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카이스트·배달의민족·클래스101·헤이딜러 外
[스타트업 소식] 카이스트·배달의민족·클래스101·헤이딜러 外
  • 정단비
  • 승인 2021.11.08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카이스트)
(사진=카이스트)

<'2021 카이스트 스타트업 어워드' 참여기업 모집>

카이스트 창업원(이하 창업원)은 카이스트를 대표할 올해의 창업팀을 발굴하고 유망 창업자로 육성하기 위한 ‘2021 카이스트 스타트업 어워드(2021 KAIST STARTUP AWARD)’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행사 주최는 카이스트 총동문회가, 주관은 카이스트 창업원 및 경영대학, 카이스트 원클럽이 맡았다. 후원은 카이스트 원클럽이 담당한다.

이번 행사 참가 대상은 카이스트 재학생(휴학생)을 포함한 팀 또는 개인, 대학원생(석/박사 과정) 등이다. 카이스트 동문 가운데 창업 3년 이내의 기업 대표 또는 임원 역시 참여할 수 있다.

먼저 오는 11월 14일까지 행사 참가 대상을 모집한다. 이후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창의성 ▲구체성 ▲사업성 등을 면밀히 검토하는 서류 심사 과정을 거쳐 12팀을 선발한다. 이어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발표 심사를 통해 최종 6팀을 선발한다.

특히 카이스트 창업원 2인, 카이스트 경영대학원, 벤처캐피탈과 TIPS운용사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 12인이 ▲기술성 ▲시장성 ▲사업성 ▲경영 능력 등을 상세히 체크하여 최종 6팀의 발표를 심사한다.

끝으로 오는 11월 30일에는 ‘KAIST TECHDAY’를 통해 대상(1개 팀), 최우수상(2개 팀), 우수상(3개 팀) 등의 참가자 최종 순위를 선정한다. 우수팀으로 선정된 기업은 내년 1월 수상의 영예를 안는다.

대상 1팀에게는 상금 1,000만 원이, 최우수상 2팀에게는 각 5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어 우수상 3팀에게는 각각 3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수상팀에게는 TIPS 투자, 시리즈A 투자 유치 연계 기회도 제공된다.

 

주식회사 위아더, Pre-A 라운드 후속 투자 유치

의류 제작 허브 플랫폼 '오슬'을 운영중인 주식회사 위아더(대표 조형일)가 신용보증기금에서 Pre-A 시리즈 후속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금일 밝혔다. 

주식회사 위아더는 지난 6월 스타트업 투자전문 엑셀러레이터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로부터 Pre-A 투자 유치를 받은데에 이어 이번에는 신용보증기금을 통해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주식회사 위아더는 다품종 소량 생산, 반응형 생산에 최적화된 데이터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 의류 제작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오슬'을 운영중이며, 2020년 5월 서비스 오픈 이후 11월 현재 디자이너 회원 7,200여 명, 공장 회원 1,800개 사를 돌파했다.

 

(사진=클래스101)
(사진=클래스101)

클래스101, 크리에이터와 협업해 도서 시장 진출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대표이사 고지연)이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해 도서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클래스101과 인기 크리에이터가 협업한 출판 프로젝트는 클래스를 영상 뿐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 툴을 통해 다각도로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취지에서 출발해, 온라인으로만 만날 수 있었던 클래스를 한 권의 책으로 만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출판 프로젝트의 첫 단행본은 브랜드 디자인 부문 1위, 클래스 수강생 98%가 만족한 인기 클래스 큐리의 ‘이성과 감성을 넘나들다. 시선을 사로잡는 브랜드 디자인’을 기반으로 구성된 <사람, 디자인, 브랜드>이다.

해당 도서는 브랜드 디자이너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저자 큐리의 생생한 경험과 실무에 관한 이야기부터 다른 디자이너들을 인터뷰해 얻은 인사이트까지 직무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을 소개해 브랜드 디자이너를 꿈꾸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직무 입문서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도서 출간을 기념해 클래스101에서 해당 도서를 구매할 경우, 저자 큐리의 독점 북토크 영상을 함께 제공한다. 북토크 영상에는 브랜드 디자이너의 커리어•트렌드•기획•철학•마인드셋에 대한 큐리의 스페셜 코멘트들을 담았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사진=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 ‘2021년 하반기 채용전환형 우아한인턴’ 모집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이 ‘2021년 하반기 채용전환형 우아한인턴’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인턴십은 미래 푸드테크 산업을 이끌어 나갈 우수한 인재를 선제적으로 확보, 육성하고자 마련됐다.

모집 직무는 ▲ 프로덕트 매니저(PM) ▲디자인 ▲마케팅 ▲MD 등 4개 분야이며 20여 명 규모로 선발할 계획이다. 합격자는 내년1월 시작하는 8주 간의 인턴십 과정 종료 후 심사를 통해 정규직으로 최종 입사하게 된다.

