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은행·IBK기업은행·NH농협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은행·IBK기업은행·NH농협은행·우리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1.10.12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친환경차 전용 EV 오토론 출시 기념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친환경차 구입 확대 지원을 위한 친환경차 전용 EV오토론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하는 ‘더블 하나머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EV오토론은 전기차 · 수소전기차 · 하이브리드와 같은 친환경차 구입 전용 상품으로 지난 9월 29일 새롭게 출시 됐으며, 친환경 자동차 신차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서울보증보험의 적격심사를 통과한 만 19세 이상의 직업과 소득증빙이 가능한 손님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EV오토론의 최대한도는 6000만원, 대출기간은 최대 120개월이며, EV오토론을 통해 친환경차를 구매하는 손님들은 연 0.3%의 우대 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다.

 

IBK기업은행-한국장애인고용공단, 중소기업 장애인 채용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과 ‘중소기업의 장애인 채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기업은행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 채용 의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중소기업과 장애인 구직자의 일자리 연계, 장애인 채용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우대 대출상품과 금융비용 지원, 장애인 채용 기업에 대한 지원 사업 홍보 등의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 78포병대대 방문하여 감사의 뜻 전달

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은 지난 8일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78포병대대를 방문하여, 국군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장병들의 병영생활 개선과 복지증진을 위해 위문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제24회 우리은행 우리미술대회’ 온라인 본선대회 개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지난 10일 ‘제24회 우리은행 우리미술대회’ 본선대회를 실시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는 총 300명의 본선 진출자들이 개인 공간에서 쌍방향 영상 플랫폼을 이용해 참가했다.

지난 8월 23일부터 9월 13일까지 실시한 온라인 예선에는 국내 참가자를 비롯하여 미국, 러시아, 말레이시아 등 9개국 참가자들이 참여했으며, 미술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2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총 300명이 본선대회에 진출했다.

이번 대회는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우리가 GREEN 그림!’이라는 컨셉으로 개최됐으며, 플래시 게임 및 대회 참여 인증샷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우리미술대회는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포함해 본선대회 참가자 모두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10월 22일 우리미술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시상식은 11월 6일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자산+ 가입고객 100만 달성기념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10월 8일부터 11월 15일까지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에서 개인종합자산관리 서비스「NH자산+」 가입 고객 100만 명 달성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NH자산+ 100만번째 가입 고객에게 농촌사랑상품권 300만원을 제공하고, 999,999번째와 1,000,001번째 가입 고객에게는 각각 농촌사랑상품권 100만원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NH자산+에 신규 가입 후 취업/자격증(아이패드, 5명), 건강/뷰티(다이슨 스트레이트너, 5명), 종잣돈 마련(예금증서 100만원, 5명), 내집마련(LG 공기청정기, 5명), 여행가기(호텔롯데 이용권 80만원, 5명) 중 원하는 경품번호를 입력하여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사은품을 제공하고 3,000명을 추첨해 모바일 편의점 상품권(5천원권)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아프간 특별기여자 대상 금융지원 실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지난 8월 아프가니스탄에서 입국한 아프간 특별기여자들을 위한 지원사업을 펼친다.

지난 8월 입국한 아프간 특별기여자는 아프가니스탄에서 우리 정부 활동을 지원해온 현지인으로, 법무부는 이들에게 외국인등록번호를 부여하고 국내 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10월 12일에서 15일까지 4일동안 아프간 특별기여자 391명이 임시로 체류 중인 충북 진천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에 이동점포를 설치하여 △통장개설, △인터넷 ․ 모바일뱅킹 개설, △거래외국환은행지정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금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금융교육도 실시한다.

또한 아프간 특별기여자 중 미성년자 230여명에게는 한글 교재와 각종 문구류로 구성된 ‘한글교육 세트’도 제작해 전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