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팸족을 위한 반려동물 동반 가능 숙소는 어디?
펫팸족을 위한 반려동물 동반 가능 숙소는 어디?
  • 이주영
  • 승인 2021.10.1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반려동물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 이른바 ‘펫캉스(pet-cance)’를 즐기고자 하는 여행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 호텔스닷컴이 최근 검색 자료를 분석한 결과, ‘반려동물 동반 가능’ 필터는 ‘수영장’, ‘객실 내 욕조’, ‘스파’, ‘주방’에 이어 국내 여행객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5대 검색 필터 중 하나로 자리 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려동물 동반 가능’ 필터는 각각 6위와 8위를 차지한 ‘무료 조식’과 ‘무료 와이파이’보다도 많이 검색됐다. 

더불어, 호텔스닷컴 모바일 및 웹사이트에서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검색된 반려동물 동반 가능 숙소 검색량도 지난해 같은 시기와 비교해 24% 증가해 펫캉스의 국내 인기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이에 펫캉스를 즐길 수 있는 반려동물 동반 가능 숙박시설 알아보기로 했다.


1. 소노펫클럽앤리조트 비발디파크

(사진=소노펫클럽앤리조트)
(사진=소노펫클럽앤리조트)

프리미엄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 소노펫클럽앤리조트 비발디파크는 강원도 홍천에 위치해 있다. 이 호텔은 여행객과 반려동물을 위한 157개 객실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하는 식음료, 병원, 미용, 교육 등 전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소노펫클럽앤리조트 비발디파크의 객실들은 여행객과 그들의 반려동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설계됐다. 호텔 내의 모든 시설들이 반려동물들을 위해 디자인된 것으로 알려졌다. 호텔스닷컴 고객에게는 10% 멤버십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 호텔 포코

(사진=호텔포코)
(사진=호텔포코)

반려동물들과 함께 트렌디한 핫플레이스에서의 펫캉스를 즐기고 싶다면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라이프스타일 숙소 호텔 포코가 있다. 성수역에서 도보로 불과 몇 분 걸리지 않는 거리에 위치해 있는 호텔 포코는 80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호텔 포코는 80개의 객실 중 “개편한방”이라고 불리는 반려동물 친화적으로 특별하게 디자인된 객실을 보유하고 있어 반려동물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싶어하는 여행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이 객실은 프리미엄 반려동물 편집샵 탐앤드폴과 제휴하여 반려동물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침대와 맞춤 욕조 등 다양한 어메니티를 제공하고 있다. 반려동물 동반 가능 객실 중 테라스 스위트룸은 야외 테라스에 욕조가 있어 이색 경험을 즐길 수 있다.
 

3. 라마다 호텔 & 스위트 바이 윈덤 강원 평창

(사진=라마다호텔&스위트바이윈덤)
(사진=라마다호텔&스위트바이윈덤)

라마다 호텔 & 스위트 바이 윈덤 강원 평창은 강원도의 아름다운 산악 지역에 위치해 머리를 비우고 휴식을 취하기에 적합하다. 이 호텔은 반려동물 동반 가능 객실을 1층에 배치해 반려동물과 주인이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등 반려동물 친화적인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반려동물 친화적인 객실에는 아름다운 전망을 즐길 수 있는 작은 테라스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무엇보다도 반려동물 동반 전용 객실을 따로 배치해 반려동물과 함께 투숙하는 고객은 반려동물과의 접촉을 불편해할 수 있는 다른 투숙객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반려동물과 함께 더 많은 추억을 만들고 싶은 여행객들은 호텔에서 멀지 않은 거리에 위치한 대관령 일대의 반려견과 함께 입장 가능한 양떼목장을 방문해도 좋다.

 

4. 콘래드 서울

(사진=콘레드서울)
(사진=콘레드서울)

서울의 중심에 위치한 콘래드 서울은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반려동물 친화적인 숙소다. 도시의 스카이 라인과 함께 한강이 내려다 보이는 아름다운 뷰를 자랑하는 콘래드 서울은 멋진 서울 뷰를 이용해 여행객들은 반려동물과 함께 인스타그램용 사진을 찍어 기념으로 남기는 등 재미를 더할 수 있다.

또한, 콘래드 서울은 반려동물 친화적인 쇼핑몰인 IFC 몰과 편리하게 연결되어 있다. 콘래드 서울에 머무는 여행객들은 반려동물과 함께 쇼핑몰까지 걸어가 쇼핑을 즐길 수 있다.
 

5. 밀레니엄 힐튼 서울

(사진=밀레니엄힐튼서울)
(사진=밀레니엄힐튼서울)

소중한 반려동물의 럭셔리한 생일 파티나 반려 동물과 함께 휴식을 취할 계획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밀레니엄 힐튼 서울이 제격이다. 밀레니엄 힐튼 서울은 서울 중심부에 있는 남산 자락에 위치한 반려동물 친화적인 5성급 호텔이다. 밀레니엄 힐튼 서울에 머무는 여행객들은 도시의 혼잡함에서 벗어나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함께 남산으로 여유롭게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밀레니엄 힐튼 서울은 반려동물과 함께 체크인 하는 투숙객들을 위해 강아지 배변 패드와 식기류와 같은 필수 아이템들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호텔 주방장이 만드는 반려견과 반려묘를 위한 다양한 룸서비스 메뉴도 갖추고 있다.

 


도움말: 호텔스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