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코올베이스 향수와 워터베이스 향수, 뭐가 더 좋은가요? [향기의 모든 것]
알코올베이스 향수와 워터베이스 향수, 뭐가 더 좋은가요? [향기의 모든 것]
  • 임희진
  • 승인 2021.09.15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코올베이스 향수와 워터베이스 향수, 무엇이 다를까요?

우리가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향수의 성분은 알코올과 향료로 구성되는데요.
워터베이스 향수는 말 그대로 향료에 알코올 대신 물을 섞은 향수예요. 논알콜 향수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대표적으로 불가리의 쁘띠마망, 불리 1803의 향수 등이 있어요.

보통의 향수는 알코올 자체에 방부 기능이 있기 때문에 따로 첨가물을 넣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용액의 색을 예쁘게 만들기 위해 색소를 사용한 경우 자외선 차단제 같은 것들을 추가해야 합니다.

워터베이스 향수에는 먼저 오일인 향료가 물과 잘 섞이게 하기 위해 가용화제를 넣어야 합니다. 그리고 물에는 방부 기능이 없기 때문에 방부제 및 곰팡이 억제제 등의 물질까지 첨가해야 하죠.
향료 중에 방부 기능이 있는 향료가 있지만 향료로 인한 방부효과는 극히 적다고 해요.
워터베이스 향수는 이런 첨가물로 인해 용액이 혼탁해지는데요, 그래서 향수병이 반투명하거나 안의 내용물을 볼 수 없는 형태가 많습니다.

 

그럼 워터베이스 향수와 알코올베이스 향수 중엔 뭐가 더 좋은가요?

어느 한 가지가 좋다, 나쁘다 얘기하긴 힘듭니다.
물론 알코올에 민감하신 분들은 당연히 워터베이스 향수를 더 많이 사용하실 수밖에 없을 것 입니다.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알코올베이스든 워터베이스든 개인의 상황과 취향에 맞는 제품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

 


※ 향기의 모든 것은 온라인 향기 바이블 유튜브 채널 '센트위키 SCENTWIKI'와 함께 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