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링 Tip] 가을에 어울리는 남자 패션은?
[스타일링 Tip] 가을에 어울리는 남자 패션은?
  • 이주영
  • 승인 2021.09.17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이 지나가고 점차 기온이 낮아지기 시작했다. 추석이 지나면 가을 날씨가 물씬 느껴질 것으로 보인다. 

요즘 가을은 짧게 지나가기 때문에 어떤 옷을 입어야 할 지도 고민이다. 가을의 정취를 느끼고 싶은 남자들을 위한 코디를 추천한다.

곳곳에서 가을의 정취가 느껴진다. 옷에도 가을 감성을 더 해야 할 때가 왔다. 찰나에 지나갈 이 계절을 보다 아늑하고, 보다 훈훈하게 만들어줄 남자 코디법을 소개한다.  


꾸민 거 티내고 괜찮아 '꾸꾸꾸'

(사진=피알라인)
(가디건 – 헤지스 / 머플러, 스카프 – 자라 / 아이웨어 - 카린)

일교차가 큰 가을에는 바로 두꺼운 옷을 꺼내 입기보다는 가디건이나 스카프처럼 입고 벗기 쉬운 아이템들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기온이 내려가는 아침, 저녁에는 따스하게 입어주고, 기온이 높아지는 낮에는 벗어서 어깨에 걸치면 된다. 가을을 대표하는 액세서리인 스카프 역시 스타일과 실용성을 겸비했다. 룩에 활기를 불어넣는 포인트 스타일링 역할을 하는 것은 물론 찬 바람으로부터 체온도 유지해 준다. 세련되게 분위기를 끌어올리고 싶다면 하금테 또는 레트로한 디자인의 아이웨어를 같이 활용해보자.

 

무난하지만 잘 입은 듯 '꾸안꾸'

(사진=피알라인)
(셔츠 – 헤지스 / 아이웨어 – 카린 / 양말 – 자라 / 시계 – Gc)

셔츠는 모든 계절에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이지만, 가을 시즌에 많이 입는 옥스퍼드 소재의 셔츠는 그야말로 클래식함과 댄디함의 대표격이다. 특히 가을로 접어들면 컬러가 깊어지고 다채로워져 잘 고른 셔츠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멋을 낼 수 있다.

또 여름철 더위로 잠깐 주춤했던 발목이 긴 크루 삭스를 꺼내 들기에도 딱 좋은 계절이다. 시린 발목을 보호해 줄 수 있을뿐더러, 예쁜 크루 삭스 하나면 후즐근한 운동복도 트렌디한 애슬레저룩으로, 평범한 비즈니스 웨어도 감각적으로 변신 가능하다. 룩의 분위기를 헤치고 싶지 않다면 액세서리 역시 아세테이트 프레임 안경이나 레더 스트랩 시계 정도가 적당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