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크라운해태·마켓컬리·파파존스·bhc치킨 外
[유통 단신] 크라운해태·마켓컬리·파파존스·bhc치킨 外
  • 오정희
  • 승인 2021.11.15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크라운해태)
(사진=크라운해태)

크라운해태, 제9회 '모여라! 국악영재들' 경연대회 개최

크라운해태제과(회장 윤영달)는 지난 12일 서울 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에서 ‘제9회 모여라! 국악영재들’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국악의 미래를 책임질 꿈나무 발굴을 위한 경연의 장으로, 민간기업이 주최하는 경연으로는 최대 규모다.

6명 이상으로 구성된 전국 유치원, 초등학교 국악팀들이 악기, 소리, 연희, 무용 등 전통국악 11개 부문에서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경연의 예선과 본선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 영상 심사로 진행됐다. 국악 명인들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각 부문 대상, 최우수상 등 총 17개 팀이 선정됐다.

이들 각 부문 대상을 수상한 9개팀은 최고상인 종합대상(교육부장관상)을 놓고 최종 결선에 올라 그간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최고상인 종합대상(교육부 장관상)의 영예는 민요부문의 '산유화어린이합창단'에게 돌아갔다. 입상팀과 지도자에게는 총 50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상금은 국악 꿈나무 육성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악기, 공연물품과 교육 후원금으로 전달된다.

수상팀에게는 크라운해태제과가 주최하는 창신제, 영재국악회 등 대형 국악 공연무대에 오를 기회가 주어진다.

 

(사진=마켓컬리)
(사진=마켓컬리)

마켓컬리, 수능 관련 상품 판매량 증가

마켓컬리가 11월 18일에 열리는 수능을 앞두고 최근 한 달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수험생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견과류, 디저트 등 간식 선물세트와 스트레스나 긴장 완화에 도움을 주는 디퓨저, 향초 등의 상품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마켓컬리가 지난 10월 12일부터 수능을 1주일 앞둔 11월 11일까지의 판매량을 살펴보니 견과류 선물세트의 판매량이 전년 수능일 기준 동기(10월 27일~11월 26일) 대비 512% 늘었다. 견과류는 두뇌 회전, 혈액 순환 등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데다, 아몬드, 호두, 마카다미아, 캐슈넛 등을 두루 담아 하루 한 봉지씩 먹는 구성으로 소포장 되어 있어 수험생 선물용으로 인기다. 또한, 초콜릿, 펑리수, 롤케이크 등 달달한 맛으로 당을 보충해줄 수 있는 디저트 선물세트 역시 각각 150% 판매량이 증가했다.

긴장, 스트레스 등을 해소하고 불안감을 낮춰주는 제품을 찾는 수요도 크게 늘어났다. 먼저 은은한 향으로 공간의 분위기를 바꿔주는 디퓨져 판매량은 작년 대비 280% 늘었다.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향초와 스프레이 제품의 판매량도 각각 118%, 60%씩 증가했다. 이에 대해 컬리는 수험생들이 도서관, 스터디카페 등과 같은 외부 공간 대신 집에서 수능 준비를 하는 것이 대세로 자리잡은 만큼 안정감과 편안함을 느끼도록 해주는 '홈 프레그런스(Home Fragrance)' 제품을 찾는 경우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수능 당일 수험생은 미리 집에서 준비해온 개인 도시락을 자리를 벗어나지 않은 상태에서 식사해야 하는 만큼 점심 시간 및 쉬는 시간 등에 사용할 아이템도 인기다. 먼저 점심 식사를 담을 수 있는 도시락통의 판매량은 110% 증가했다. 

 

(사진=GS25)
(사진=GS25)

블루보틀커피X제주맥주 배럴에이징 맥주 나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블루보틀커피와 제주맥주의 컬래버 한정판 주류인 ‘제주맥주 배럴 시리즈 : 블루보틀커피 에디션’(이하 ‘배럴시리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배럴시리즈는 버번 위스키를 담았던 오크통에서 6개월 이상 숙성시킨 임페리얼 스타우트 맥주에 블루보틀커피의 대표 블렌딩 ‘벨라도노반’을 드라이호핑(dry hopping: 발효 후 홉을 첨가)하는 공정을 추가해 섬세한 맛과 아로마를 극대화한 프리미엄 맥주다.
750ml 샴페인 보틀에 코르크 마개로 마감됐고 초컬릿, 버터스카치, 바닐라, 라즈베리 등 섬세하고 복합적인 풍미가 고운 입자의 탄산과 잘 어우러졌다는 평가다. 알코올 도수는 13.5도다.

