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IBK기업은행·우리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IBK기업은행·우리은행·KB국민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1.09.30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메타버스 기반 핀테크 해커톤  참가자 모집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 페이크아이즈(대표 김석중)와 함께 메타버스 기반 핀테크 해커톤 대회를 개최하고, 온라인 예선 참가자를 10월 1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메타버스 환경에서 핀테크(또는 블록체인 핀테크) 서비스 개발’을 주제로 온라인 예선 ⟶ 본선 참가팀 선발심사 ⟶ 메타버스 플랫폼 사전교육 ⟶ 해커톤 본선 ⟶ 시상식 순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학생부와 일반부로 구분하여 메타버스와 핀테크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5인 이내로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 및 KISA 공지사항에 등재된 공고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예선은 참가팀이 제출한 서비스 기획서를 바탕으로 아이디어의 사업성, 구현 가능성 등을 중심으로 평가하며, 본선은 제출된 아이템의 개발 완성도, 사업성, 전문성, 신기술 활용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22개팀을 수상 팀으로 선정한다. 

수상팀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비롯하여 총 4,100만원의 포상금이 제공되며, 학생부는 NH농협은행 입사 지원 시 서류심사 면제, 일반부는 NH디지털혁신캠퍼스 및 KISA 핀테크 기술지원센터 우선입주 지원 혜택 등을 제공한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 110호 지역아동센터 학습공간 조성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27일 부스러기사랑나눔회와 함께 인천 남동구에 위치한 예꿈마을 지역아동센터에 「청소년의 멘토 KB!」 학습공간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의 멘토 KB! 학습공간 조성은 지역아동센터의 유휴공간을 리모델링해 청소년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소년의 성장 단계를 고려한 조절식 책ᆞ걸상과 비말차단 가림막, 소방 감지기 등도 함께 설치한다.

공사 중에는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할 수 없는 아이들을 위해 학습활동비를 지원해 외부에서 다양한 진로체험을 하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IBK그랜드슬램 주니어 육성팀’지원 나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한국 테니스의 발전을 위해 테니스 유망주를 후원하는 ‘IBK그랜드슬램 주니어 육성팀’을 결성하는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대한체육회 이기흥 회장과 한국중고테니스연맹 심상덕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은행은 3년 내에 세계 주니어 랭킹 10위권 진입 선수 양성을 목표로 하여 국내외 ITF 주니어 대회 출전에 필요한 비용과 해외 테니스 아카데미 훈련비 등 매년 3억원 이상(3년간 10억원)을 후원할 계획이며 육성팀 운영은 한국중고테니스연맹이 주관하게 된다.

오는 10월 공개모집을 통해 지도자 1명과 유망주 4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만 16세 이하 신청 선수 중에서 국내외 대회 랭킹점수와 선발대회 성적을 합산하는 방식의 공정하고 체계적인 선발기준을 적용할 계획이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개인임대사업자 ‘임대보증금 보증’ 상품 단독 위탁판매 실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와 개인임대사업자‘임대보증금 보증’업무위탁 협약을 단독으로 체결하고, 9월 30일부터 우리은행 영업점과 우리WON뱅킹에서 해당 보증상품을 위탁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개인임대사업자가 임차인에게 보증금을 반환할 수 없는 경우 HUG가 개인임대사업자를 대신해 임차인에게 임대보증금의 반환을 책임지는 상품으로, 대상주택은 아파트, 오피스텔, 다세대주택 등 구분등기 주택에 한하며 보증료율은 연 0.099%~0.876%이다.

또한, 우리은행은 이번 상품 출시를 기념해‘슬기로운 임대人 생활’이벤트를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바디프렌드 안마의자(1명), LG 스탠바이미(2명), 다이슨 슈퍼소닉 드라이어(4명), 네스프레소 시티즈앤밀크(10명) 제공은 물론, 선착순 6천명에게는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1만원권)도 증정한다.

 

(사진=하나금융)
(사진=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 장애인 체육 발전을 위한 특별전시 개최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29일 오후 그룹 명동 사옥 1층에서 장애인 체육 발전과 인식 개선을 위한 ‘장애인 체육 특별전시’를 개최하고, 2020 도쿄 패럴림픽에서 활약한 국가대표 선수들을 격려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과 대한장애인체육회가 함께 기획한 이번 ‘장애인 체육 특별전시’는 10월말까지 1개월간 진행되며, 육상·탁구·농구 등 패럴림픽 종목과 선수들의 디자인 모형을 설치하여 지난 2020 도쿄패럴림픽 도전과 감동의 순간들을 생생하게 구현했다.

