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SPC그룹·하겐다즈·코카콜라·이디야커피 外
[유통 단신] SPC그룹·하겐다즈·코카콜라·이디야커피 外
  • 오정희
  • 승인 2021.09.09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PC그룹)
(사진=SPC그룹)

SPC그룹, 에그슬럿 싱가포르 1호점 ‘오차드 스콧스퀘어점’ 오픈

SPC그룹이 ‘에그슬럿(Eggslut)’ 싱가포르 첫 점포인 ‘오차드 스콧스퀘어(Orchard Scott Square)점’을 열었다고 9일 밝혔다.

SPC그룹은 2020년 에그슬럿 국내 도입 계약을 체결하며, 싱가포르 운영권도 획득한 바 있다. 에그슬럿 오차드 스콧스퀘어점은 싱가포르의 문화와 예술의 중심지이자 번화가인 오차드 지역에 위치한 쇼핑몰 ‘스콧스퀘어(Scott Square)’ 1층에 265㎡(80평), 99석 규모로 자리 잡았다.

매장 내부는 에그슬럿 고유의 네온 로고와 오픈 키친(open kitchen, 고객이 조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주방)으로 LA 현지의 콘셉트를 그대로 살렸으며, 전면 유리로 된 외벽을 통해 활기찬 오처드 지역의 분위기를 한껏 즐길 수 있다.

에그슬럿 오차드 스콧스퀘어점에서는 ‘케이지 프리(Cage-free, 방사 사육) 달걀’과 75년 역사의 제빵 기술력을 보유한 SPC삼립의 브리오슈 번을 사용한 메뉴를 선보인다. 시그니처 메뉴인 페어팩스와 슬럿을 비롯해 프리미엄 메뉴인 가우초도 판매한다.

특히, 싱가포르에 선보인 음료 메뉴인 ‘크래프트 소다’는 싱가포르 양조장인 브루랜더(Brewlander)에서 에그슬럿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메뉴로, 엘더플라워 레몬과 자몽 진저 두 가지로 제공된다. 또한 싱가포르 스페셜티커피 업체인 ‘커몬 맨 커피로스터스(Common Man Coffee Roasters)’의 원두로 만든 커피 또한 판매할 예정이다.

 

(사진=SPC그룹)
(사진=SPC그룹)

SPC삼립, 김연경 식빵 '식빵언니' 드디어 낸다!

SPC삼립이 김연경 선수를 모델로 한 신제품 ‘식빵언니’를 출시하고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식빵언니’는 월드클래스 배구 선수 김연경을 모델로 선보인 제품으로 뜨거운 물로 반죽하는 탕종법을 적용해 촉촉하고 찰진 식감을 즐길 수 있다. 김연경 선수 사진과 메시지를 담은 스티커(24종)를 동봉해 수집의 재미도 더했다.

편의점용 제품 패키지에는 제품별로 ‘식’, ‘빵’을 각각 한 글자씩 새겨 두개의 제품으로 ‘식빵’ 텍스트를 완성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러한 이미지를 SNS에 인증하는 최근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해 제작했다.

‘식빵언니’는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서도 오는 12일까지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SPC삼립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 8일까지 ‘식빵언니 출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제품 속 김연경 선수 스티커 후면에 기재된 이벤트 코드를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에 입력하면 랜덤으로 김연경 선수의 친필 사인이 기재된 촬영용 유니폼(3명)과 배구공(8명), 사인이 인쇄된 배구공(20명), 해피포인트 500포인트(300명) 등을 증정한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하겐다즈)
(사진=하겐다즈)

하겐다즈, 신제품 트위스트 & 크런치 아이스크림 전세계 최초로 한국 시장 출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가 신제품 트위스트 & 크런치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하겐다즈에서 전세계 중 한국 시장에 가장 먼저 선보이는 것으로, 하겐다즈의 두 가지 시그니처 플레이버를 소용돌이 모양으로 조합하여 하나의 용기에 담은 점이 특징이다. 

