 리뉴얼했다. 새롭게 리뉴얼한 ‘처음처럼’ PET 제품은 ‘처음처럼’의 대표적 속성인 ‘부드러움’과 ‘한국 대표 소주’의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부드러운 한국의 곡선미, 소박함과 정갈함이 잘 드러난 전통 도기류에서 디자인을 따와 패키지에 적용했다. 투명한 제품 패키지, 하얀 톤의 제품 라벨에 이어 병뚜껑 역시 기존 소주류 제품과 달리 은회색으로 바꿔 색감의 연속성을 더하며 부드러운 제품 이미지를 강조했다.

국내 차 제조·유통기업 자연이야기가 운영하는 브랜드 아름드레는 한국을 상징하는 일러스트를 포장지로 사용한 전통차 세트를 선보였다. K팝, 훈민정음, 첨성대 등 한국을 대표하는 다양한 문화를 보여줄 수 있는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다. 제품은 한국인 누구나 좋아할 만한 국화차, 도라지차, 우엉차, 작두콩차 등 12가지에 이르는 다양한 전통차로 구성했다. 

 

(사진=SPC그룹)
(사진=SPC그룹)

SPC 쉐이크쉑, 서울 홍대에 18번째 매장 연다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서울 마포구 동교동 홍대거리에 쉐이크쉑 18호점인 ‘홍대점’을 9월중 개점한다고 3일 밝혔다.

쉐이크쉑은 오픈에 앞서 미디어 아티스트 ‘빠키 (Vakki)’와 협업한 작품 ‘도심 속 쉐이크쉑 놀이터 (Urban Playground)’를 통해 쉐이크쉑의 버거, 쉐이크가 놀이터에서 노는 듯한 모습을 그린 ‘호딩 아트(Hoarding Art, 공사장 주위의 임시 가림막에 그리는 작품)’를 선보였다.

쉐이크쉑은 매장 오픈 시마다 해당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호딩 아트를 통해 지역 커뮤니티와 소통해왔으며, 고객들이 참여 가능한 독특한 공공 문화 예술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쉐이크쉑은 ‘홍대점’ 오픈을 기념해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호딩 아트 앞에서 찍은 사진과 해시태그를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20명을 추첨해 쉐이크쉑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호딩아트에 숨겨진 큐알코드를 찾아 스캔하면, 홍대점 오픈 기념 상품인 쉑도미노 등의 시크릿 혜택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9월 6일부터 시작한다. 해피앱에서는 퀴즈 이벤트를 통해 해피포인트를 최대 1만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실속 챙기고 마음도 전하는 ‘한가위 맞이 온라인 프로모션’ 진행

CJ제일제당이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온라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식품전문몰 CJ더마켓에서는 추석을 미리 준비하는 소비자를 위해 오는 10일까지 ‘더마켓 세일 페스타’를 연다. ‘스팸’ 등 추석 선물세트 제품과 명절 상차림용 가정간편식(HMR) 300여 종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최대 4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본격적으로 추석 상차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11일부터 16일까지는 명절 상차림용 HMR과 신선식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동그랑땡, 떡갈비, 잡채 등 명절 인기 제품은 물론 부침가루, 튀김가루, 식용유 등 필수 식재료를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구매액에 따라 최대 15% 추가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식용유 제품의 최대 성수기인 추석 명절을 맞아 ‘요리엔 백설이 있다, 요리로 백설이 잇다’라는 주제의 ‘백설 투유(to you)’, ‘백설 위드유(with you)’ 두 가지 이벤트도 연다. 명절에 소중한 사람에게 비대면으로 마음을 전하자는 취지로 마련했으며,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돌아온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선두로 가을 시즌 음료 출시

스타벅스가 올 가을 다시 돌아온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를 선두로 본격적인 가을 시즌의 시작을 알린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9월 7일부터 10월 11일까지 스타벅스의 가을 대표 음료인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를 포함한 가을 시즌 음료 3종, 푸드 3종, MD 31종 등을 새롭게 선보이며 2021 가을 프로모션을 본격 시작한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와 함께 선보이는 ‘그린 글레이즈드 크림 프라푸치노’는 글레이즈드 폼의 치즈 풍미와 달콤쌉싸름한 녹차의 맛이 돋보이며, ‘오텀 로드 애플 블랙 티’는 산뜻한 사과 향과 홍차 맛의 은은한 조화가 매력적이다.

아울러, 스타벅스는 “가을 푸드로 즐기는 세계 여행”을 컨셉으로 구운 풀드 포크의 BBQ향과 피클과 머스터드 소스의 새콤함이 특징인 ‘올라 쿠바노 샌드위치’, 부드러운 치즈 케이크 위에 가을빛 브라운색 크림과 달콤한 보늬밤이 올라간 ‘몽블랑 치즈 케이크’, 진한 가나슈 필링과 달콤한 초콜릿 칩이 매력적인 ‘가나슈 품은 초콜릿 스콘’ 등 가을 시즌 푸드도 3종 출시한다.

