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Q&A] 성형외과에서 마취과 전문의가 왜 필요할까요?
[건강 Q&A] 성형외과에서 마취과 전문의가 왜 필요할까요?
  • 이영순
  • 승인 2021.09.17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사오성형외과 이은혜 원장
사진=삼사오성형외과 이은혜 원장

<건강 Q&A는 소비자가 궁금한 의학상식에 대해 의료진이 답해드립니다>

 

과거에만 해도 성형수술이라고 하면, 연예인이나 모델과 같은 직업군, 혹은 20대 젊은 여성층과 같이 특정 직업군과 연령대에서만 받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과거와 달리 직업과 연령대, 성별과 관계없이 많은 이들이 본인의 외모 개선을 위해 성형수술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쉽게 생각할 수 없는 것이 성형수술이며,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안전성 위한 전문의와 상담은 필수

성형수술을 고려해 병원을 방문한다면, 외모 개선을 통해 콤플렉스를 해결하고 만족도를 높이는 것도 중요한 부분이지만, 안전성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다른 것보다 안전성을 우선적으로 고려해 계획을 세우고 병원 방문을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자신의 이목구비나 피부, 신체, 개인의 체질 등의 특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가장 알맞은 계획을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세울 필요가 있습니다. 개인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무분별한 수술은 부작용을 낳아 만족도를 떨어뜨릴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마취과 전문의의 상주가 중요한가요?

병원을 찾을 때는 마취과 전문의가 해당 병원에 상주하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수술의 종류에 관계없이 통증을 동반하는 수술에는 마취의 과정이 반드시 포함됩니다. 전문적인 마취과 전문의가 마취를 실행하는 것이 안전한 과정을 통해 수술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성형수술을 하는 사례가 늘어나는 만큼, 결과에 대해 만족하지 못해 재수술을 고려하는 사례 역시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 번 받는 것도 힘든 수술을 부작용과 불만족으로 인해 다시 계획을 세운다면, 적지 않은 부담감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안전성을 우선적으로 고려할 수 있도록 숙달된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곳인지를 확인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도움말 : 삼사오성형외과 이은혜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