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가구 단신] 서울 마포구, 1인가구 프로그램 '자연의 도시, 마포편' 참가자 모집 外
[1인가구 단신] 서울 마포구, 1인가구 프로그램 '자연의 도시, 마포편' 참가자 모집 外
  • 이효정
  • 승인 2021.09.29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서구, 1인가구 재무교육 프로그램 '모으GO, 불리GO, 지키GO' 참가자 모집

사진 = 강서구
사진 = 강서구

강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1인가구 재무교육 프로그램인 '모으GO, 불리GO, 지키GO'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서울가족학교의 심화 프로그램으로 '우리가족 재무교육'을 주제로 한다. 재무 목표 세우기, 금융 상품 살펴보기, 자산 늘리는 법 등에 대해 강의한다. 

신청 대상은 돈의 흐름을 알고 싶거나 재무 교육에 관심이 있는 15~20명이다. 신청 기간은 9월 28일부터 11월 5일까지이다. 

 

서울 마포구, 1인가구 프로그램 '자연의 도시, 마포편' 참가자 모집

사진 = 마포구
사진 = 마포구

마포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서울시 1인가구 프로그램 '자연의 도시, 마포편'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의 참자가는 각 활동 장소에 대한 안내자료를 읽고 장소를 방문 후 인증해 꽃다발을 수령할 수 있다. 활동 장소에는 필수 코스인 난지천공원 난지잔디광장과 매봉산 전망대가 포함되어 있다. 

신청 대상은 서울 생활권 1인가구 및 예비 1인가구 20명이며, 신청 기간은 9월 28일부터 10월 12일까지이다. 선착순 마감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서울 서초구, 1인가구 적응지원 프로그램 '싱글라이프를 위한 집과 집만들기' 참가자 모집

서초1인가구지원센터가 1인가구 적응지원 프로그램인 '싱글라이프를 위한 집과 집만들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혼자를 위한 기초 살림 공사 및 미술 매체를 이용해 집 그리기 활동, 이상적인 집을 위한 인테리어 등 집과 살림 전반에 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2회기 모두 혹은 선택해 수강 가능하다. 

신청 대상은 서울 생활권 1인가구이며 각 강의 당 10명이다. 신청 기간은 9월 27일부터 선착순 마감 시까지이다. 

 

대구 중구, 여성 1인가구 세이프홈 지원사업 실시

대구 중구는 급증하는 여성대상 범죄를 사전예방하고 실질적인 여성안전 보호망 구축을 통하여 심리적 불안감 해소를 위한 「여성 1인가구 세이프홈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세이프홈 지원사업은 자치경찰제 출범과 함께 실시된 대구시의 공모사업으로 중구는 사업비 3,400만원을 확보하여 원룸밀집지역 및 여성1인 가구수가 많은 동인동, 삼덕동, 성내1동, 남산1동을 사업지역으로 선정하여 스마트초인종, 휴대용 비상벨, 창문잠금장치, 현관보조키를 구성으로 하는 여성안심 4종세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중구 여성친화도시구민참여단은 신청가구의 주택내 불법촬영 몰래카메라 점검을 지원하여 생활밀착형 안심환경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성 안심 4종세트 지원신청기간은 9월 27일~10월 15일까지이며 신청자격은 동인동, 삼덕동, 성내1동, 남산1동에 거주 중인 여성1인가구 전월세 단독세대이면 가능하다. 신청서류 및 신청방법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중구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