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아성다이소·마켓컬리·CU·하림 外
[유통 단신] 아성다이소·마켓컬리·CU·하림 外
  • 오정희
  • 승인 2021.10.18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아성다이소)
(사진=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 셀프 네일의 모든 것! ‘셀프네일 기획전’ 진행

㈜아성다이소가 ‘셀프네일 기획전’ 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증가하고 있는 홈뷰티족을 겨냥해 가성비 높은 상품으로 구성했고, 네일폴리쉬, 네일스트립, 젤 네일용품 등 8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일반적으로 ‘매니큐어’ 라고 알려진 ‘네일 폴리쉬’ 와 ‘젤 네일폴리쉬’ 에서 기능성을 더한 ‘1분 네일’ 과 ‘레이어링 네일’ 을 판매한다. 일반 네일 폴리쉬보다 건조시간을 줄인 ‘1분 네일’ 은 비오틴과 케라틴 성분이 함유되어 손톱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고, ‘레이어링 네일’ 은 시럽 타입으로 투명하게 발색되어, 덧 바를수록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젤 네일스트립’은 스티커 형태의 네일 제품이다. 붙이고 자르기만 하면 간편하고 빠르게 원하는 디자인 연출이 가능하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 가성비 높은 가격으로 출시되어 부담없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빅스톤이 추가된 상품도 새롭게 선보인다. 디자인마다 어울리는 빅스톤 스티커가 동봉되어 원하는 디자인으로 연출이 가능하다.

반경화젤네일을 완성할 수 있는 젤네일램프도 마련됐다. 휴대용타입과 거치형타입으로 편의에 따라 선택하여 구매가 가능하다. ‘UV/LED램프’ 는 USB연결방식과 건전지 방식 두 가지로 형태로, 한번에 4개의 손가락(성인기준) 정도 말릴 수 있어, 셀프네일 족의 눈길을 끄는 상품이다. 

(사진=마켓컬리)
(사진=마켓컬리)

 

마켓컬리, 연중 최대 혜택 ‘수퍼 플렉스 위크’ 시작

마켓컬리가 연말 쇼핑 성수기를 앞두고 ‘연중 최대 혜택을 드린다’는 컨셉으로 기획된 ‘수퍼 컬리 페스타(Super Kurly Festa)’의 첫번째 기획전 ‘수퍼 플렉스 위크(Super Flex Week)’를 10월 18일부터 24일까지 1주일 간 진행한다.

마켓컬리 수퍼 플렉스 위크에는 삼성∙LG전자, 베르나르도, 설화수 등 총 60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 가전, 뷰티, 주방, 생활 등 총 200여개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삼성전자 갤럭시워치4, LG전자 트롬 스타일러, 설화수 자음생 앰플과 에센스, 베르나르도 플레이트 세트, 르쿠르제 고메밥솥 등 평소 구매를 원했지만 가격 부담 때문에 망설였던 상품들을 한데 모아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수퍼 플렉스 위크에서는 ‘플렉스(Flex)’라는 이름에 걸맞게 놀라운 이벤트들이 진행된다. 먼저 ‘플렉스 찬스(Flex Chance)’ 코너로는 경품 행사와 이벤트 적립금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경품 행사는 구매 금액에 따라 경품 응모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로, 주문 1건 당 7만원 이상 구매 시 1장부터 100만원 이상 구매하면 최대 5장까지 경품 응모권을 지급한다. 경품은 마켓컬리 적립금 1천만원, 갤럭시 Z플립, 닌텐도 스위치, LG 로봇청소기, 발뮤다 가습기, 삼성 큐커 등으로 총 99명이 대상이며 19일부터 22일까지 매일 추첨을 통해 오후 3시 당첨자를 발표한다. 1천만원 적립금과 22일부터 24일까지의 경품 응모에 대한 추첨은 25일 일괄 진행 예정이다. 더불어 15만원 이상 구매부터 적립금 1만원을 시작으로 100만원 이상 결제 시 10만원의 적립금을 제공하는 이벤트 적립금 혜택도 함께 진행된다.  

