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하나은행·엔젤리그·핀트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하나은행·엔젤리그·핀트 外
  • 정단비
  • 승인 2021.09.17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KB Star 정기예금 특별금리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20일부터 추석 명절을 맞아 ‘KB Star 정기예금 특별금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B Star 정기예금’은 인터넷뱅킹 또는 KB스타뱅킹에서 가입이 가능한 비대면 전용 정기예금 상품이다. 가입 대상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이며 최소 가입금액은 1백만원 이상이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14일 동안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가입 이율은 ▲1개월이상~3개월미만 0.6% ▲3개월이상~6개월미만 1.0% ▲6개월이상~12개월미만 1.2% ▲12개월이상~24개월미만 1.4% ▲24개월이상~36개월까지 1.5%가 적용된다.

 

하나금융그룹 인도네시아 라인뱅크(LINE Bank), 출범 3개월 만에 신규 손님 20만명 돌파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지난 6월 인도네시아에서 출범한 ‘LINE Bank(이하 라인뱅크)’가 MZ세대를 적극 공략한 결과, 출범 3개월 만에 신규 손님 2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특히, 직불카드의 경우 ‘라인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해 MZ세대에게 큰 호응을 이끌고 있다. MZ세대 사이에서 직불카드 언박싱(개봉) 영상이 소셜미디어 ‘틱톡’ 앱을 통해 자발적으로 홍보되고 있으며, ‘브라운’ 캐릭터가 사용된 직불카드의 경우는 일시적으로 재고 부족 현상을 겪을 만큼 성공적인 흥행을 거두기도 했다.

라인뱅크는 신규 손님 20만명 유치와 더불어 9월 15일 기준 요구불계좌 24만좌, 직불카드 발급 16만좌, 수신잔액 1,951억루피아(원화 약 156억원)를 달성했다. 

라인뱅크는 하나금융그룹이 전 세계 1억 8,800명의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를 보유한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라인(LINE)과 협업해 인도네시아에 런칭한 디지털 뱅킹 서비스로, ▲비대면 계좌 실명확인(e-KYC)을 통한 계좌개설 ▲정기예금 ▲직불카드 ▲QR코드 간편결제 ▲무카드(Cardless) 출금 ▲공과금 납부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엔젤리그, 비상장 주식 누적 거래액 200억 원 돌파

비상장주식 거래 플랫폼 엔젤리그가 누적 거래액 2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월 서비스 출시하여 거래액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지난 3월 100억 원을 넘어섰으며, 이후 6개월 만인 9월 누적 거래액 200억 원을 돌파했다.

엔젤리그에서는 빠른 성장세는 성장하고 있는 스타트업의 비상장주식을 소액으로 공동구매(클럽딜)할 수 있다. 최근 장외시장에서 계속 가치가 상승하고 있는 두나무, 오아시스, 비바리퍼블리카(토스), 카카오모빌리티 등의 주식 클럽딜이 열리면서 비상장주식 투자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하나은행, 추석 맞이 '하나원큐 힐링 재테크' 이벤트 진행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재미와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는 『하나원큐 힐링 재테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하나은행의 스마트폰뱅킹 대표 브랜드인 하나원큐 앱에서 추석 연휴 기간인 9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 

먼저, ‘행운의 송편 뽑기’는 100% 당첨 이벤트로, 하나원큐 앱에 로그인 후 원하는 송편 그림을 선택하면 ▲하나머니 ▲츄파츕스 교환권 ▲던킨도넛 교환권 중 하나를 제공하는 이벤트다.

‘금융 재테크하고 치킨 최대 3마리 받기’는 하나원큐 앱을 통해 주택청약종합저축, 개인형IRP, 펀드를 가입하는 손님들에게 상품별로 치킨 1마리씩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주택청약종합저축과 개인형IRP는 신규 가입금액 및 자동이체 10만원 이상 조건을 충족시 모든 손님들에게 치킨을 제공하며, 펀드는 상기 조건 외 자동이체 기간 1년 이상 요건 부합시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치킨을 제공한다.

또한, ‘추석 연휴 특별 우대금리 적금’은 비대면으로 ‘e-플러스 적금’을 가입하는 모든 손님들에게 연 0.5%(세전)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며, ‘CU 스타벅스 쿠폰을 드리는 적금’의 경우 하나원큐 앱에서 ‘월복리 적금’ 가입시 모든 손님들에게 CU 스타벅스 교환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핀트(Fint), ‘잔돈 모으기’ 서비스 오픈
 
인공지능(AI) 간편투자 금융 플랫폼 ‘핀트(Fint)’가 ‘잔돈 모으기’ 서비스를 오픈했다.
핀트 앱 내 지갑 탭의 잔돈 저금통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잔돈 모으기’는 핀트카드로 결제했을 때 남는 자투리 돈을 쉽고 편리하게 모아주는 서비스로 일정 금액 이상 모일 경우 핀트 투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

고객의 설정에 따라 1000원, 5000원, 10000원 미만의 잔돈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잔돈의 1배에서 최대 10배만큼의 금액을 추가로 모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예를 들어 1000원 미만의 잔돈을 2배만큼 모으기로 설정한 후 핀트카드로 2100원을 결제하면, 자투리 900원의 2배인 1800원이 잔돈 저금통에 쌓이는 방식이다.

잔돈 모으기와 함께 핀트카드로 결제했을 때 적립되는 결제 적립금(최대 0.7%)이 잔돈 저금통에 1만원 이상 모이면 핀트 투자금으로 입금 및 운용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실명인증 발급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아이콘루프(대표 김종협)와 공동으로 10월 14일까지 「NH농협은행 실명인증」 발급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NH농협은행 실명인증」은 ㈜아이콘루프가 개발한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DID 신원인증 서비스‘쯩’에서 발급할 수 있으며, 실명 확인이 필요한 업무 처리시 간편 비밀번호 / 생체 인증만으로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현재 올원뱅크에서 올원PASS 발급, 송금한도 변경 시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대상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는 ‘쯩’ 앱에서 「NH농협은행 실명인증」을 발급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6천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쿠폰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