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GS리테일·동원그룹·아워홈·마켓컬리 外
[유통 단신] GS리테일·동원그룹·아워홈·마켓컬리 外
  • 오정희
  • 승인 2021.09.30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원F&B)
(사진=동원F&B)

동원F&B, 100% 국산 원유(원료 원유 기준)로 만든 자연치즈 ‘덴마크 리코타치즈’ 출시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100% 국산 원유(원료 원유 기준)로 만든 자연치즈 ‘덴마크 리코타치즈’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덴마크 리코타치즈’는 국산 원유를 사용한 유제품에 부여되는 한국낙농육우협회의 ‘K-MILK’ 인증을 획득한 자연치즈 제품으로, 신선한 원유의 고소한 풍미가 그대로 담겨있다. 치즈 제조 시 우유로부터 나오는 유청을 한번 더 끓여내는 리코타치즈 정통 생산방식을 재현해 부드러운 식감과 담백한 맛은 물론 단백질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덴마크 리코타치즈’는 샐러드 토핑이나 피자, 파스타 재료로 활용하기 좋고 질감이 부드러워 빵에 발라 먹기에도 좋다. 150g 소용량으로 구성돼 1~2인 가구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으며, 컵 용기에 담겨 보관이 편리하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요리를 하는 ‘홈쿡’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은 치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치즈시장은 3,781억원 규모로 전년 대비 14.2% 증가했으며 2025년까지 약 4,100억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사진=아워홈)
(사진=아워홈)

아워홈, 서울지방식약청 현장점검단 맞아 식품안전센터 역량 소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지난 28일 서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이하 서울지방식약청) 관계자가 마곡식품연구원을 방문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서울지방식약청 방문은 국내 안전 먹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공인 시험·검사기관을 점검하고 기업의 건의사항 청취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아워홈은 서울지방식약청 일행을 맞아 식품연구원 내 식품안전센터가 보유한 공인 시험·검사기관 인증 현황 및 역량을 소개하고 아워홈 본사 및 위탁 구내식당의 코로나19 방역 활동에 대한 브리핑을 진행했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10월 ‘GS상상초월’ 최대 쇼핑축제 열린다

통합 GS리테일의 모든 유통채널이 한데 뭉쳐 10월 한 달간 ‘상상초월’ 특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GS25, GS샵, GS더프레시, GS프레시몰, 랄라블라 등 총 5개 유통 채널이 총출동한다.

올해 ‘상상초월’은 통합 GS리테일을 기념해 더욱 막강한 혜택으로 준비했다. ‘상상초월’은 GS샵이 일 년에 단 두 번 진행하던 최대 쇼핑 행사로, GS리테일 통합 법인이 출범함에 따라 전 유통채널이 참여하게 됐다.

GS25에서는 약 1천여 개 행사상품을 준비해 ‘1+1’, ‘2+1’, ‘덤증정’ 등 고객 이벤트를 한 달 내내 진행한다. 또한 10월 핼러윈 데이를 맞아 ‘미니언즈 몬스터’ 컬래버레이션 행사상품을 구매할 경우 캐릭터 담요를 증정한다.

GS리테일의 간편결제 시스템인 ‘GS페이’로 결제하면 더욱 풍성한 혜택이 돌아간다. GS25에서는 명품 백, 한정판 스니커즈 등 다양한 경품 약 5천개를 준비했다. GS페이로 3천원 이상 구매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면 행운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이와 별도로 GS페이 5천원 이상 첫 결제 시, 3천원을 GS&POINT로 페이백 해준다.

GS샵에서는 TV홈쇼핑 및 데이터홈쇼핑 상품을 총 3회, 3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차량용 무선 진공청소기를 증정한다. 또한 ‘상상초월’이 시작되는 첫 날인 10월 1일 단 하루, ‘딜데이’ 이벤트를 열고 해당 상품을 구매할 시 적립금 13%, 카드할인 7% 등 총 20% 할인을 제공한다. 행사기간 동안 GS페이로 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을 페이백 받을 수 있다.

GS더프레시에서는 매주 새로운 시즌 대표 상품을 선정해 선보이며, 이를 GS페이로 구매할 경우 50% 할인 혜택을 준다. GS프레시몰에서도 ‘1+1’ 또는 최대 50% 할인 행사와 더불어 매일 다양한 채소를 ‘100원’ 핫딜로 판매한다. GS페이로 4만원 이상 첫 결제하면 5천점 리워즈를 지급한다. 랄라블라에서는 가을 맞이 추천 아이템을 선정해 특가로 준비했다.

