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 여행] 싱가포르, 트래블 버블 협정 누리는 여행 꿀팁
[랜선 여행] 싱가포르, 트래블 버블 협정 누리는 여행 꿀팁
  • 이주영
  • 승인 2021.11.11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가포르는 여행안전권역(Vaccinated Travel Lane, VTL) 제도를 통해 백신 접종을 완료한 방문객이 격리의무 없이 싱가포르를 오갈 수 있도록 허용했다.

오는 11월 15일부터 한국 행 여행안전권역이 시행되므로 백신 접종을 완료한 여행객은 창이공항과 인천국제공항을 비교적 자유롭게 오갈 수 있게 됐다. 

호텔스닷컴에 따르면 트래블 버블 협정 소식이 처음 발표되자 싱가포르 발 한국 행 항공편 검색량이 두 자릿수에서 1,100건 이상으로 급증했고, 발표 첫 주의 싱가포르 발 한국 행 항공편 평균 검색량은 발표 전의 평균치 대비 무려 25배 차이를 보였다.

한국으로의 여행에 관심을 보이는 나라는 싱가포르뿐만이 아니다. 호텔스닷컴은 미국, 일본, 캐나다 등 다른 국가들 사이에서도 한국 여행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한국의 스릴러 드라마 히트작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한국에 대한 관심이 전 세계적으로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싱가포르는 또한 올해 연말부터 새해까지(2021년 12월부터 2022년 2월까지) 가장 많이 검색된 해외 여행지 상위 10위 중 하나로 급부상했다.

호텔스닷컴은 여행객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왔을 첫 트래블 버블 여행을 안전하고 원활하게 즐길 수 있도록 그리고 조금 더 특별하게 만들 수 있도록 여행객들이 꼭 알아야 할 현지 여행객 팁과 멋진 숙박 옵션을 준비했다. 한편, 호텔스닷컴은 모든 여행객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여행지에 머물 수 있도록 준비가 되었을 때 안전한 여행을 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안전한 여행을 위한 트래블 버블 여행 필수 사항>

· 상호인정 합의에 따라 발급된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 PCR 진단검사(싱가포르 발-한국 행 항공기 탑승 72시간 전, 한국 발-싱가포르 행 항공기 탑승 48 시간 전)
· 싱가포르를 단기 방문하는 한국 방문객은 최소 3천만원 이상 보장 가능한 여행자 보험 구매
· 비자 등 기타 입국에 필요한 서류 소지
· 한국-싱가포르 간 지정된 직항편을 이용해 입국
· 현지 도착 직후 코로나19 PCR 진단 검사(검사 후 음성으로 확인되면 여행 가능)


■ 파크로열 컬렉션 마리나베이, 싱가포르

(사진=호텔스닷컴)
(사진=호텔스닷컴)

파크로열 컬렉션 마리나베이는 싱가포르 최초의 ‘호텔 속 정원’으로의 재단장을 마치며, 싱가포르의 가장 혁신적인 호텔로 거듭났다. 싱가포르의 중심 비즈니스 지구에 위치한 이 럭셔리 호텔은 싱가포르의 사랑받는 랜드마크, 세계적인 명소 그리고 특별한 경험을 추구하는 여행객들을 위한 호텔의 특징인 역동적인 예술 현장에서 아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다.

센스 있고 사려 깊은 여행객들을 위한 이 호텔은 상징적인 건축물과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통해 발현되는 세련되고 현대적인 분위기에 중점을 두고 있다. 여행객들은 잠든 감각을 깨우기 위해 특별히 조성된 자연을 품은 이 도시 정글에서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 원 패러 호텔

(사진=호텔스닷컴)
(사진=호텔스닷컴)

원 패러 호텔은 능동적인 고객 서비스와 트렌드를 앞서 가는 호텔로 알려진 싱가포르 최고의 라이프 스타일 휴양 리조트 호텔이다. 싱가포르 문화 유산 지구 중 하나인 리틀 인디아에 위치해 있으며, 바로 앞에 패러파크(Farrer park) MRT역이 있다.

이 호텔은 아시아 전역에서 수집된 400점 이상의 독창적인 현대 추상 예술 작품을 보유함으로써 싱가포르에서 가장 큰 상설 컬렉션을 자랑한다. 또한, 투숙객은 호텔에서 현재 자체적으로 운영 중인 농장(Farm)을 포함하여 20 층에 걸쳐 분포되어 있는 15곳의 열대 정원을 둘러볼 수 있다.

 

■ 오아시아 리조트 센토사 바이 파 이스트 호스피탈리티

(사진=호텔스닷컴)
(사진=호텔스닷컴)

싱가포르의 중심 비즈니스 지구에서 15분 거리에 그리고 센토사 섬 중심부에 위치한 오아시스 리조트 센토사는 몸과 마음, 영혼을 재충전할 수 있는 목가적인 풍경을 자랑이다.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한 무료 피트니스 및 정신 수련 활동, 영양가 있는 음식부터 스파까지 이 호텔은 웰빙 여행이 가능하다.

호텔의 191개 스위트룸과 객실은 자연스럽고 차분한 톤으로 꾸며져 있으며 객실 내 스파 시설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균형 잡힌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고 가치 있게 여기는 여행객들을 위해 특별히 구성된 레크리에이션 활동도 제공한다. 이러한 다양한 호텔 내 시설과 더불어, 투숙객들은 산책로, 해변 및 세계적인 명소가 호텔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편리하게 관광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