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KB국민은행·NH농협은행·DB손해보험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KB국민은행·NH농협은행·DB손해보험 外
  • 정단비
  • 승인 2021.10.07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모아모아 이벤트’ 실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우리WON뱅킹 이용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모아모아 이벤트’를 11월19일까지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WON뱅킹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LG오브제 가전세트 5종(1명), 애플 세트 3종(5명), 에르메스 세트 3종(5명),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6,000명)을 제공한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외식업 특화 찾아가는 KB 소호 멘토링스쿨 4기 운영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9월 27일부터 11월 19일까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외식업 자영업자 40개사를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KB 소호 멘토링스쿨 4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이 주최하고 금융감독원의 후원으로 진행하는 ‘찾아가는 KB 소호 멘토링스쿨4기’는 금융감독원 금융애로 현장청취반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사업장 진단, 경영/세무/SNS 컨설팅, 금융애로 상담으로 구성된다. 또한 한식/중식/양식/카페 각 분야의 유명 셰프와 바리스타가 직접 사업장에 방문해 자영업자 니즈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현장 중심 컨설팅도 함께 운영된다.

올해는 특히 배달 수요의 증가에 따라 ㈜우아한형제들과 협업해 ‘배민 컨설턴트’와 함께 배달 앱을 활용한 사업장 소개 및 홍보방안 제공 등의 배달 활성화 컨설팅을 신설했다.

이번 프로그램 참여 대상자는 ‘KB 소호 컨설팅 센터’ 경영컨설팅 수혜자 등을 대상으로   매출실적, 종업원 수, 사업계획서 등 제반 자료에 대한 심사를 거쳐 선발됐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전국 소재 ‘KB 소호 컨설팅센터’의 센터장과 수강생을 매칭해 사업운영 시 발생할 수 있는 애로사항 등에 대해 지속적으로 사후관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은행권 최초 마이데이터 서비스 기능 적합성 심사 통과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오는 12월 마이데이터 본격 시행을 앞두고 금융보안원이 주관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기능적합성 심사’를 은행권 최초로 통과했다고 7일 밝혔다.

금융보안원이 주관하는‘마이데이터 서비스 기능적합성 심사’는 금융당국이 정하는 행위규칙에 따라 마이데이터 서비스의 적격성을 심사하는 절차로, 농협은행은 금번 심사 통과를 통해 NH마이데이터 서비스의 안정성을 공식적으로 입증했다.

NH마이데이터 서비스는 모든 금융사의 거래정보를 모아 고객의 자산 및 소비현황을 관리하는 ‘NH자산+’, 고객의 소득 수준과 금융거래 성향 등을 기반으로 연말정산 상시 시뮬레이션을 통해 절세 팁을 제공하는 ‘연말정산컨설팅’, 고객의 지급결제 스케줄에 따라 결제부족액을 예측하여 결제계좌의 잔액 충전을 도와주는 ‘금융플래너’, 중고차 판매 및 미납통행료·범칙금·과태료 납부 등이 가능한 “내차관리”, 정부 및 지자체의 지원금을 추천해주는 “맞춤정부혜택” 등이다.

(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약속으로 세상은 이어진다’ DB손해보험, 약속 캠페인 실시

DB손해보험이 ‘약속으로 세상은 이어진다’를 주제로 ‘약속 캠페인’을 진행한다.

10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가족과 소중한 약속을 할 수 있는 3가지 이벤트로 구성되었다.

첫 번째는 꼭 지키고 싶은 약속 댓글을 작성해 업로드하는 ‘약속 릴레이 이벤트’이다. 업로드한 댓글은 릴레이처럼 이어지며 가장 하단의 ‘보험이라는 이름의 약속 DB손해보험’으로 연결된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참가자들에게는 삼성 갤럭시 제트 플립3, 교촌치킨 허니콤보 웨지감자세트, 스타벅스 카페모카 등 푸짐한 경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두 번째는 사랑하는 가족들과 이루고 싶은 약속 편지를 작성해 SNS상에 공유하는 ‘약속 편지 보내기 이벤트’이다. 가족사랑 우체통에서 마음에 드는 카드 이미지를 선택하여 약속 편지를 작성한 뒤, 카카오톡, 페이스북, 이메일 등 원하는 전송 방법을 골라 발송하면 된다.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삼성 BESPOKE 식기세척기 카운터탑,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경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보험이라는 이름의 약속’ TV CF를 널리 알리기 위한 ‘약속 영상 공유 이벤트'이다. TV CF 영상을 보고 개인 SNS상에 공유하면 즉석 당첨을 통해 GS25 모바일 상품권, 바나나우유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리스크관리부문, 화훼농가서 릴레이 일손돕기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리스크관리부문 임직원 봉사단은 6일 경기도 동두천시 화훼 농가를 찾아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리스크관리부문 임직원 봉사단은 가을 국화 출하기에 일손이 부족한 화훼농가에 힘을 보태기 위해 화분 나르기, 화분 갈이 및 환경정화작업 등을 실시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라이브 퀴즈쇼!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세미나’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15일 오후 5시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세미나’는 부동산, 세금, 투자, 법률 등 자산관리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금융정보를 학습하고 퀴즈로 풀어보는 온라인 정기 세미나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4월부터 전문가의 깊이 있는 금융정보 전달과 실시간 소통으로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곽재혁 KB국민은행 수석전문위원과 함께 ‘행복한 미래를 위한 금융자산 투자전략’을 주제로 최근 금융시장 동향, 노후대비 금융자산 배분과 상품별 투자방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또한 퀴즈 이벤트를 통해 정답자, 참여 후기 작성자 중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 세미나는 사전 신청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분은 오는 13일까지 KB골든라이프X 홈페이지 ‘참여’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한금융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투자조합 1호’ 펀드,혁신 디지털 기업 3곳에 180억 투자 결정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6일 국내 금융사 최초의 디지털 전략적 투자(SI)펀드인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투자조합 제1호’펀드를 통해 ‘갤럭시코퍼레이션’, ‘자이냅스’, ‘발란’ 등 혁신 디지털 기업 3곳에 총 180억원의 투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지난 4월 초 그룹의 디지털 핵심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유망 벤처·스타트업 및 예비유니콘 기업에게 투자할 목적으로 총 3,000억원 규모의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투자조합 제1호’펀드를 조성했으며 신한캐피탈이 펀드 운용(GP)을 맡고 있다.

신한금융은 이번 투자를 통해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캐릭터지적재산권 보유 기업인 '갤럭시코퍼레이션’과 AI영상/음성 합성 기술 기업인 '자이냅스’와 함께 미래 고객 선점 및 그룹의 디지털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협업할 예정이다.

또한 신한금융은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명품 커머스 플랫폼 ‘발란’에 대한 투자를 통해 신한 SOL, 신한 pLay 등 그룹사 핵심 디지털 플랫폼과 비금융 플랫폼의 연계를 통한 신규 고객 확보 등 그룹 T&T(Traffic & Transaction)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