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족취미] 서울 근교에서 즐기는 시원함, 실내서핑 도전!
[혼족취미] 서울 근교에서 즐기는 시원함, 실내서핑 도전!
  • 임종수
  • 승인 2021.11.10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가를 가고 싶지만 시간상 여유가 되지 않을 때, 서울 근교에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것들을 찾아나서곤 한다.

물에서 노는 것을 좋아하는 필자는 워터 액티비티를 찾아보다가 실내 서핑장에서 당일치기로 휴가를 보내기로 했다. 여러 실내 서핑장들은 서핑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액티비티를 동시에 즐길 수 있게 구성돼 규모가 상당히 컸다. 그러다 보니 서울 근교라도 위치가 조금씩 외각에 위치한 곳이 많았다. 

차량이 없는 혼족은 어느 정도 감안하고 이동해야 한다. 필자는 최종적으로 제일 접근성이 좋았던 남양주에 있는 실내서핑장을 방문하기로 결정했다. 

출처 : 웨이브파크 인스타그램

각 실내 서핑장마다 가격과 주변 즐길 거리가 달라서 각자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될 것 같다. 픽업 서비스 또한 각 서핑장마다 제공유무는 확인이 필요한 부분이다.

필자가 간 서핑장은 글램핑과 함께 수상 레져스포츠와 클라이밍을 즐길 수 있었고, 가격도 각 항목마다 달랐다.

매점에서 간식거리를 판매하고 있어, 쉬는 시간에 간단하게 허기를 달랠 수 있었다.

서핑 이용권은 네이버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소셜커머스 사이트에서도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할인도 홈페이지에서 공지가 많아서, 저렴하게 액티비티를 즐기고 싶은 혼족은 참고하면 좋다.

복장은 서핑 슈트가 아닌 비치웨어나 민소매, 반팔 등을 입으면 되고, 서핑장에서 대여도 가능했다. 보드 또한 대여가 가능하다.

다만 노출이 많은 복장은 서핑 특성상 직접적인 마찰로 인해 다칠 확률이 매우 높고, 물살이 세기 때문에 입지 않는 것이 좋다.

또 실내서핑장은 미온수가 흐르기 때문에 참고해서 복장을 선택하면 된다.

실내 서핑은 플로우보드, 바디보드 두 가지로 타는데, 초보자의 경우에는 보통 플로우보드를 배운다. 강사 수업을 통해 기초를 배우면, 금방 혼자 탈 수 있어서 걱정 없이 실내 서핑을 즐길 수 있다.

수업은 한 시간 동안 신청한 인원이 모두 수강할 수 있고, 강사와 일대일로 배울 수 있기 때문에 혼자 가서 배우고 타기엔 안성맞춤이었다.

사진=서핑 강습 현장

새로운 액티비티를 즐기기 좋아하는 혼족이라면 혼자서도 당일치기로 충분히 재밌는 취미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강습시간이 길지 않아서 자유 서핑을 즐길 수 있으며, 주변 볼거리와 놀 거리가 다양하여서 서핑 이외에도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다만, 체력 소모가 극심한 운동임을 감안하여 이동 수단과 거리를 고려해야 한다는 것을 염두에 둬야 한다.

특히 최근 SNS와 예능 프로그램 노출이 많아지면서 서핑 이용객이 부쩍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이에 실제 탈 수 있는 시간을 조절하기 힘들다는 불만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