이날 행사에는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장과 2020 도쿄 패럴림픽 보치아 금메달리스트 정호원 선수와 최예진 선수, 탁구 은메달리스트 서수연 선수가 참석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들 선수들에게 소정의 격려금과 함께 선수 자신이 광고 모델로 나온 사진을 기념액자에 담아 선물하여 이번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하나은행은 2020 도쿄 패럴림픽을 주제로 정호원·최예진·서수연 선수를 모델로 하는 인쇄광고를 제작해 화제를 일으키며 대한민국 패럴림픽 대표 선수단의 국위 선양을 알린 바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국민주택채권 매입 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국민주택채권 매입 고객을 대상으로 「사랑愛 The감사」 이벤트를 세가지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벤트① ‘국민주택채권 매입 우수고객과 함께’는 매입금액이 큰 고객 순으로 농협 한우선물세트(1명), 농촌사랑상품권 10만원(5명), 농협 햅쌀 10kg(14명)을 제공한다. 이벤트② ‘국민주택채권을 위한 내일의 시작’은 영업점에서 대량매출 시스템을 통해 매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매입금액이 큰 고객 상위 10명과 이벤트 기간 동안 최소 100건 이상 매입고객 중 건수가 많은 상위 10명에게 각각 농촌사랑상품권 20만원을 제공한다.

이벤트③ Always Thank you! 국민주택채권 거래에 감사~는 이벤트 기간 동안 국민주택채권을 매입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3만원(60명)을 제공한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메타버스 걸그룹 ‘에스파(aespa)’와 함께 미래 금융세상 선보인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30일 메타버스 걸그룹 ‘에스파(aespa)’와 광고모델 계약을 체결하고 ‘KB와 에스파의 만남’을 담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에스파는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초월한 혁신적인 개념의 아티스트 그룹이다. 지난해 11월 현실세계 멤버 4인조와 이들 각각의 아바타 ‘ae’(아이)가 함께하는 세계관을 공개하며 파격적인 데뷔를 선보인 바 있다.

데뷔곡인 ‘Black Mamba’가 K팝 그룹 데뷔곡 뮤직비디오 최단기간(51일)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아 美 피플지의 ‘이머징 아티스트’로 선정되었다. 또한 지난 5월 발표한 후속곡 ‘Next Level’이 국내·외 주요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해 ‘대세 걸그룹’으로 급부상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에스파의 광고 모델 선정 이유를 “Z세대가 이끄는 미래 금융세상은 ‘디지털을 통한 혁신’과 ‘시공간을 초월한 끊김없는 금융서비스’가 이끌어 나갈 것이다”며, “KB의 디지털 혁신 의지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모델이었다”고 말했다.

이날 공개된‘KB와 에스파의 만남’ 티저 영상은 에스파가 허인 KB국민은행장의 초대를 받으며 시작된다. 에스파는 가상세계 통로를 통해 KB의 디지털 세계로 건너와, 메타버스에서 활약 중인 ae-에스파를 소환해 함께 미래 금융세상을 만들어 나간다는 이야기를 선보인다. 티저 영상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KB국민은행 공식 SNS에서 시청할 수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부산국제영화제와 업무 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29일 부산국제영화제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KB국민은행 여의도 신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성채현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대표, 이용관 부산국제영화제 이사장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국 영화산업의 발전을 위해 KB국민은행은 아시아를 대표하는 영화제인 부산국제영화제와 이번 협약을 통해 총 5억원을 기부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의 영화 기획 및 영화제 프로그램 제작, 문화 소외계층 대상 문화 향유 기회 제공 사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온실가스 ․ 에너지 목표관리 우수기업 국토교통부 장관상 수상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2021년 건물부문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 우수기업 포상’에서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매년 건물부문 온실가스 감축 활동, 목표대비 달성률 등 에너지 감축 노력을 평가해 모범이 되는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2012년부터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기업으로 지정되어 △본점, 영업점 건물 LED조명 교체, △금융권 최초 업무용 차량 전기차 전환, △임직원 참여 친환경 캠페인 실시 등 에너지 절감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매년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목표를 초과 달성하고 있다.

또한, 지속경영보고서 및 환경정보공개 시스템을 통해 온실가스와 환경오염물질 배출량 등 데이터와 환경 ․ 에너지 경영 전략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금융소외지역 비대면 금융교육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29일 경기 양평군 옥천면에 소재한 옥천초등학교 학생들에게 비대면 금융교육을 실시하고 문화예술 교육 발전을 위한 물품을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NH농협은행에서 운영하는 ‘행복채움금융교실’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금융소외계층은 물론 청소년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ZOOM을 통한 비대면 교육으로 이루어졌으며,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게 「똑똑한 금융이야기」라는 주제로 소비와 저축의 필요성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마케팅부문 개인고객부 임직원들은 옥천초등학교의 문화예술 교육 발전을 위하여 아쟁 등의 발전물품을 전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