더불어, 차분한 가을 감성을 느낄 수 있는 MD상품 31종도 선보인다. 선선한 가을 야외에서 쓰기 좋은 2021 SS 스탠리 오텀 푸드자(414ml)’, ’21 오텀 피크닉 매트 세트’, 귀여운 다람쥐 피규어로 책상에 가을 분위기를 불러올 ’21 오텀 도토리 오거나이저’ 등 다채롭고 실용적인 MD 상품을 출시한다. MD 31종에 대한 상세 정보는 스타벅스 공식 유튜브 채널 스벅TV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가을 시즌 시작을 맞아 9월 7일부터 9월 20일까지 2주간 스타벅스 리워드 그린, 골드 레벨 회원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하여 프로모션 음료인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그린 글레이즈드 크림 프라푸치노’, ‘오텀 로드 애플 블랙 티’ 중 한 잔을 사이렌 오더로 주문 시 품목당 별3개를 추가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GS25)
(사진=GS25)

GS25 힙(HIP)해진다. MZ세대 뭉친 상품 개발 프로젝트 출범

GS25는 이달 6일 최근 트렌드를 선도하고 핵심 고객층으로 자리 잡은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진행한 ‘갓생기획-신상기획팀’(이하 갓생기획) 프로젝트의 본격적인 출범을 알렸다. 

‘갓생기획’ 프로젝트는 GS25에서 근무하는 20~30대 MZ세대 직원들로만 구성된 팀을 만들어 이들의 창의력과 자율성을 바탕으로 상품 기획 단계부터 디자인, 마케팅까지 일련의 모든 활동을 MZ세대 구성원이 직접 주도하는 활동이다.

GS25는 지난 6월 MZ세대 직원들이 자신들만의 ‘인생템’을 자유롭게 기획하고 싶다는 의견을 수렴해 실제 사내에서 실행될 수 있도록 해당 프로젝트의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맡았으며, MZ세대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프로젝트가 시작됐다.

GS25는 ‘갓생기획’ 프로젝트의 첫 결과물로 이달 9일 노티드우유 3종 상품을 선보인다. MZ세대에게는 이미 도넛으로 유명한 카페 ‘노티드’와 컬래버한 상품으로 색다른 맛뿐만 아니라 ‘노티드’ 특유의 웃는 캐릭터를 사용해 고객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 GS25는 이달 말까지 노티드젤리, 팝잇진주젤리, 갓생맥주 상품을 차례로 출시하고, 연말까지 50여 종의 갓생기획 상품들을 추가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GS25는 MZ세대 직원이 기획한 상품 출시 외에도 마케팅 활동을 위한 유튜브 콘텐츠 ‘갓생기획’도 함께 선보인다. 인기 연예인 허영지를 비롯해 개그맨 최우선, 이명훈 등이 GS25 갓생기획 신상개발팀 직원으로 출연해 상품 기획 및 마케팅 활동에 대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았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 추석 선물세트 7종 출시

bhc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정성 가득한 ‘2021 추석 선물세트’ 7종을 선보이고 오는 15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창고43’이 선보인 추석 선물세트는 최고급 품질로 구성된 구이 세트를 비롯해 불고기 세트, 양념갈비 세트, 수제 육포 세트 등 프리미엄급부터 실속형까지 다양하다. 

‘창고 스페셜 1호(2.4kg)'는 마블링이 환상적인 등심과 부드럽고 연한 안심, 고소한 향미가 일품인 채끝 등 한우의 대표적인 구이 부위로 구성되었으며 ‘창고 스페셜 2호(2.4kg)'는 등심을 비롯해 육즙이 진한 불고기, 깊은 맛을 내는 국거리로 구성해 한우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불고기 세트인 ’창고 후레쉬(2.4kg)‘는 불고기와 국거리로만 넉넉하게 구성해 알뜰 고객을 위한 실속형 선물세트로 선보였으며 ‘창고43 양념갈비 세트(4kg)’는 부드러운 육질에 창고43만의 특제 레시피 양념으로 깊은 맛을 내 양념갈비를 선호하는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선물세트로 출시되었다. 

 

피자알볼로, 보호종료아동 대상 ‘홈캠핑 키트’ 전달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성인이 되어 보호시설을 떠나야 하는 보호종료아동을 대상으로 홈캠핑 키트를 전달했다.
 
피자알볼로는 지난해 ‘보호종료아동을 위한 커뮤니티 케어센터’와 협약을 맺고 매달 보호종료아동들의 자립을 위해 구성된 키트를 전달하고 있다.
 
키트는 매번 다른 테마로 피자알볼로 상품권 및 1인당 20만원 상당의 물품으로 구성된다. 그동안 새해 맞이를 위한 떡국, 비상시 필요한 구급상자 키트, 식기 및 테이블 세트 등 일상 생활에서 꼭 필요한 물품을 구성해 전달한 바 있다.
 
이번에는 ‘홈캠핑’을 테마로하여 미니 롤테이블, 의자, 각종 조명 제품 등의 캠핑 아이템과 피자알볼로 상품권을 보내 코로나 이슈 등으로 멀리 여행을 가지 못하는 보호종료아동들의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