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기자의 보니] 재난지원금으로 '갤럭시워치4' 구매..진짜 가능? (feat. 이마트24)
[오기자의 보니] 재난지원금으로 '갤럭시워치4' 구매..진짜 가능? (feat. 이마트24)
  • 오정희
  • 승인 2021.09.10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지원금 초과하지 않고 할인 받아 삼성전자 갤럭시워치4 결제하기

코로나19 상생 국민지원금을 신청해 사용할 수 있는 시기가 왔습니다. 재난지원금을 어디에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관심도 높은데요.

온라인에서 화제를 일으키고 있는 재난지원금으로 삼성전자 '갤럭시워치4' 구매하기. 궁금하신 분들 많으시죠?

제가 직접 '코로나19 상생 국민지원금' (제5차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해 편의점 이마트24에서 '갤럭시워치4'를 구매해봤습니다. 

이런 후기를 쓸 때는 진짜 본인이 구매한 것인지 영수증 인증이 기본이라고 하니 저도 영수증 인증 먼저하고 시작 하겠습니다.  

 

재난지원금으로 편의점 이마트24에서 갤럭시워치4 40mm를 구매한 영수증
재난지원금으로 편의점 이마트24에서 갤럭시워치4 40mm를 구매한 영수증

재난지원금 신청 후 입금까지 1일 소요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사용 시 문자전송


재난지원금 받는 방법은 이미 많이 공유된데다 이번이 5번째이니만큼 다들 알고 계실 것 같아서 생략하겠습니다.

대신 재난지원금 신청 시 돈이 들어오기까지 걸리는 시간과 사용 시 잔액확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재난지원금은 출생년도 끝자리로 나눠 신청하게 되어있는데 저는 지원 첫날이 신청일 이었기 때문에 12시 반경 점심시간에 신청했고 다음날 오후 2시경 지원금이 들어왔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재난지원금 신청 다음날 오후 2시에 들어온 지원금 문자(왼)과 편의점 gs25에서 재난지원금을 신청한 신용카드를 사용하자 사용내역과 잔액 문자가 날아왔다(오)
재난지원금 신청 다음날 오후 2시에 들어온 지원금 문자(왼)과 편의점 gs25에서 재난지원금을 신청한 신용카드를 사용하자 사용내역과 잔액 문자가 날아왔다(오)

주사용 신용카드로 신청했기 때문에 재난지원금이 아닌 신용카드 사용금액과 어떻게 구분할 수 있나 고민이 되어 테스트를 진행해봤습니다.

재난지원금이 신청되어있는 신용카드로 편의점에서 2000원짜리 커피를 구매했고, 문자로 어디서 사용했고 전체 재난지원금에서 얼마가 남았다는 문자가 왔습니다.  

25만원을 지급받아 2000원을 사용해 24만8000원이 남았습니다. 갤럭시워치4를 구매하러 이마트24를 찾아갔습니다. 


전국 모든 이마트24 구매 불가
구매 가능한 매장 확인 후 찾아가야 


이마트24를 찾아가기 전에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모든 이마트24에서 갤럭시워치4를 판매하고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확인하고 가야한다는 점 입니다.  

현재 직영점이 아닌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서울에 있는 점포에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웨어러블 악세사리 코너가 비치된 점포는 ▲청담본점 ▲성수백영점 ▲이마트24본점 ▲영등포KT점 ▲신세계영등포제일점 ▲여의도SK점 ▲삼청동점 ▲R강동ET점 ▲R문정대명점으로 직영인 해당 점포를 제외한 곳에서 예약구매를 통해 택배로 받을 수 있습니다. 

※직영점포는 재난지원금 사용이 불가합니다.

기자는 집 근처 이마트24를 검색하고 전화를 돌려 갤럭시워치4 구매 가능한 매장을 확인하고 찾아갔습니다. 

매장 곳곳에 상생 재난지원금 사용처 안내문이 붙어 있다
매장 곳곳에 상생 재난지원금 사용처 안내문이 붙어 있다

편의점 앞에 도착하자 편의점 곳곳에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점포라는 포스터가 보입니다. 매장 안에 들어가 봤습니다.

