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NH농협은행·하나캐피탈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NH농협은행·하나캐피탈 外
  • 정단비
  • 승인 2021.11.15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2021 제2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 성황리에 종료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KB굿잡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지난 1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 ‘2021 제2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중소ᆞ중견기업의 인재채용 기회를 마련하는 한편, 구직자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매년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해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우량기업과 미래성장성이 높은 구인기업의 참가 확대 및 구직자를 위한 취업지원 콘텐츠를 보강해 진행됐다. 화상면접 대비를 위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모의면접 체험’, 취준생의 집중과 안정을 돕기 위한 ASMR 콘텐츠, MBTI 직무추천 영상 제공 및 맞춤형 채용공고 추천 등 다양한 콘텐츠를 도입해 호평을 받았다.

한편 오는 19일까지 KB굿잡 사이트를 통해 취업박람회 참가자 대상 설문조사가 진행되며, 선착순 300명 대상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설문조사를 통해 향후 취업박람회 운영에 대한 구직자와 구인기업의 의견을 적극 청취하고 반영할 계획이다. 

 

IBK기업은행, ‘2021 디지털뉴딜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개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11월 15일부터 3주간 한국장학재단, 한국인공지능협회와 공동으로 채용 全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2021 디지털뉴딜 온라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디지털뉴딜을 선도하는 혁신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데이터·네트워크, 인공지능, SOC 디지털화’ 3개의 테마로 온라인 채용관이 운영된다. 네이버시스템㈜, ㈜지엠티, ㈜라이브셀인스트루먼트 등 100여개 우수기업이 참여해 채용을 진행한다.
 
박람회 참가 기업에게는 AI시스템을 활용한 서류심사, 면접전형, 인적성·직무검사 등 全 과정 AI 채용솔루션을 제공한다.

구직자는 AI자기소개서 분석과 이력서 컨설팅, 현직자 멘토링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고 면접에 참여한 구직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면접지원금을 제공한다.

또한 기업소개 및 인재상, 직원복지 등을 e-BOOK으로 제공해 MZ세대 청년들이 쉽고 편리하게 기업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멤버스 앱 포인트몰 ‘특별 할인’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11월 15일부터 21일까지 NH멤버스 앱 포인트몰에서 ‘특별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NH멤버스 앱 포인트몰은 커피·외식쿠폰, 레저·생활용품 등을 NH포인트와 카드 결제로 구입 가능한 쇼핑몰로, 일부 상품의 경우 NH포인트로 전액 결제 시 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NH멤버스 앱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포인트몰 내 핫딜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비타민, 영양제 등 건강보조 식품 결제금액 전액을 NH포인트로 구매 시 최대 89%의 특별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부족한 포인트는 ‘충전’서비스를 통해 적립하여 사용할 수 있다.

NH농협은행은 지난 9월 은행 영업점에서 NH포인트로 금융거래 수수료를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으며, 오는 12월까지 NH포인트로 결제 가능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영업점에서 NH포인트를 통해 금융거래 수수료 납부, 금융상품(펀드, 방카슈랑스, IRP 등) 신규·추가 납입과 잔돈 적립(선택 가능) 등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진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제2차 ESG추진위원회 개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12일 서울시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제2차 ESG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ESG추진위원회는 농협은행의 ESG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추진방향을 총괄하는 협의체로, 올해 농협은행 ESG추진성과를 공유하고 내년 사업추진 방향을 협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주요 성과로는 적도원칙, CDP, UNEP FI 등의 글로벌 이니셔티브 가입, 금융위·금감원 주관의 지역재투자 평가 2년 연속 「최우수」등급 획득,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실시하는 ESG 대외평가 「A등급」획득 등이 있으며,

내년은 탄소배출량 관리방안에 따른 자산포트폴리오 탄소 배출량을 측정·관리하여 기후변화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고, 글로벌 ESG평가기관의 대외 평가를 면밀히 준비할 예정이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청약저축 가입 이벤트’ 실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우리WON뱅킹에서 청약저축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WON뱅킹에서 청약저축 가입하면 1+1 더블혜택’이벤트를 12월 17일까지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WON뱅킹에서‘주택청약종합저축’,‘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만명에게 배달의 민족 모바일쿠폰 1만원권 제공은 물론, 추첨을 통해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100만원권(5명)도 제공한다. 또한,‘주택청약종합저축’에서‘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으로 전환 가입한 고객도 이벤트 대상에 포함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은 국민주택ㆍ민영주택 분양 우선권이 주어지는 상품으로 매월 2만원 이상 5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납입 가능하다. 다만,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은 만 19~34세의 연소득 3천만원 이하 무주택세대주 등의 조건 충족 시 가입할 수 있다.

금리는 2년 이상 가입 시 12일 현재 주택청약종합저축 최대 연 1.8%,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최대 연 3.3%가 적용된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베트남우리은행, 파생상품 판매 개시

우리금융지주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의 현지법인인 베트남우리은행이 파생상품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파생상품 판매를 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파생상품 시스템 오픈으로 베트남우리은행을 거래하는 지상사 및 현지 기업들은 환율헷지 등 시장변동성을 대비하기 위한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베트남우리은행은 이번 시스템 구축을 위해 ▲전산시스템 고도화, ▲전문인력 확보, ▲내부통제 조직 정비 등 1년 넘게 준비해왔다.

베트남우리은행은 금리파생상품 라이센스를 추가 취득해 금리스왑 및 통화스왑 등 파생상품 업무 전반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지상사를 비롯한 현지 우량기업에 대한 다양한 영업기회를 확보함으로써 미래성장을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로 삼을 방침이다.

 

 

하나캐피탈, 한국GM과 함께 『행복한 가을 할부 프로모션』 진행

하나캐피탈(대표이사 윤규선)은 한국GM과 다양한 차량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나캐피탈은 한국GM 차량을 구매하는 손님들을 대상으로 차량 할인 혜택과 할부 이자 할인 혜택을 동시에 적용 받을 수 있는 ‘콤보 할부 프로그램’과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를 활용하면 차량 구매자는 자신에게 맞는 할부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한국GM의 ‘트래버스’와 ‘말리부’ 차종 구매 손님에게는 ▲각각 최대 250만원 또는 최대 180만원 할인과 함께 최대 72개월까지 가능한 콤보 할부 ▲36개월 이내 무이자 할부가 가능한 할부 프로그램을 진행키로 했다.

또한, 한국GM은 7년 이상 된 자사 차량을 보유한 손님들이 ‘트래버스’와 ‘말리부’ 차량을 추가 구입시 각각 30만원 또는 20만원의 할인을 제공하는 「쉐보레 익스체인지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