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프립·메가박스·조선호텔·글래드호텔 外
[여행&여가] 프립·메가박스·조선호텔·글래드호텔 外
  • 임희진
  • 승인 2021.11.16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프립)
(사진=프립)

2030 MZ세대 해외여행은 액티비티 중심

MZ세대들의 해외여행 형태가 현지 문화를 체험하는 액티비티 중심으로 변화할 전망이다. 이들은 위드 코로나 전환에 따라 해외 휴양지에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거나 현지 문화, 쿠킹 클래스를 즐기겠다고 답했다.

여가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대표 임수열)’은 2030 MZ세대 성인남녀 470명을 대상으로 해외여행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94.7%가 하늘길이 열린 현재 ‘해외여행을 떠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또한, 이들 중 93.2%가 해외여행 중 ‘현지 액티비티에 참여할 계획이 있다’고 말했다.

MZ세대가 가장 가고 싶어 하는 해외여행 지역은 유럽(31.5%)이었다. 이어서 동남아시아(28.5%), 동북아시아(15.7%), 북아메리카(11.3%), 오세아니아(9.8%), 남아메리카(1.9%), 기타(1.3%) 순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인 콘셉트로는 바다가 있는 휴양지(31.6%)를 가장 선호했으며, 유명 대도시(26.9%), 로컬 소도시(19.6%), 역사∙문화 유적지(15.8%), 기타(6.2%) 순이었다.

응답자의 대부분(93.2%)이 ‘해외여행 중 액티비티를 참여하겠다’고 답한 가운데, MZ세대들은 그 이유를 ‘현지만의 특별한 경험을 느끼고 싶기 때문(83.1%)’이라고 밝혔다. 기존의 관광(sight-seeing) 중심의 여행에서 체험(doing) 중심으로 변화하는 Special Interest Tourism(이하 SIT) 트렌드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가장 선호하는 해외 야외 액티비티는 휴양지에서 즐길 수 있는 스노클링∙해수욕(43.9%, 복수응답)이 가장 많았다. 또한, 스카이다이빙∙패러글라이딩(40.2%)에 관심이 높았으며, 수상 스포츠인 프리다이빙∙스킨스쿠버(32%)와 서핑(30.9%)도 높게 나타났다. 이외에도 등산(27.3%), 캠핑(25.7%), 바이킹∙라이딩(12.7%), 스키∙스노보드(12.7%) 등 육지 및 산악 스포츠가 뒤를 이었다.

실내 액티비티로는 문화체험 클래스(69.3%, 복수응답)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 단순 관광객으로 스쳐 지나가는 여행이 아니라, 짧은 여행 기간이라도 현지에 동화되는 경험을 선호하는 것이다. 또한, 쿠킹 클래스(38.9%), 놀이공원 방문(28.6%), 요가∙피트니스(22.3%) 등이 대표적이었다.

 

(사진=메가박스)
(사진=메가박스)

설렘가득한 현실공감 연애담 ‘괴짜들의 로맨스’ 11월 17일 개봉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로 한국에서도 첫 사랑 신화를 일으킨 대만의 ‘로맨스 장인’ 류명의 감독 신작 ‘괴짜들의 로맨스’가 11월 17일에 관객들을 만난다. 메가박스에서 배급하는 이번 영화는 대만 자국 영화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고, 대만 달러 4천 5백만 달러의 흥행 수익을 기록한 감성 로맨스 영화이다.

영화 ‘괴짜들의 로맨스’는 강박증을 앓고 있는 두 남녀가 거울처럼 닮은 서로를 우연히 알아보고 썸에서 사랑까지 빠지게 되는 특별하지만 가장 보통의 연애담을 다룬다. 신경성 강박증(OCD)이라는 독특한 소재와 함께 감각적인 연출과 세련된 미장센, 탄탄한 스토리로 대만 뿐 아니라 제 5회 런던동아시아 영화제 최우수 작품상, 제 24회 판타지아국제영화제 관객상 등 전 세계 유수 영화제에서 수상 세례를 이어가며 흥행성과 작품성을 고루 겸비한 웰메이드 로맨스로 인정받은 바 있다.

