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bhc치킨·GS샵·스타벅스 外
[유통 단신] bhc치킨·GS샵·스타벅스 外
  • 오정희
  • 승인 2021.09.23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디야커피)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컵커피 출시 후 누적 판매 300만개 돌파

이디야커피가 지난 6월 출시한 컵커피가 소비자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며 3개월여만에 누적 판매 300만개를 달성했다.

‘이디야 컵커피’는 이디야커피의 인기메뉴 ‘토샷추’(토피넛 라떼 샷 추가)를 연상케하는 ‘토피넛 시그니처 라떼’를 포함하여 ‘돌체 콜드브루’, ‘카페라떼’ 총 3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토피넛 시그니처 라떼’는 진한 커피에 토피넛이 어우러져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돌체 콜드브루’는 깔끔한 콜드브루에 국내산 연유가 더해져 달달하고 고급스러운 맛을 담아냈다. ‘카페라떼’는 원두 본연의 진하고 풍부한 맛과 우유의 부드러운 맛을 제대로 느끼고 싶은 사람들에게 제격이다.

이디야커피 컵커피는 CU, 미니스톱, 세븐일레븐, 이마트24의 편의점과 홈플러스에서 만날 수 있으며, 향후 더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들이 컵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치킨, 밀레니얼 세대와 소통 다각화…브랜드 친밀도 높인다 

bhc치킨이 핵심 소비층인 밀레니얼 세대와의 접점을 다각도로 강화하고 있다. 트렌드에 민감할 뿐 아니라 재미, 경험, 가치를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 특성을 고려한 소통 전략으로 브랜드 친밀도를 제고하겠다는 전략이다.
 
bhc치킨은 지난 4월과 7월, 배민쇼핑라이브와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각각 bhc치킨 모바일 상품권을 판매하는 라이브방송을 진행했다. 이는 밀레니얼 세대에 친숙한 온라인 플랫폼 기반 커뮤니케이션에 적극 나선 것으로 양 방송 모두 누적 거래액 2억 원을 돌파했다.
 
더불어 bhc치킨은 지난 2017년부터 대학생으로 구성된 해바라기 봉사단을 운영하면서 봉사단이 행동하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올 1월부터 활동 중인 해바라기 봉사단 5기는 연탄 나눔을 시작으로 상반기 내 총 12회의 봉사에 임했고 하반기에도 독거노인 치킨 나눔, 압화 부채 제작 등 다양한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밀레니얼 세대에 직접적 후원 행렬도 돋보인다. bhc치킨은 올해 스포츠 유망주 발굴을 본격화하며 지난 4월 골프단 창단과 더불어 오채유 프로를 영입한 바 있다. 하반기에는 도쿄 올림픽에서 뛰어난 기량을 선보인 스포츠 차세대 주자들에 주목해 5천만 원씩 후원하면서 밀레니얼 세대의 노력을 격려하고 미래를 응원하겠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사진=GS샵)
(사진=GS샵)

 

GS샵, 소외계층 아동 위한 대학생·시니어봉사단 활동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저소득 가정 아동들의 학습 격차를 해소하고 정서적인 지원을 위해 비대면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GS샵은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과 오는 10월 말까지 지역사회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학습 및 정서, 인성교육 지원 사업인 ‘GS SHOP 대학생봉사단 리얼러브 12기’와 'GS SHOP 시니어봉사단 액티브러브 3기’를 진행한다.

코로나19 여파로 원격수업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스마트기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취약계층과 조손 가정 아동은 더욱 소외되고, 맞벌이 가정이나 한부모 가정에서는 아동 돌봄 공백이 발생하고 있다. 또 인터넷, 학습기기의 접근성, 가정 내 지원 등 환경에 따라 아동들의 학습 효과가 다르게 나타나고 학습 격차가 발생한다.

GS샵은 이러한 취약계층 아동들의 학습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대학생봉사단 리얼러브 12기’를 진행하고 있다. 총 240명의 대학생 및 휴학생 봉사자들이 온라인 학습 멘토링을 중심으로 온라인 놀이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온라인 학습 멘토링은 대학생 1명당 아동 1명이 매칭되어 국·영·수 중 한 과목으로 매주 1회 진행하며, 지역아동센터 30개소 아동들에게 총 4개월 간 약 2천880회 학습을 제공한다.

온라인 놀이활동은 매월 1회 대학생 봉사단이 ‘D.I.Y(Do it yourself)’ 만들기, 실내 놀이 등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해 줌(Zoom)을 통해 진행한다. 동시에 아동들에게 정서적으로 안정을 줄 수 있는 여러 활동 프로그램을 해당기간 동안 총 120회 제공할 예정이다.

‘시니어봉사단 액티브러브 3기’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소통하며 세대 간 격차를 줄이고, 코로나 블루를 해소하고자 하는 활동이다. 적극적으로 사회 활동을 하는 40대 후반 이상의 시니어 봉사자 30명이 나눔, 인성 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제공한다. 이 또한 줌(Zoom)을 통해 진행하며, 총 70회 이상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자체 개발한 대체 우유인 오트 밀크로 MZ세대 입맛 사로잡는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9월 24일부터 식물 기반 (Plant-based) 대체 우유인 오트 밀크를 기본 선택 옵션으로 본격 도입한다.

