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 단신] 서울 도봉구, 1인가구 지원사업 '헬시어론' 참가자 모집 外
[1인가구 단신] 서울 도봉구, 1인가구 지원사업 '헬시어론' 참가자 모집 外
  • 이효정
  • 승인 2021.09.27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도봉구, 1인가구 지원사업 '헬시어론' 참가자 모집

사진 = 도봉구
사진 = 도봉구

도봉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1인가구 지원사입인 '헬시어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지원 사업을 통해 원가족과의 건강한 독립을 위한 분화 교육을 수료할 수 있다. 총 4회에 걸쳐 가족과 나의 관계와 나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갖는다. 

신청 대상은 독립을 앞둔 20-30대 예비 1인가구 및 1인가구 10명이다. 신청 기한은 9월 24일부터 10월 14일까지이며 선착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서울 성북구, 1인가구 지원사업 '감자의 재발견' 참가자 모집

사진 = 성북구
사진 = 성북구

성북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1인가구 지원 사업인 '감자의 재발견'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간단한 감자 요리만 해먹은 1인가구를 위해 이색 감자 요리인 뇨끼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며 소통할 예정이다. 뇨끼란 감자를 밀가루 반죽에 수제비처럼 빚어 만든 이탈리아의 크림 파스타 요리이다. 주재료는 센터에서 제공하며 성북구 센터로 방문해 수령해야 한다.

신청 대상은 서울 생활권 1인가구 15명이며 신청 기한은 9월 24일부터 10월 11일까지이다. 

 

서울 영등포구, 1인가구 자기이해 집단상담 프로그램 "내 마음 정리정돈" 참가자 모집

사진 = 영등포구
사진 = 영등포구

영등포구건강가정지원센터가 1인가구 자기이해 집단상담 프로그램인 "내 마음 정리정돈"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평소 신경 쓰이는 것이 많고 바쁘지만 정작 자신이 원하는 것을 하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이들이나 삶이 자신이 뭔하는대로 흘러가지 않는다고 사람들을 위해 가치관에 대해 상담하는 프로그램이다. 

신청 대상은 서울생활권 1인가구 및 예비 1인가구이며 신청 기한은 9월 23일부터 10월 8일까지이다. 참석 인원이 모두 모인 경우 조기마감될 예정이다. 

 

경기 양주시, 오는 10월부터 대형폐기물 배출 모바일 앱 '빼기' 시행

사진 = 양주시
사진 = 양주시

양주시는 오는 10월 1일부터 대형폐기물을 손쉽게 신고하고 결제하는 모바일 앱 '빼기'의 운영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빼기' 앱 서비스는 대형폐기물 배출 시 수납필증을 부착하지 않더라도 모바일 앱을 통해 수거신청에서 결제까지 휴대폰으로 한 번에 가능한 서비스이다. 

스마트폰 앱 '플레이스토어(Android)'나 '앱스토어(iOS)'에서 '빼기' 앱을 내려받아 배출 품목을 촬영한 뒤 앱에 사진을 올리면 사물인식 AI 기능을 통해 견적이 산출되고 수거장소를 입력한 후 비용을 결제하면 된다. 

이후 배출번호가 자동으로 생성돼 배출 정보가 수거업체에 실시간으로 전달되어 별도의 필증 없이 간편하게 대형폐기물 배출신청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재활용이 가능한 중고가구와 전자제품은 지역 내 전문 중고재활용센터와 연계해 판매 서비스도 제공된다. 

아울러 모바일 앱을 통해 대형폐기물을 옮기기 어려운 노인과 여성, 1인가구 등을 위한 폐기물 방문 수거 서비스인 '내려드림' 서비스(유료)도 제공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