 

(사진=일룸)
(사진=일룸)

 

일룸, 소비자의 쇼핑 편의성 강화한 온·오프라인 통합회원 운영

퍼시스그룹의 생활 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하나의 회원계정으로 일룸의 공식 온·오프라인 채널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일룸 통합회원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일룸 통합회원은 기존 일룸 공식몰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개별적으로 운영했던 회원제를 하나로 통합한 회원제도이다. 통합 계정을 통해 제품 구매 이력과 서비스 이용 내역이 한 번에 관리되어 일룸 공식몰과 오프라인 매장 모두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룸 통합회원에 가입하면 회원 가입 시 생성되는 하나의 고유한 회원계정을 통해 각 채널별로 별도의 인증 없이 온·오프라인 채널간 연계된 제품 구매 및 상담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하나의 아이디를 활용한 편리한 쇼핑 경험은 물론, 전용 프로모션, 이벤트, 온라인 아울렛 제품 구매 등 통합 회원만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일룸은 통합회원들에게 보다 더 만족스러운 구매경험을 제공하고자 오는 12월 31일까지 통합회원 전용 소파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일룸 소파를 구매한 회원에게 소파 구매 금액의 5% 상당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구매 금액별 프로모션도 진행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일룸 가구 또는 삼성전자 공식인증 대리점 포인트, LG전자 스타일러 등을 증정한다.

 

(사진=11번가)
(사진=11번가)

 

“호텔 숙박권 최대 81% 할인” 11번가, ‘강원 위크’ 라이브 방송

‘커머스 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가 단계적 일상회복을 준비하는 ‘위드(with) 코로나’ 이후 여행 수요를 겨냥해 강원도 지역 여행상품을 집중적으로 판매하는 라이브방송을 4일에 걸쳐 진행한다. 오늘(18일)부터 21일까지 ‘강원 위크(Week)’ 행사를 열고 라이브방송 코너인 ‘LIVE11’을 통해 강원도의 호텔·리조트 숙박권을 최대 81% 할인하고 지역 특산물을 특가에 판매한다.

최근 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11번가는 우리나라 대표 휴양지인 강원도의 인기 숙박권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11번가에서는 최근 한달 간(9/14~10/14) ‘국내 숙박 상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간 대비 74% 증가했으며, ‘레저 입장권’은 77%, ‘국내 항공권’은 19% 가량 거래액이 늘었다.

강원도의 대표적인 지역 특산물들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선보인다. 19일 오전 11시에는 ‘동송농협’과 함께 올해 수확한 ‘철원 오대쌀’을, 20일 오전 11시에는 ‘정선농협’, ‘영월농협’ 등과 협업해 한우, 햇 고추가루, 깐더덕, 사과대추 등의 지역 농축산물을 특가에 판매한다.

(사진=하림)
(사진=하림)

 

하림, ‘자연실록 동물복지 IFF 닭고기 3종’ 롯데마트 출시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18일 ‘자연실록 동물복지 IFF 닭고기 3종’을 롯데마트에서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하림 ‘자연실록 동물복지 IFF 닭고기’는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동물복지·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농가에서 키운 건강한 닭에 IFF(Individual Fresh Frozen) 기법을 적용한 프리미엄 냉동 제품이다. IFF 기법은 도계 후 4시간 이내에 영하 35℃ 이하에서 40분간 개별 급속 동결하는 방식이라 세포 조직 손실이 거의 없고 갓 잡은 닭고기의 신선함이 그대로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하림은 동물복지 농가와 긴밀히 협력해 수질 및 토양오염을 방지하고 사육밀도를 낮춰 동물의 습성을 존중하는 등 ESG 경영 실천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이번에 롯데마트에서 판매되는 신제품 3종은 △자연실록 동물복지 IFF 닭다리(800g) △자연실록 동물복지 IFF 닭윙(800g) △자연실록 동물복지 IFF 닭봉(800g)이다. 양이 넉넉해 온 가족이 즐기기 좋고, 개별 급속 동결한 제품이라 필요한 양만 덜어서 요리하기도 편리하다.

(사진=CU)
(사진=CU)

 

갑자기 겨울? CU 찬바람 부니 편의점 감기약 매출 급증

가을 한파에 편의점 감기약의 매출이 치솟았다.

CU가 최근 일주일(10/11~17) 간 안전상비의약품의 매출 동향을 분석한 결과, 판콜A 등 감기약 매출이 전주 보다 40.9% 큰 폭으로 뛴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의 확대로 수요가 많아진 타이레놀 등 해열진통제 매출이 12.4% 오르고 훼스탈 등 소화제 10.3%, 신신파스 아렉스 등 파스 9.0% 증가한 것과 대비하면 안전상비의약품 중 감기약만 유독 가파른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최저, 최고 기온의 일교차가 커지고 이른 초겨울 날씨로 인해 감기 환자가 많아지자 가까운 편의점에서 감기약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실제, 기온이 뚝 떨어지며 올해 첫 한파특보가 내려진 주말의 경우, 감기약의 전주 대비 매출신장률은 67.5%로 더 크게 치솟았다. 약국이 문을 닫으며 일부 점포에서는 보유 재고가 모두 동날 정도로 많은 수요가 몰렸다.