 

(사진=마켓컬리)
(사진=마켓컬리)

마켓컬리, 작년은 캠핑 식품, 올해는 캠핑 용품이 인기

마켓컬리가 올해 1월부터 9월까지의 캠핑 관련 상품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코로나로 인해 주말이나 휴가철 사람이 붐비지 않는 한적한 장소를 찾아 다니는 캠핑인구가 크게 증가하면서 관련 상품의 판매량이 직전 동기간 대비 307%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코로나로 인해 캠핑 인구가 700만명에 달하고 지난 해 캠핑 관련용품 매출이 4조원으로 집계되는 등 캠핑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마켓컬리에서도 캠핑 관련 상품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는데 코로나가 막 시작된 지난 해에는 캠핑용 식품 판매량이 높았던 반면, 올해는 캠핑용품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마켓컬리는 지난 해에는 캠핑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간편한 캠핑을 위해 편하고 쉽게 먹을 수 있는 캠핑 요리를 구매했다면 올해는 본격적인 캠핑에 나서면서 용품을 장만하는 것으로 판단하고 관련상품의 판매를 확대했다.

마켓컬리에서 판매된 캠핑 용품 중에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인 상품은 요리에 필요한 그릴과 스토브로 나타났다. 지난 해에는 사용 후 폐기가 쉬운 일회용 그릴이 판매량의 대부분을 차지한 것과 달리 올해는 휴대용 가스 그릴과 레인지, 스토브 등의 판매량이 전체 휴대용 가열기구 판매량의 70%를 넘게 차지했다. 마켓컬리는 캠핑을 자주 즐기는 사람들이 늘면서 가성비가 좋은 휴대용 가열기구를 구비하는 것으로 분석했다.  

캠핑을 떠나는 사람이 늘면서 캠핑 요리 판매량도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60% 증가했다. 지난해에는 백립, 킬바사 소시지, 춘천 닭갈비 등 양념을 따로 하지 않고도 가열만 하면 바로 즐길 수 있는 간편한 간편식 상품이 높은 판매량을 보인 반면 올해는 소갈비 뼈에 통째로 붙은 꽃등심 부위인 토마호크, 양갈비 프렌치 랙 등 평소에 즐길 수 없었던 육류를 캠핑용 바비큐 재료로 이용하며 판매량이 증가했다. 

 

11번가, ‘우주패스’ 가입 라이브방송

’커머스 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상품의 무료배송 혜택(일부상품 제외)을 제공하는 SK텔레콤의 구독 패키지 상품 ‘우주패스’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30일 오후 8시에는 11번가 라이브방송 코너 ‘라이브11(LIVE11)’을 통한 ‘우주패스 mini’ 가입 이벤트 라이브방송이 진행된다. 유튜브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한사랑산악회’ 코너의 배용길, 김영남이 출연해 우주패스 가입자 수 공약 이벤트를 연다.

방송을 진행하는 1시간 동안 우주패스 mini에 신규 가입(방송화면 내 배너 통해 가입)한 가입자가 3,000명이 될 경우 300명 추첨, 5,000명 가입 시 500명 추첨, 1만1,000명 가입 시 1,000명을 추첨해 총 1,800명에게 경품(신세계 상품권 5,000원)을 증정한다. 또 라이브방송에 접속한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퀴즈, 게임을 진행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추가 경품(스타벅스 아메리카노)도 증정한다.

또한 오는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우주패스’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SK페이 포인트 당첨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열흘 간 매일 포인트 응모를 할 수 있으며 최대 당첨 포인트는 4900포인트다. 우주패스 mini 월 정액 가격만큼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셈이며, 포인트 유효기간은 지급 완료 후 30일까지다.

SK텔레콤의 구독패키지 상품 ‘우주패스 mini’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무료 배송(일부상품 제외) 및 1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최대 5천원 할인, 2장)과 11번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SK페이 포인트 3천 포인트를 기본 혜택으로 주고 있어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이용 고객에게 유리한 상품이다. 추가로 Google One 멤버십 100GB 또는 wavve lite 서비스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