심한 결벽증을 지닌 주인공 천바이칭(임백굉)이 어느 날, 전철에서 자신과 똑같이 완전 무장한 여성 천징(사흔영)을 지하철에서 우연히 만나게 된다. 다른 사람과 격리되어 홀로 살아가야 한다고만 믿었던 두 사람이 이러한 운명적인 만남 이후 자연스럽게 연애를 시작하고, 서로의 결벽증 때문에 쉽게 키스도 할 수 없는 색다른 거리두기 로맨스를 펼친다.

‘괴짜들의 로맨스’는 류명의 감독이 각본부터 촬영, 편집, 연출까지 직접 도맡은 첫 데뷔작으로 대만의 믿고 보는 배우 임백굉과 사흔영이 밀도 높은 연기력을 펼쳐 보이며 극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모든 촬영을 ‘아이폰XS’로 진행하는 과감한 행보에도 믿어지지 않을 만큼 트렌디한 컬러들과 감각적인 미장센을 효과적으로 표현해내는 데에 성공했다.

 

(사진=오스트리아관광청)
(사진=오스트리아관광청)

오스트리아 관광청, 그룹 패키지 여행 재개로 본격 한국 시장 공략 나서

오스트리아 관광청(Austrian National Tourist Office)은 위드코로나 시행으로 본격적인 해외여행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오스트리아 그룹 패키지 여행 재개 및 인플루언서 팸트립 진행 등 적극적으로 한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지난 10월 21일, 코로나19 이후 국내 최초로 오스트리아로 출발한 그룹은 프리미엄 패키지 전문 여행사 링켄리브(Link & Leave)가 이끄는 ‘10일간의 오스트리아 정답여행’ 패키지 여행객으로 오스트리아 패키지 여행 재개의 신호탄을 알렸다. 본 패키지는 오스트리아의 미식, 문화 그리고 청정 자연 등 오스트리아의 숨겨진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동선 구성과 프로그램으로 여행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수도 비엔나를 시작으로 오스트리아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일주하는 본 패키지는 유네스코 세계유산 자연 문화재인 바하우(Wachau), 도심에서 알프스 뷰를 감상할 수 있는 인스부르크(Innsbruck),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로로 손 꼽히는 그로스글로크너(Grossglockner)까지 오스트리아의 보석 같은 숨은 명소들을 효율적인 동선으로 배치했다.

엘리자베스 씨씨 황비와 프란츠 요셉 황제가 살았던 꿈의 궁전 헤르메스 빌라(Hermesvilla) 투어, 움베르토 에코의 대표 소설 '장미의 이름'의 모티브가 된 멜크수도원(Melk Stift) 투어, 오스트리아 최대 와인 생산지 바하우에서 와인 시음과 와이너리 투어 등 오스트리아의 새로운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더불어 오스트리아 거장의 예술 작품을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도록 일정을 기획했다. 

 

(사진=글래드호텔)
(사진=글래드호텔)

메종 글래드 제주, 전시와 휴식 동시에 즐기는 ‘GLAD to meet 아트제주 2021 패키지’ 출시

메종 글래드 제주에서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활발해진 미술의 대중화로 미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객실, 복도, 로비 등을 전시공간으로 활용한 제주 최대 규모의 국제 아트페어 ‘2021 아트제주’를 2021년 11월 26일(금)부터 11월 28일(일)까지 진행하며, 전시와 함께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GLAD to meet 아트제주 2021 패키지’를 2021년 11월 25일(목)부터 11월 28일(일)까지 선보인다.

특히, 올해 5회째를 맞은 ‘아트제주’는 2018년 14억, 2019년 20억이라는 역대 최고 매출을 연이어 달성 후 코로나로 인해 2021년 다시 개최하는 행사로 최근 뜨거워진 한국 미술 시장에 새로운 활기를 얻을 수 있는 기회라 더욱 의미가 뜻깊다.

