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우리금융·새마을금고·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우리금융·새마을금고·NH농협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1.10.20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AI 일자리 추천 서비스 제공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중소기업 전문 취업 포털사이트 i-ONE JOB에서 ‘AI 일자리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AI 일자리 추천 서비스'는 구직자가 i-ONE JOB(아이원잡)에 이력서만 등록하면 적합한 일자리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서비스이다. 근무경력, 희망직무 및 연봉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최적의 채용정보를 추천한다.

특히 기업은행이 한국고용정보원과 협업을 통해 구축한 ‘중소기업 특화 IBK직무사전’을 기반으로 중소⸱중견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에게 직무중심의 맞춤형 채용정보를 제공한다.

 

(사진=우리금융)
(사진=우리금융)

우리금융, 우리금융 생명의 숲 3호 조성 기부금 전달

우리금융지주(회장 손태승)는 우리금융 생명의 숲 3호 조성사업을 위해 ‘사단법인 생명의 숲’에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우리금융 생명의 숲' 3호 조성지는 서울시 양천구 소재 진명여자고등학교로 선정됐으며, 학교숲 조성을 통해 학생과 지역민을 위한 녹색쉼터 및 야외교육환경으로 활용된다.

특히, 진명여고는 1906년 순헌황귀비(純獻皇貴妃)의 사촌 엄준원에 의해 민족자본으로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 사학이다. 순헌황귀비는 조선 제26대 고종 황제의 후궁으로 우리나라 최초 민족자본으로 설립된 우리은행의 2대 은행장 영친왕의 모친이기도 하다.

이번에 조성되는 3호숲은 유관기관과의 세부조성 계획을 거쳐 9월에 착공식을 진행하고, 11월에는 준공식을 가질 계획이다.

 

(사진=새마을금고)
(사진=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중앙회,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4기 시작

새마을금고중앙회가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4기를 시작한다.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은 2018년부터 사회적경제조직의 성장과 기업활동을 통한 내수경제 활성화 등을 목적으로 추진해 온 새마을금고중앙회의 사회공헌사업으로 IMF금융위기 이후 사회양극화 해소와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에 힘써 온 (재)함께일하는재단에서 사업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4기 지원사업의 경우 지난 5월 새마을금고중앙회에서 진행한 ‘청년이 그린(Green) 창업캠프’로 발굴한 친환경 분야 5개의 예비 창업팀과 정규 공모 과정을 통해 선발한 전국 각지 20개의 성장기 사회적경제조직(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소셜벤처 등), 총 25개 조직이 최종 지원대상으로 선정됐다.

장난감 플라스틱을 활용한 친환경 교육 콘텐츠 및 체험 키트 개발을 제안한 사회적기업 주식회사 코끼리공장, 암 완치 환자의 건강한 식생활을 도울 밀키트 전문기업 주식회사 모모, IoT 기술을 접목한 실내녹화 및 공기청정 솔루션으로 성장 중인 주식회사 브라더스키퍼 등 25개 사회적경제조직이 4기 참여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신한DS)
(사진=신한DS)

신한DS, 금융권 최초 보안관제 전문기업 지정

신한금융그룹의 ICT 전문기업인 신한 DS(대표 이성용)는 금융권 최초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보안관제 전문기업 자격 인증을 취득했다고 20일 밝혔다. 

보안관제 전문기업 지정은 국가 공공기관 보안관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갖춰야 하는 필수 요건으로, 보안관제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업무를 안전하고 신뢰성 있게 수행할 능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기업에게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지정 기업에게는 보안관제센터를 운영 중인 국가 기관을 대상으로 공공보안관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신한DS는 2001년부터 그룹사의 통합보안관제 서비스를 수행해 온 업력을 바탕으로 보안관제의 전문성, 체계적인 보안관제 방법론 등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금융권 최초로 보안관제 전문기업으로 지정받게 되었다.

 

(사진=신한금융)
(사진=신한금융)

신한금융그룹, 국가대표 스포츠 유망주 서채현 • 신유빈 후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19일 오후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금융지주 본사에서  조용병 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포츠클라이밍 서채현(18) 선수와 여자탁구 신유빈(17) 선수의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스포츠클라이밍의 서채현 선수는 2018년 청소년 아시아선수권 대회에서 리드 금메달, 볼더링 은메달을 획득했다. 2019년 IFSC(국제스포츠클라이밍연맹) 월드컵 7차 대회를 통해 리드 부문 2위에 오르며 성인무대에 데뷔했으며, 이후 열린 8차 부터 11차 대회까지 4회 연속으로 우승했다.
 
또한 2020 도쿄올림픽에서는 종합 성적 8위를 기록했으며, 지난 달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세계선수권에서는 리드 부문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여자탁구의 신유빈 선수는 10세의 나이로 전국종합탁구선수권 대회에서 우승한 이후 국가대표 상비군, 국가대표, 올림픽 대표에 최연소로 선발된 대한민국 여자탁구의 유망주이다.
 
2020년 도쿄올림픽에서는 메달 획득에 실패했으나 전세계 탁구계에 본인의 이름을 각인시켰으며, 지난 9월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 아시아선수권대회 여자단식 부문에서 53년만에 은메달을 획득했다. 또한 전지희(29·포스코에너지) 선수와 짝을 이뤄 참여한 여자 복식에선 금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신한금융은 이미 해당 종목의 국가대표팀 후원을 하고 있으며, 이번 계약을 통해 두 선수의 국제대회 참가, 훈련지원, 전담 트레이너 기용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두손컴퍼니와 풀필먼트 서비스 솔루션 제공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이커머스 전문 풀필먼트(Fulfillment) 서비스 솔루션 제공 업체 ㈜두손컴퍼니(대표 박찬재)와 이커머스 및 D2C(Direct-to-Consumer) 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제휴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두손컴퍼니의 풀필먼트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소기업의 성장 지원을 위한 공급망 금융(Supply Chain Financing)과 해외 수출 지원을 위한 전문 외국환 서비스를 서비스형 뱅킹(BaaS, Banking as a Service) 방식으로 제공 예정이다.

타 플랫폼에 은행 서비스를 삽입시켜 편리한 금융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형 뱅킹은 최근 은행권의 새로운 협업 비즈니스 모델로 부상하고 있다.

또한 하나은행은 ㈜두손컴퍼니의 물류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물류비 정산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정산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물류센터 확장을 위한 자금조달 및 유동화 지원에도 나설 예정이다.

이외에도 풀필먼트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4자 물류 풀필먼트’ 영역과 국내 온라인셀러의 해외진출을 돕는 G2C(Global to Consumer) 활성화를 위한 종합적인 업무 협력도 강화할 계획이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SNS 팔로어 300만 명 기념 '유튜브 라이브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SNS 팔로어 300만 달성을 기념하여 실시 예정인 ‘유튜브 라이브 사연 모집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공식 SNS에서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SNS 팔로어 300만 명 기념 행사는 오는 11월 9일 오후 3시부터 농협은행 공식 유튜브에서 라이브 토크쇼 형태로 진행되며, 개그맨 홍인규가 사회를 맡아 권준학 은행장, 농협은행 직원 홍보모델 및 NH튜버와 함께 출연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농협은행과 함께한 사연 또는 300만 돌파를 축하하는 n행시 댓글을 공식 SNS에 작성하면 되고,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 비스포크 공기청정기(1명), 한국화훼농협 플라워박스(300명), SPC 모바일 상품권(30명) 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