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하나은행·KB국민은행·DB손해보험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하나은행·KB국민은행·DB손해보험 外
  • 이영순
  • 승인 2021.11.22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비대면 창업지원 플랫폼 ‘온라인 창공’ 오픈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창업기업들에게 IBK창공의 주요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창공’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온라인 창공’은 초기기업의 경영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창업기초지식과 국내외 다양한 창업 지원 사업을 모아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기업은행은 기업현황을 스스로 파악하고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 ‘기업진단’ 프로그램을 구축해 간이·정밀진단을 수행한 기업에게 전문 컨설턴트의 솔루션과 유관기관 웹사이트 정보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다수의 창업생태계 구성원들이 400여개의 우수한 IBK창공 혁신창업기업과 투자·제휴·협업 등을 제안할 수 있는 온라인 Meet-up 환경도 조성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은행권 최초 『퇴직연금 ETF』 출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은행권 최초로 확정기여형 퇴직연금(DC)과 개인형 퇴직연금(IRP) 가입자들이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할 수 있는 『퇴직연금 ETF』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그 동안 퇴직연금에서의 ETF 투자는 증권사에서만 가능했지만, 이번에 하나은행이 『퇴직연금 ETF』를 출시함으로써 은행에서도 퇴직연금 계좌를 통한 ETF 투자가 가능하게 됐다. 이로써 퇴직연금 자산의 다양한 포트폴리오 구성이 가능해졌다.

특히, 하나은행의 스마트폰뱅킹 대표 브랜드인 하나원큐 앱을 통해 퇴직연금 자산을 ETF, 예금, 펀드 등으로 손쉽게 리밸런싱(Rebalancing)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증권사와 동일하게 ETF 투자시 발생하는 추가 수수료도 없다.

하나은행은 연금자산관리 목표인 장기 수익률 개선을 위해 투자기간과 투자성향을 고려한 ▲유형별 모델 포트폴리오 ▲TDF ▲로보어드바이저 ‘하이로보’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하나은행의 개인형 퇴직연금(IRP)은 은행권 최상위수준의 수익률을 시현하고 있다.

 

(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메타버스에 조인(JOIN) 해보세요’ 이벤트 실시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이 『메타버스에 조인(JOIN) 해보세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달 22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DB손해보험홈페이지에서 ‘DB손해보험 메타버스에 JOIN’ 배너를 통해 온라인 프로모션 페이지 접속 후 응모할 수 있다.

‘DB손해보험 메타버스에 JOIN(Joy & Gain)’은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인‘제페토’,‘ 게더타운’ 등을 전면 활용했다. 보험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JOY) ‘프로미캠핑월드’는 ‘제페토’를 통해, 보험과 관련 된 정보를 얻을 수 있는(GAIN) ‘프로미타운’은 ‘게더타운’을 통해 운영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10월 오픈 한 ‘프로미캠핑월드’에 이어서 이달 오픈한‘프로미타운’을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다. ‘프로미캠핑월드’ 소개 영상을 시청하고 룰렛을 돌리는 즉석 당첨 이벤트를 비롯해 캠핑월드에서 안전수칙을 확인하고 공유하는 이벤트, 그리고 ‘프로미타운’에서 매주 변경되는 이벤트로 구성되어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겨울방학 맞이 대고객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22일부터 12월 12일까지 3주간 각종 상품 및 서비스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네 가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첫번째 이벤트은 ‘예·적금 상품(청약포함)’ 신규 가입한 고객(1,000명), 두번째 이벤트는 ‘유스특화상품’ 신규 가입한 고객(500명), 세번째 이벤트는 ‘NH마이데이터’ 서비스 신규 가입 후 자산연결까지 완료한 고객(5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총 2,000명에게 ‘NH농협은행 크리스마스 핸드폰 거치대 블록’을 제공한다.

동시에 SNS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NH20해봄 인스타그램 페이지를 팔로우하고 해당 이벤트 게시물을 리그램한 고객과 NH농협은행 공식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 페이지를 친구추가(팔로우)하고 해당 이벤트 게시물에 선물하고 싶은 친구를 태그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각각 50명에게 ‘NH농협은행 크리스마스 핸드폰 거치대 블록’을 제공한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포스코에너지와 업무 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19일 포스코에너지(사장 정기섭)와 함께 ‘ESG 가치 이행 및 RE100 성공적 실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ESG 가치 이행 및 RE100 성공적 실행을 위한 업무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협력 분야는 ▲KB국민은행의 RE100 추진 시 포스코에너지와 우선 협력 ▲포스코에너지의 신재생에너지 프로젝트 추진 시 KB국민은행과 우선 협력 ▲국내외 신재생에너지 관련 정책 및 정보 공유 등이다.

KB금융그룹은 지난 9월, 전체 계열사가 사용하는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글로벌 캠페인 ‘RE100’에 국내 금융그룹 최초로 가입했다. ‘RE100’ 이행을 위해 KB금융그룹은 오는 2040년까지 사용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KB국민은행은 포스코에너지가 추진하는 신재생에너지 프로젝트와 협업할 계획이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세종특별자치시와 함께 『천주교 백신나눔운동』 후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지난 19일 세종시 천주교 대전교구청에서 전세계 코로나19백신 빈곤국을 지원하기 위한 한국천주교회 「백신나눔운동」 후원의 일환으로 천주교 대전교구에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백신나눔운동」은 성 김대건 안드레아 신부의 탄생 200주년을 맞이하여, 어려운 이들과 함께 한 김대건 신부의 나눔정신을 기리고자 한국천주교회에서 실시하고 있는 연중캠페인으로,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 희년이 종료되는 오는 11월 27일까지 진행된다.

하나금융그룹은 김대건 신부의 나눔의 삶을 본받고 그룹의 ESG 중장기 비전인 ‘Big Step for Tomorrow’에 발맞춘 ESG경영 실천을 위해 세종특별자치시와 함께 백신나눔운동 후원에 동참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