하겐다즈 트위스트 아이스크림은 두 가지 플레이버로 출시된다. 하겐다즈의 시그니처 아이스크림인 깊고 진한 벨지안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기본 베이스로 하여, 대표 스테디셀러 제품인 스트로베리와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각각 섞어 두 가지 매력의 제품으로 개발하였다.

우선, 벨지안 초콜릿 & 바닐라는 본연의 맛을 가장 가까이 구현해낸 크리미한 하겐다즈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트위스트된 제품으로, 실패할 수 없는 완벽한 조합을 선사한다. 반면, 벨지안 초콜릿 & 스트로베리는 입 안 가득한 리얼 딸기 과육으로 상큼달콤한 맛이 매력인 스트로베리 아이스크림을 더해 어디서도 맛보지 못한 색다른 조합의 맛을 만들어낸다. 

 

 

 

(사진=코카콜라)
(사진=코카콜라)

코카-콜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 활용한 ‘코카-콜라 원더플 아일랜드’ 오픈

비대면 시대에 새로운 소통창구로 떠오른 메타버스에서도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의미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이 마련된다.

한국 코카-콜라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에 사용된 음료 페트병의 긍정적인 자원순환을 즐겁고 이색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코카-콜라 원더플 아일랜드’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코카-콜라 원더플 아일랜드’는 올해 7월부터 진행 중인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원더플 캠페인’ 시즌 2(이하 ‘원더플 캠페인’)의 전 과정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가상 공간이다.

‘코카-콜라 원더플 아일랜드’에서는 ‘원더플 캠페인’ 참가자들이 모아서 보내준 투명 음료 페트병이 ‘코카-콜라 알비백(I’ll bag)’으로 재탄생되는 일련의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코카-콜라 팩토리’를 방문할 수 있다. 또한 코카-콜라가 진행해온 환경 관련 활동 소개와 함께 OX 퀴즈로 분리배출법을 알아볼 수 있는 ‘코카-콜라 자이언트 자판기 전시장’, 원더플 캠페인 오프라인 전시장을 그대로 구현한 ‘코카-콜라 마트’, 코카-콜라의 다양한 캠핑 굿즈로 꾸며진 ‘코카-콜라 캠핑존’ 등이 마련돼 가상세계에서 소비자들에게 짜릿하고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GS25)
(사진=GS25)

GS25가 호빵의 계절을 알린다… 매년 요리형 늘고, 단팥형 줄어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자 편의점 GS25가 다양한 맛의 호빵을 예년보다 일찍 선보이기로 했다.

올해 출시되는 호빵은 GS25의 차별화 상품인 △고기가득만두호빵 △고추잡채만두호빵 △꿀씨앗호빵 △단호박치즈호빵 △오모리김치만두호빵 △소다향호빵 6종과 단팥호빵 등을 포함한 총 10여종이다.

GS25는 렌지업을 통해 즐길 수 있는 차별화 상품인 고기가득만두호빵, 고추잡채만두호빵 2종을 9일 먼저 선보이고, 이달 말부터 호빵 찜기를 본격적으로 운영하며 순차적으로 상품을 확대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GS25는 단호박크림과 부드러운 크림치즈커스터드가 들어간 단호박치즈호빵과 견과류와 꿀이 들어간 꿀씨앗호빵 등 이미 출시했던 상품 중 인기가 많았던 상품들을 리뉴얼 해 이달 말 경 추가로 선보인다.

GS25가 분석한 호빵 매출 자료에 따르면, 단팥류 호빵과 비(非)단팥류 호빵의 매출 구성비가 2016년 △단팥류 54% △비단팥류 46%에서, 2020년 △단팥류 31% △비단팥류 69%로 나타나 몇 년 사이 소비자들의 입맛이 크게 변화한 것으로 분석됐다.

 

(사진=이디야커피)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달콤함에 ‘겉바속촉’ 더한 호떡 2종 재출시

이디야커피는 지난 해 겨울 큰 인기를 끌었던 시즌 메뉴 호떡 2종을 오는 10일 재출시한다고 밝혔다.

작년 10월 추억의 맛을 살린 겨울철 간식 메뉴로 출시된 호떡 2종은 출시 한 달 만에 15만개 이상 판매된 대표 디저트 메뉴다. 지난 시즌 품절 대란을 일으킬 정도의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이디야커피의 대표적인 겨울 메뉴로 자리매김하며 판매를 재개한다.