배럴시리즈는 이달 22일부터 전국의 GS25와 GS리테일의 ‘더팝’ 모바일 앱 내의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선착순 예약 가능하며, 원하는 GS25 매장에서 12월 1일 이후부터 받을 수 있다.

 

(사진=파파존스)
(사진=파파존스)

파파존스 피자, 배달의민족 주문 시 전 메뉴 5천 원 할인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배달의민족과 특별한 겨울 이벤트를 마련했다.

파파존스 피자는 오는 21일(일)까지 총 7일간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통해 주문 결제 시 전 메뉴 대상 5천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을 응원하는 동시에 그간 파파존스 피자를 사랑해 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기획됐다.

할인 방법은 간단하다. 배달의민족 브랜드관이나 상단 배너에 연결된 페이지에서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한 후 결제 시 적용하면 5천 원 자동 할인된 금액으로 주문된다. 쿠폰은 이벤트 기간 내 무제한 다운로드 가능해 혜택의 폭이 넓다. 단, 최소 주문 금액은 1만 5천 원이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치킨, 통 큰 구매 인증 프로모션 진행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치킨이 내달 5일까지 구매 인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bhc치킨 메뉴를 주문하고 구매 인증을 해 주신 고객분들 중 추첨을 통해 매주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경품 규모는 총 1,000만 원 상당이다. 
 
특히 참여형 이벤트를 즐기는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11월 주요 이슈를 활용해 ‘1주 1칰(치킨) 프로젝트’로 주마다 색다른 주제와 경품을 기획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bhc치킨의 첫 글자인 알파벳 B를 형상하는 13명을 주별 당첨 인원으로 선정해 당첨자 전원이 bhc치킨의 소중한 고객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주차별 내용을 살펴보면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예정된 3주 차는 ‘2022년을 향한 새로운 도전, bhc치킨이 응원한닭!’을 테마로 한다. 당첨자에게는 1등부터 삼성 노트북(1명), 고프로 카메라(2명), 뿌링클 콤보 기프티콘(10명)이 제공된다.
 
4주 차는 ‘블랙프라이데이를 기념해 bhc치킨이 쏜닭!’이 주제로 신세계백화점 상품권(1명), 다이슨 드라이기(2명), 포테킹 기프티콘(10명)이 전달된다. 5주 차 테마는 ‘따뜻한 연말을 위해 bhc치킨이 준비했닭!’으로 롯데 시그니엘 스위트 숙박권(1명), LG 빔프로젝터(2명), 골드킹 콤보 기프티콘(10명)이 경품으로 마련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bhc치킨 메뉴 영수증 사진 또는 배달앱의 배달 완료 화면을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게재하면 된다. 당첨자는 매주 수요일 홈페이지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사진=아워홈)
(사진=아워홈)

아워홈 구지은 부회장, ‘아워홈 혁신’ 위한 현장경영 본격 시동

아워홈 구지은 부회장이 지난 4일 아워홈 동서울물류센터를 방문해 현장 경영에 나섰다. 최근 위드코로나 전환과 함께 급격히 증가한 식재 수요를 감안해 물류시스템을 살피고 코로나19 예방 활동과, 물류 효율 극대화 등을 점검하기 위해서다. 이번 방문은 현장 사전 준비 등 불필요한 절차를 생략하고자 깜짝 방문 형태로 진행됐다.

2016년 개관한 아워홈 동서울물류센터는 구지은 부회장이 2014년부터 2년간 직접 기획, 설계하여 동종업계 최초로 식자재 특화 자동 분류 시스템을 구축한 첨단 물류기지다. 매일 3만 개의 상품을 급식, 외식, B2C 등 1만여 거래처에 최상의 상태로 공급하고 있는 아워홈 물류 시스템의 동맥과도 같은 곳이다.

이날 구 부회장은 동서울물류센터 점검으로 일정을 시작하여 식자재 상품 입고부터 검수, 피킹, 상차, 출고까지 물류시스템 전 과정을 직접 살폈다. 이어 동서울물류센터장, 물류운영부문장, 현장 실무자 등과 함께 간담회를 열고 세계 초일류 물류 시스템을 위한 향후 전략과 함께 현장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