GLAD to meet 아트제주 2021 패키지는 편안한 베딩 시스템을 자랑하는 객실 1박,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 조식 2인과 함께 국내 외 갤러리가 선별한 현대 미술품을 감상할 수 있는 제주 최대 규모의 국제 아트페어인 ‘2021 아트제주’의 VIP 입장권 2매, 2021 아트제주 전시 도록 1권을 제공한다. 

 

(사진=조선호텔)
(사진=조선호텔)

조선 팰리스, 시그니처 굿즈, 샴페인 제공하는 겨울 패키지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 럭셔리 컬렉션 호텔이 호텔의 시그니처 아이템과 함께 포근한 연말을 보낼 수 있는 두 가지 겨울 패키지를 2021년 11월 25일부터 12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조선 팰리스에서의 첫 겨울을 기념할 수 있도록 조선 팰리스의 시그니처 굿즈를 제공하는 이번 패키지는, 어린이 고객을 위한‘디어 산타 라이언(Dear Santa Ryan)’ 패키지와 친구 혹은 연인과 함께하는 파티에 빠질 수 없는 샴페인을 기프트로 준비해 즐겁게 연말을 마무리할 수 있는‘그레이스풀 윈터(Graceful Winter)’ 두 가지로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두 가지의 겨울 패키지 이용 고객 모두에게는 공통으로조선 팰리스의 성주이자 고귀함, 품위를 상징하는 사자 캐릭터에게 사랑스러운 산타 복장을 입힌 ‘라이언, 더 산타(RYAN, THE SANTA)’ 인형을 겨울 한정판으로 특별 제작하여 기프트로 제공한다.

‘디어 산타 라이언’ 패키지는 사랑하는 아이와 함께 온 가족이 따뜻한 도심 속 겨울 호캉스를 보낼 수 있도록 제안한다.

라이언, 더 산타(RYAN, THE SANTA) 인형 1개와 더불어 라이언 캐릭터가 자수로 박힌 키즈 전용 배스로브 1개를 제공하여 아이와 함께 조선 팰리스에서의 잊지 못할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친구 혹은 연인 고객을 위한  ‘그레이스풀 윈터’ 패키지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즐겁고 로맨틱한 겨울 호캉스를 보낼 수 있도록 제안한다.

라이언, 더 산타 인형 이외에도 조선 팰리스의 시그니처 샴페인인 ‘듀발 르로이 블랑 드 블랑 그랑 크뤼(Duval Leroy Blanc de Blancs Grand Cru)’를 객실에서 즐기며 프라이빗한 연말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듀발 르로이(Duval Leroy) 샴페인은 1859년 설립돼 160년의 역사를 지닌 유서 깊은 샴페인 하우스로 조선 팰리스에서 제공하는 듀발 르로이 블랑 드 블랑 그랑 크뤼(Duval Leroy Blanc de Blancs Grand Cru)는 흰 꽃, 달콤한 감귤, 복숭아 향이 조화를 이루며 길게 이어지는 여운이 우아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KKday)
(사진=KKday)

KKday, 맞춤형 해외 여행지 추천 프로그램 런칭 

미국, 유럽, 태국, 싱가포르 등 국내 여행객들의 대표적인 선호 여행지 국경이 재개됨에 따라, 전세계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 KKday가 맞춤형 해외 여행지 추천 프로그램인 ‘Take your passport out’을 선보인다. 

‘당신의 잠자고 있던 여권을 꺼내보세요'라는 슬로건에 맞추어 입국 신고서를 본따 제작한 KKday의 해외 여행지 추천 프로그램은 KKday 공식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사이트 접속 후 백신 접종 여부, 백신종류, 그리고 여행 하고 싶은 지역을 선택한 뒤 제출하면 현재 무격리로 떠날 수 있는 맞춤형 여행지를 알아볼 수 있다. 

특히, 해당 프로그램은 단순한 지역 나열이 아니라, 코로나 검사 여부, 준비해야 할 서류, 해당 여행지의 여행 컨텐츠, 액티비티 상품 등을 카드 형식으로 한눈에 볼 수 있어 해외여행을 고려하고 있는 여행객들의 편의를 도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