이러한 흐름 속에 이번주부터 소아청소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해열진통제인 타이레놀주니어, 어린이타이레놀의 전국적인 공급 부족까지 겹치고 있다.

한편, 차가워진 날씨에 감기약 외 주요 동절기 상품들의 매출도 오름세다.

감기약과 동반 구매율이 높은 쌍화음료는 25.2% 증가했고 대표적인 온장고 음료인 두유와 꿀물 매출도 각각 22.7%, 38.1% 상승했다. 동절기 매출이 급증하는 GET 커피도 20.9% 매출이 뛰며 따뜻한 음료의 매출을 견인했다.

뜨끈한 겨울 간식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계절 변화를 느낀 소비자들의 관심이 제철 먹거리로 쏠리면서 호빵 28.3%, 군고구마 39.2%, 오뎅 23.2% 등 일제히 두 자릿수 매출신장률을 기록했다.

 

(사진=G마켓)
(사진=G마켓)

 

G마켓∙옥션, ‘프리 윈터 세일’ 진행 260여개 인기 패션브랜드 대거 참여, 겨울 옷 최대 87% 할인

이번 행사는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에 조금 일찍 월동준비에 나서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기획전으로, ▲아디다스 ▲노스페이스 ▲휠라 ▲지오다노 ▲푸마 ▲에잇세컨즈 ▲밀레 ▲코닥 ▲웨스트우드 등 260여개의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

전용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전 회원에게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되는 ‘20% 할인쿠폰’을 매일 5장씩 제공한다. 멤버십인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25% 할인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한돈자조금과 ‘한돈 도시락 레시피 리그전’ 진행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 15일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와 함께 ‘한돈 레시피 리그전’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돈 도시락 레시피 리그전’은 지난해 9월 한돈자조금과 맺었던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소비자들이 직접 개발한 한돈 레시피를 서로 공유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한돈을 맛있고 건강하게 즐기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번 대회는 한돈 저지방 부위를 활용해 다이어트 메뉴를 개발하는 ‘다이어트 리그’와 창의적 레시피로 나만의 레시피를 개발하는 ‘내시피 리그’로 나누어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지난 7월부터 한 달간 응모된 총 100여 건의 레시피 중 예선, 온라인 본선을 거쳐 최종 10개 팀이 결선에 올랐다. 특히 결선 진출자를 가리는 온라인 본선에는 2주간 2만 4천여 명이 투표에 참여하며 많은 관심을 모았다. 결선 참가자들은 제한 시간 30분 동안 공모한 요리를 현장에서 직접 선보였다.

조리과정을 거쳐 만들어진 도시락은 최유미 세븐일레븐 푸드팀장, 이난우 요리연구가 등 총 4명의 전문가 심사위원이 직접 맛을 보고 평가했다. 특히 편의점 도시락 상품화를 염두에 둔 만큼 대량화의 적절성, 영양균형, 가격, 아이디어 등 다양한 측면을 심사에 고려했다.

영예의 대상에는 ‘다이어트 리그’의 김다은(24세) 씨와 ‘내시피 리그’의 함신애(47세) 씨가 선정됐다. 다이어트 리그 대상작인 ‘돼지어트 치즈 롤가스 도시락’은 구운 한돈 치즈롤가스에 샐러드 파스타를 곁들여 영양 균형을 맞춘 다이어트 식단이다. 내시피 리그 대상작인 ‘돼지고기 마요덥밮’은 핫마요소스와 청양소스로 한돈을 매콤하게 즐길 수 있는 요리다. 대상팀에게는 상금 100만 원과 부상으로 주방가전 ‘휴롬 슈퍼스팀팟’이 증정됐다.

이 외에도 부문별로 우수상(상금 30만 원, 휴롬 슈퍼스팀팟) 각 1팀과 인기상(상금 10만 원, 한돈 굿즈박스) 각 3팀이 선정됐다. 결선에 참여한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한돈 선물세트를 증정했다. 각 리그별 1등 수상작은 상품화 과정을 거친 후 내년 초 세븐일레븐 도시락 제품으로 출시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