‘꿀호떡’은 쫄깃한 찹쌀 반죽 안에 달콤하고 고소한 호떡소를 넣고 노릇노릇하게 구워 ‘겉바속촉’의 식감을 살렸으며, ‘아이스크림 호떡’은 따뜻한 꿀호떡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올리고 곡물 파우더와 메이플 시럽을 곁들여 보는 즐거움과 먹는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사진=CU)
(사진=CU)

새 가족을 소개합니다! CU, 유기동물과 상생 나선다 

BGF리테일은 지난달 농림축산검역본부와 체결한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모두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이달 9일부터 CU 유실·유기동물 상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CU 유실·유기동물 상생 서포터즈가 되기 위해서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개인 SNS에 동물보호관리시스템과 보호중인 동물 입양 절차를 소개하는 게시글을 업로드하고 CU의 멤버십 앱인 ‘포켓CU’ 내 이벤트 페이지에 해당 게시글의 URL과 인증샷을 첨부하면 된다.

‘동물보호관리시스템’은 동물보호와 관련된 업무 전반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농림축산검역본부와 지자체가 연계하여 운영하고 있는 관리 시스템으로 반려견 등록, 반려동물 분실 신고 등의 업무처리는 물론 반려인을 기다리고 있는 유실·유기동물들도 확인할 수 있다.

입양을 원할 경우에는 동물보호관리시스템을 통해 보호센터에 입양 의사를 밝히고 주거 환경 점검 및 반려인 인터뷰, 반려동물 양육 교육 등의 절차를 밟아야 한다. 입양이 성사되면 해당 보호센터가 소속된 지자체로부터 소정의 입양비 지원도 받을 수 있다.

CU는 지원자 중 1천 명의 CU 유기동물 상생 서포터즈를 선발해 기념품으로 반려견용 CU 유니폼을 선물한다. 

반려견용 CU 유니폼은 실제 CU 근무자들이 착용하는 보라색 조끼와 꼭 닮은 디자인으로 등(背) 부분에 동물보호관리 시스템에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는 QR코드가 프린트돼 있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혼추족 겨냥한 명절 간편식 3종 출시

코로나19로 명절 귀포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혼추족들을 위한 다양한 명절 간편식을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 설 연휴기간(2/11~13) 도시락 매출이 전년 설 명절 대비 34.0% 증가한 가운데 냉동간편식(17.7%), 반찬(10.5%), 야채(41.3%), 조미료(14.8%) 등 간편식과 간단한 장보기 품목의 카테고리 매출이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은 명절 기간 주변에 문 여는 식당도 마땅치 않은 만큼 가까운 편의점에서 식생활을 해결하는 경향을 보인 것으로 분석했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세븐일레븐이 선보인 추석 간편식은 명절음식으로 선호도가 높은 ‘한끼연구소 들기름비빔밥’, ‘수리수리술술 모둠전’, ‘수리수리술술 오색잡채’ 등 3종이다.

‘한끼연구소 들기름비빔밥’은 무나물, 취나물, 참나물, 고사리볶음 등 명절에 즐겨먹는 대표 나물 8가지 재료를 풍성히 담아 명절도시락 콘셉트로 새롭게 선보인 상품이다. 한돈 불고기를 별도로 담아 비빔밥과 함께 곁들일 수 있도록 했으며 고추장 대신 간장과 고소한 들기름을 담아 함께 비벼먹을 수 있도록 했다.

세븐일레븐은 명절도시락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한끼연구소 들기름비빔밥’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앱 적립 시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최대 1만원)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수리수리술술 모둠전’은 명절에 주로 즐겨먹는 전을 골고루 담았다. 고추전, 오미산적, 동그랑땡, 김치전, 해물부추전, 녹두전, 두부전 등 7가지 전을 담았다. ‘수리수리술술 오색잡채’는 쫄깃한 당면에 돼지고기, 버섯, 당근, 계란, 부추 등 오색 고명을 풍성하게 토핑해 식감을 극대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