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Q&A] 지방흡입, 과연 많이 뺀다고 좋을까?
[건강 Q&A] 지방흡입, 과연 많이 뺀다고 좋을까?
  • 이영순
  • 승인 2021.10.12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365mc 노원점 채규희 원장
사진=365mc 노원점 채규희 원장

<건강 Q&A는 소비자가 궁금한 의학상식에 대해 의료진이 답해드립니다>

 

지방흡입 비용도 비싼데 한 번에 날씬하게 많이 빼면 안 되나요?

적정한 지방흡입 정도란?

해마다 비만클리닉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 추세입니다. 하지만 무조건 지방을 많이 흡입했다고 성공적인 결과가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진료실을 찾는 사람 중 이왕 지방흡입 하는 김에 최대한 뼈만 남게 해달라고 부탁을 하는 사람들도 있기도 합니다.

이는 지방흡입 및 지방추출주사를 결심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했고 가격 및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해 최대한 많은 지방량을 제거하는 것이 이득이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처럼 자칫 과도하게 많은 지방을 제거했을 경우 정석의 지방량을 흡입 시 보다 큰 조직손상을 남길 수 있고 이는 피부처짐이나 울퉁불퉁하게 피부가 변하는 증상이 생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먼저 지방흡입 시술전에 앞서 개인의 체형과 피부탄력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이에 따른 적정한 지방만을 흡입하는 게 중요합니다. 대표적으로 미니지방흡입의 경우가 이와 같은 경우입니다.

이처럼 지방흡입은 체중을 줄이고 지방량을 많이 빼는 수술이 아닌 라인을 교정하고 몸매를 다듬는 비만치료로 생각하는 것이 더 맞습니다. 만약, 안전하고 효율적인 지방흡입을 계획한다면 환자가 개선하고 싶은 부위에서 지방을 많이 빼는 게 아니라, 라인을 아름답게 가꿀 수 있도록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아울러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응급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마취과 의사가 상주하고 있는 여부와 다양한 특화 기술을 접목한 의료기관인지 여부를 체크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도움말 : 365mc 노원점 채규희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