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소식] GS25·야놀자·아모레퍼시픽·아이디어스 外
[사회공헌 소식] GS25·야놀자·아모레퍼시픽·아이디어스 外
  • 임희진
  • 승인 2021.09.13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추석 앞두고 훈훈한 상생경영 펼친다

GS25가 조기 집행하는 자금은 GS25 가맹 경영주 정산금과 GS25에 상품을 공급하는 파트너사의 물품 대금으로 기존 지급일 보다 최대 20일 앞당겨 지급하게 된다.

또한 GS25는 가맹 경영주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흑화고, 표고채 등으로 구성된 버섯 세트를 별도 제작하고, 추석 전에 전달할 예정이다.

GS25는 가맹 경영주가 명절에 필요한 비용을 미리 활용할 수 있도록 정산금을 빠르게 지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GS25에 물품을 공급하는 중소 파트너사들에게는 평소보다 많은 명절 상품 거래로 자금 압박과 코로나19 여파 등의 어려움을 최소화 시키는 차원에서 조기 지급을 진행해 왔다.

이와 함께 GS25는 지난 2016년 업계 최초로 본부와 가맹 경영주 간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후 매장 전기료 지원, 프레시푸드 및 신선식품 폐기 지원, 경영주 무료 법률 자문 서비스, 매장 내 모든 근무자들이 혜택을 볼 수 있는 단체 상해보험 등 다양한 상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야놀자, 언택트 체크인 기술로 제휴점 코로나19 위기 극복 지원한다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언택트 체크인 기술로 제휴점의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지원한다.

야놀자가 자체 개발한 와이플럭스 키오스크는 국내 최초로 예약 플랫폼과 연동한 것이 특징이다. 플랫폼에서 예약 시 발급되는 QR코드를 기기에 인식하면 5초 안에 체크인 완료와 동시에 객실 키를 수령할 수 있다. 고객은 체크인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고, 숙박업주들 또한 대면 응대 시간이 확연히 줄어들기 때문에 운영 효율성이 높아진다.

야놀자는 지난 4월부터 키오스크 구매비를 최대 100% 환급하는 지원책을 시행 중이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언택트 체크인에 대한 고객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지만 기술 투자가 어려운 업계의 상황을 고려한 정책이다. 와이플럭스(Y FLUX) 키오스크 설치 후 야놀자 플랫폼과 연동하면 6개월 간 최소 이용률만 달성해도 구매비용 전액을 야놀자 비즈포인트로 환급해준다. 야놀자는 연말까지 해당 정책에 10억 원 이상 투입해 제휴점의 언택트 기술 도입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그룹, 추석 앞두고 협력사 대금 470억 조기 지급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코로나19 상황에서 협력사의 자금 운용을 돕고자 추석을 앞두고 470억 원 규모의 거래 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

대상은 아모레퍼시픽그룹 8개 계열사에 원부자재, 용기, 제품 등을 공급하는 750여 개 협력사다. 9월 24일까지 내줄 예정이던 470억 원 규모의 거래 대금을 앞당겨 13일부터 순서대로 지급한다.

 

(사진=아이디어스)
(사진=아이디어스)

‘아이디어스’, 중기부와 함께 소상공인 돕는 플래그십 스토어 연다

핸드메이드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주)백패커(대표 김동환)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산하기관 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이사 정진수)가 주관하는 ‘스마트 플래그십 스토어’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스마트 플래그십 스토어는 중기부에서 민간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사업으로 수수료 할인 등 소상공인의 부담을 완화하고 소비자에게는 저렴한 가격을 제공하는 지원 사업이다.
 
스마트 플래그십 스토어의 민간 운영사로 선정된 아이디어스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의 협업으로 단독 쇼룸이나 체험 매장 운영이 어려운 소공인을 위한 전시·체험 위주의 오프라인 스토어를 구축할 예정이다. 입점을 희망하는 작가는 아이디어스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지원 가능하다.
 
아이디어스는 오는 10월에 인사동 쌈지길과 11월 서교동(홍대)에 1297㎡ 규모의 스마트 플래그십 스토어를 마련하고 최대 1100여명의 소공인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인사동 스토어는 온오프라인(O2O) 연계로 소공인들의 작품 전시와 체험은 물론 구매까지 가능한 종합 플랫폼을 구축해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아이디어스는 소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돕기 위한 온라인 교육·컨설팅, 공유 작업 공간, 홍보·마케팅, 라이브커머스 등도 연계 지원할 방침이다.

 

(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추석 연휴 맞아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이 13일부터 17일까지 추석 명절을 맞아 교통량 증가에 따른 사고예방과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전국 프로미카월드 313개점에서 DB손해보험에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프로미카월드 위치는 DB손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토케어 서비스 특약 가입고객은 타이어 공기압, 브레이크 오일, 배터리 등 25가지 점검과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 특약미가입 고객은 12가지 점검과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를 제공한다.

 

명상어플 마보, 정신건강 방역을 위해 콘텐츠 일부 무료화 나서

명상어플 ‘마보(대표 유정은)’가 출시 5주년을 맞아 마음챙김 명상이 꼭 필요한 더 많은 이들에게 다가가고자 무료 콘텐츠 정책을 개편했다. 

먼저 마보앱 다운로드 후 일주일 간 한정적으로 콘텐츠 무료 이용이 가능했던 기존과 달리 마보 무료 및 유료 멤버십에 관계없이 마보 메인 화면에서 제공되는 ‘오늘의 명상’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마보앱의 오늘의 명상 콘텐츠는 마보에 접속한 마보 회원들이 지금 이 시간에 가장 필요한 명상 내용을 제공하기 위해 선별된 콘텐츠로, 간편가입만 해도 추가 결제없이 누구나 언제든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매주 2회 업데이트 되는 ‘새롭게 올라온 마음보기’ 신규 명상 콘텐츠 또한 일정 기간 동안 모두에게 무료로 공개된다. 더불어, 마보의 카카오톡 채널 또한 오픈되어 카카오 채널 구독 시 마보의 명상/심리/과학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사진=부영그룹)
(사진=부영그룹)

부영그룹 지원 창신대, 국가직 소방공무원 대거 합격

부영그룹이 재정지원 하는 창신대학교 소방방재공학과는 지난 8월 31일 발표된 2021년도 국가직 소방공무원 채용시험(소방사)에 최종 4명이 합격했다.

소방방재공학과는 소방기계, 소방전기, 소방건축, 재난관리 등의 특성화된 융합 · 공학적 전공지식을 기반으로, 다양한 취업 및 창업 학습지원컨설팅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설정에 따른 맞춤형 역량기반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덕분에 전공분야로의 높은 취업률(75% 수준)을 자랑한다. 또한 2020년 창원소방본부, 2021년 경남소방본부 MOU를 통해 ▲교육훈련 시설 및 실험·실습 기자재 등의 공동 활용 협력 ▲인적자원 개발을 위한 적극 협력 ▲교육인력에 대한 현장학습 지원 및 취업정보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 협력하여 전문인력 양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창신대학교는 부영그룹의 지원을 통해 ‘2022학년도 신입생 1년 전액장학금(부영 우정장학금) 혜택’을 부여하고, ‘부영연계트랙’을 통해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