앞서 언급한 갤럭시 웨어러블 악세사리 코너가 비치된 점포가 아닌 만큼 갤럭시워치4 등의 실물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직원분께 판매물품 확인은 어떻게 하느냐고 물었더니 계산대 안에서 유인물을 꺼내주며 실물 확인은 전자기기 매장에서 미리하고 와야 한다고 이야기했습니다. 


갤럭시워치 외 갤럭시버즈·TV 등 판매
제품 구매시 추가 할인…재난지원금 외 추가비용 안 들어 


포스터에는 국민지원금으로 구입 가능한 가전제품 목록과 금액이 적혀있었고 구매하러 온 갤럭시워치4 외에도 갤럭시 버즈2, TV 등의 물품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워치4는 40mm와 44mm 두 종료를 판매하고 있었으며 각각 26만9000원, 29만9000원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었습니다. 

재난지원금이 25만원인 것을 생각하면 금액이 다소 초과 되는 부분이 있지만 최대 4만9000원 정도면 나쁘지않다는 생각이들어 40mm 구매의사를 표했고 직원분이,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며 '삼성카드' 보유 유무와 '통신사KT' 사용 유무를 물었습니다.

각각 추가 10% 할인이 가능하다는 설명이었습니다. 

통신사 KT할인 10%을 받아 갤럭시워치4 최종구매 금액이 26만9000원에서 24만9000원이 됐다
통신사 KT할인 10%을 받아 갤럭시워치4 최종구매 금액이 26만9000원에서 24만9000원이 됐다

기자는 삼성카드가 없었지만 통신사가 KT였기 때문에 추가 10% 할인을 받아 총 24만9000원에 갤럭시워치4를 구매할 수 있었지만, 만약 삼성카드가 있었다면 10%+10%의 할인을 받아 24만2100원에 살 수 있습니다. 

여기서 삼성카드로 할인을 받아 구매할 때 주의할 점은 결제를 삼성카드로 해야하는 만큼 재난지원금을 삼성카드로 신청해야지 다른 카드로 신청하면 안 된다는 점입니다. 


갤럭시워치4 예약판매 진행 
가장 빠른 배송일 8월 27일 
갤럭시워치4 외 제품별 배송날짜 상이 


물건을 구매했으니 빨리 물건을 받고 싶겠죠? 우리나라가 워낙 택배가 잘 되어있다 보니 당일 물건을 받지 못할 뿐 3일 이내에 받을 수 있다고 생각했었습니다만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예약판매 진행으로 9월 27일~10월 30일 사이에 날짜를 지정하면 그 날짜에 맞춰 배송해 준다고 합니다. 

재난지원금으로 구매할 수 있는 가전제품이 표기되어 있는 포스터와 제품 배송일정이 적혀있는 직원용 안내 메뉴얼
재난지원금으로 구매할 수 있는 가전제품이 표기되어 있는 포스터와 제품 배송일정이 적혀있는 직원용 안내 매뉴얼

버즈2를 비롯한 다른 설치 가전은 9월 13일 ~10월 30일 사이에 배송해 주고 있는 점을 미루어 갤럭시워치2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빠른 9월 27일로 배송요청을 하고, 직원분께 재난지원금으로 대기업 제품을 구매한다고 말이 나오고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냐고 물어보니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편의점 사장님은 소상공인이 대부분인데 왜 뭐라고 하는지 모르겠다"며 "다른 소상공인 점포에서 파는 대기업 제품들에 대해서는 아무 말도 안 하면서 이마트24에서 시계 사는 것은 문제가 있는 거냐"고 이야기했습니다.

이 부분은 바라보는 시각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어디에 어떻게 재난지원금을 사용하느냐의 선택은 자신의 몫인 것 같습니다.

자신에게 정말 필요한 것을 후회없이 살 수 있는 소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오기자의 보니는 혼라이프 N년차 기자가 '먹어 보니, 사용해 보니, 알아보니' 등 직접 경험해 본 내용을 토대로 지극히 주관적으로 작성되는 체험기입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