인턴십은 만 19세 이상이고, 2022년 8월 이전 정규직 입사 가능하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

서류는 8일 오후 2시부터 22일 오후 6시까지 우아한형제들 채용 사이트에서 접수할 수 있다.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한 면접 전형과 최종 합격자 발표는 12월 중 진행된다. 인턴십 과정은 내년 1월 4일부터 2월 25일까지 총 8주간이다.

정규직 입사는 인턴십 이후 전환 심사를 거친 대상자의 학교 졸업 시기에 따라 순차적으로 이뤄진다. 특히 졸업 예정자의 경우 졸업 직후 입사를 조건으로 잔여 1학기 장학금을 우아한형제들이 지원한다. 기졸업자는 전환 심사 통과 즉시 정규직으로 입사한다. 

아울러 안정적인 재택 근무 환경을 구축한 우아한형제들은 이번 인턴십 합격자에게도 현 임직원과 동일한 월 10만원의 재택근무지원금을 지급할 방침이다. 또 도서구입비 지원, 웰컴 쿠폰 및 웰컴 키트 제공 등의 복리후생도 적용된다.

 

(사진=잔디)
(사진=잔디)

협업툴 잔디,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

업무용 협업툴 잔디를 제공하는 토스랩(대표 김대현)은 업무용 협업툴 최초로 ‘선물하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잔디 사용자는 식음료부터 문화생활 상품권까지 직장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물품을 구매 및 전할 수 있다.

잔디는 서비스 형태의 소프트웨어(SaaS)로 고객 편의에 맞춘 기능을 모든 사용자에게 즉시 무료로 제공할 수 있다. 이번 선물하기 서비스도 230만 잔디 사용자의 목소리를 발 빠르게 반영한 것으로 구축(on-premise) 제품 대비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었다. 또한, 슬랙, MS팀즈와 같은 외산 서비스는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 잔디는 선물하기로 국내 협업툴 시장에서 서비스 경쟁력을 한층 높였다.

잔디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생일을 맞이하거나 마음을 나누고 싶은 동료의 프로필에서 선물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모바일 하단에서 ‘더 보기’ 버튼을 누르고 ‘선물하기’ 선택 또는 채팅창을 통해 선물하기 페이지에 진입할 수 있다. 상품 선택부터 결제, 선물 쿠폰 전송까지 간편한 이용을 지원한다.

 

(사진=인포뱅크)
(사진=인포뱅크)

인포뱅크, ‘NH농협은행’에 본인인증 위한 얼굴인식 솔루션 제공

인포뱅크㈜(대표 박태형)에서 얼굴인식 통합 솔루션 ‘위패스(WePass)’를 NH농협은행에 공급한다. NH 농협은행은 자사 모바일 앱 ‘올원뱅크’에 인포뱅크의 얼굴인식 솔루션을 활용한 비대면 인증 서비스를 연내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NH농협은행은 높아지는 비대면 업무 비중에 따라 자사 모바일 앱 활용에 대한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인포뱅크의 AI 얼굴인식 솔루션 ‘위패스’를 생체인증방법에 적용한다. 이러한 NH농협은행과 인포뱅크의 협업은 금융과 IT산업간의 융복합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 최대한으로 높이고자 한 고객 중심의 맞춤 서비스 제공의 일환에서 비롯됐다. 

인포뱅크 아이모터스(iMotors)가 개발한 안면인식 솔루션은 인증절차가 특히 많은 금융거래의 이용 절차를 이용할 때 실명확인 등의 인증서비스를 보다 간소화 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는 사람의 눈을 통한 검증보다 보다 더 정교하며, AI 딥러닝을 통해 0.3초 내에 99.99%의 정확도로 얼굴 인식이 가능하다. 또한 눈, 코, 입 등의 움직임을 분석하여 실제 사람 얼굴인지 판단하는 Liveness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사진, 동영상, 가면 등을 이용한 위조·변조도 방지할 수 있다. 

특히 안경, 모자, 화장, 헤어스타일 변화에 대한 인식이 가능하며, 마스크를 감지하여 마스크 착용 상태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타 얼굴인식 솔루션과 차별화된다.  

 

(사진=헤이딜러)
(사진=헤이딜러)

헤이딜러, 자사 경매 결과 분석 “연식 변경 시즌인데··· 중고차 시세는 상승해”

내차팔기 서비스 헤이딜러가 중고차 시세 분석 결과를 8일 발표했다.

헤이딜러가 공개한 11월 중고차 시세 자료에 따르면, 대부분 국산차 인기모델의 시세가 상승했다. 기아 더 뉴 K3 차량이 +4.8%로 가장 많이 상승했고, 올 뉴 K7과 QM6가 나란히 3.1%, G4렉스턴과 티볼리 아머가 각각 2.2%와 1.9% 상승했다.

중고차 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연말 연식 변경 시즌이 다가오면 중고차 시세가 큰 폭으로 하락하기 마련이다. 그러나 이번 중고차 시세 상승은 계약 후 출고까지 6개월에서 1년 이상 소요되는 신차 출고 이슈 누적이 원인이라고 헤이딜러 측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