이번 오트 밀크 도입은 2005년 두유 선택 도입 이후 16년만의 새로운 식물 기반 음료 베이스 출시로, 친환경적인 음료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고객에게 환경과 건강을 모두 생각하는 새로운 음료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스타벅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스타벅스 전용 오트 밀크는 스타벅스 고유 원두인 에스프레소 로스트 및 다양한 스타벅스 음료 메뉴들과 잘 어울리도록 자체 개발되어 시중에 판매되는 기존 오트 밀크 제품들과는 차별점을 두었다.

스타벅스 오트 밀크는 고소하고 진한 오트의 풍미가 특징으로 식이섬유 함유량이 높은 귀리를 사용해 일반 우유 대비 낮은 칼로리와 당이 특징이며, 스타벅스 전용으로 스팀 시 부드러운 거품 발생이 용이하도록 개발되었다.

오트 밀크는 맞춤 음료 옵션들과 동일하게 600원의 추가비용이 발생하나,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할 경우에는 무료 혜택으로 제공한다.

 

(사진=식탁이있는삶퍼밀)
(사진=식탁이있는삶퍼밀)

 

동물도 사람도 건강하게…동물복지 관련 식품 판매량 ‘쑤욱’

식탁이있는삶이 운영하는 스페셜티푸드 플랫폼 퍼밀에서는 올해 들어(1/1~9/15) 판매된 동물복지·유기농 관련 제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최대 3.5배 더 늘었다.

우선, 가정 내 활용도가 높은 계란에서 동물복지 식품 수요가 늘었다. ‘동물복지 자유방목유정란’, ‘동물복지 구운계란’은 각각 판매량이 128%, 253%씩 증가했다. 동물복지 자유방목유정란은 한국 최초로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청솔다정원과 로가닉파크에서 공급받고 있으며 일반 양계의 100배에 달하는 부지에서 자유롭게 성장하는 닭들이 생산한다.

‘밀크온밀크 동물복지우유’도 동기간 112%의 판매고를 올리며 인기를 끌고 있다. 동물복지, HACCP, 무항생제 인증을 모두 획득했으며 방목장 운영으로 케이지 없이 쾌적한 사육 환경으로 젖소들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했다. 또한, 섬유질이 많은 조사료 위주의 섭취 방식을 택해 반추 동물인 젖소의 습성을 고려했다. 이 외에도 100% 유기농 식물성 재료로 만들어진 ‘나투를리 비건 스프레더블 버터’도 있다.

(사진=아워홈)
(사진=아워홈)

 

아워홈 푸드엠파이어, 가을맞이 치즈 듬뿍 신메뉴 3종 출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구지은)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푸드홀 브랜드 푸드엠파이어는 치즈를 활용한 가을맞이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

푸드엠파이어는 '맛(味) 식당'이 열린다는 연간 콘셉트 하에 시즌 별 특별 메뉴를 출시하고 있다. 지난 봄에는 기력 회복을 위한 ‘육(肉)식당'을, 여름에는 더위에 지친 입맛을 살리는 ‘신(辛)식당’을 선보인 데 이어 3번째 ‘치즈 식당’을 오픈한다. 이번에는 ‘미식의 계절’ 가을을 맞아 진하고 고소한 풍미를 맘껏 즐길 수 있는 치즈 활용 메뉴를 출시했다.

출시 메뉴는 ▲눈꽃치즈 코돈부르 왕 돈까스 ▲더블 치즈 비프볼 피자 ▲콘치즈 주꾸미볶음 반상 등 총 3종이다. 모짜렐라, 체다, 에멘탈 등 다양한 종류의 치즈를 사용해 음식에 고소한 풍미를 더했다.

‘눈꽃치즈 코돈부르 왕 돈까스’는 남녀노소가 모두 즐기기 좋은 메뉴다. 눈꽃 치즈를 올린 왕 돈까스 안에 베이컨, 청피망, 홍피망, 옥수수 등과 함께 모짜렐라 치즈를 넣어 씹을수록 고소한 풍미를 자랑한다.

‘더블 치즈 비프볼 피자’는 모짜렐라 치즈와 체다 치즈가 듬뿍 올라가 한 입 베어 무는 순간 고소하고 짭조름한 치즈 향이 입안 가득 퍼진다. 진한 체다 치즈 소스에 찍어 먹으면 더 풍부한 치즈 맛을 느낄 수 있어 진정한 치즈 마니아들이 즐길 수 있는 피자다. 여기에 자사 수제 버거 브랜드 버거헌터와 콜라보한 100% 소고기 패티로 만든 비프볼이 더해져 식감과 맛을 한층 끌어올려 준다.

‘콘치즈 주꾸미볶음 반상’은 매콤한 양념 소스로 버무린 주꾸미볶음을 옥수수 치즈 퐁듀에 찍어 먹는 맛이 일품이다. 매콤한 주꾸미볶음에 옥수수를 넣은 모짜렐라 치즈와 고소한 에멘탈 치즈를 함께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