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KB국민은행·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KB국민은행·하나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1.11.24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기업은행, IBK BOX POS 홍보대사 발대식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지난 23일 ‘IBK BOX POS 홍보대사를 선발하고 발대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IBK BOX POS 홍보대사’는 창의적 아이디어와 디지털 직무역량을 갖춘 MZ세대 직원 20명으로 구성된 디지털 전문 마케터이다.

선발된 홍보대사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IBK BOX POS’를 홍보하고 소상공인 관련 협회 및 기관 등을 대상으로 한 오프라인 설명회에도 함께할 예정이다.

‘IBK BOX POS’는 사업자가 앱(App)만 설치하면 본인 스마트폰을 카드결제 단말기로 사용할 수 있는 혁신 서비스이다. 대표자뿐만 아니라 직원들도 등록 가능해 배달, 출장 등 방문 결제가 가능하며 기존 POS단말기와 달리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프리미엄 농축산물 공동구매 「올원공구」 선착순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에서 11월 24일부터 12월 10일까지 프리미엄 농축산물 공동구매 서비스 「올원공구」 선착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원공구」는 올원뱅크의 라이프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컨텐츠로, 농축산물 공동구매를 할인된 가격으로 약 3주간 진행하며, 공동구매 수량 목표 달성 여부에 따라 고객에게 추가 환급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100% 국내산 재료와 천연조미료만을 사용하여 깊은 맛과 최고의 품질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부귀농협의 <마이산김치 10KG> 「올원공구」를 12월 10일까지 진행하고, 기간 중에 공동구매를 참여한 고객 중 선착순 3,000명에게 뛰어난 맛으로 유명한 익산원예농협의 <예담채 꿀고구마 2.5KG>를 증정한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2022년 상반기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 모집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29일까지 2022년 ‘상반기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9년 첫 운영 이후 7회째를 맞는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는 12월 말부터 2월 말까지 방학 기간 영업점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은행의 각종 디지털 서비스를 안내하고 돕는 임무를 수행한다.

특히 은행 디지털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고령 고객 등 디지털 취약계층 고객을 도와 KB모바일인증서, 미리작성서비스, KB손쉬운뱅킹(바이오인증) 등 KB국민은행의 다양한 서비스를 안내하게 된다.

디지털 서포터즈 모집 대상은 은행과 디지털 업무에 관심이 많고 적극성과 친화력을 갖춘 대학생이다. 지원자 중 서류 및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서포터즈 직원 개별적으로 멘토 직원을 매칭해 은행 생활 전반에 대한 조언 및 코칭을 지원할 계획이며, 활동 종료 후 우수 활동 대학생 디지털 서포터즈를 선정해 KB국민은행 신입행원 채용 서류전형 면제 혜택 및 소정의 장학금까지 제공된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멤버스」 고객 대상 다양한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22일부터「NH멤버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첫번째 이벤트는 11월 22일부터 12월 10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되며 「NH멤버스」 앱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전자 로봇청소기를 제공한다. 참여를 위해서는 이벤트 기간 동안 「NH멤버스」 앱에 신규 가입 후 ‘이벤트 for u’ 메뉴에서 본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NH멤버스」는 전국 농·축협 및 농협 계열사들의 포인트 제도를 통합하여 운영하는 멤버십 서비스다. 「NH멤버스」 앱은 상시이벤트, 금융상품몰 및 포인트몰 등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은 이를 통해 NH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다.

두번째 이벤트는 11월 29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전국 농협은행 영업점에서 NH포인트를 적립 또는 사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하여 거래금액만큼의 포인트 페이백 서비스(최대 5천P)를 제공한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아이부자 앱」 라이브방송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Z세대에게 건강한 금융습관을 길러주는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 앱」을 주제로 하는 라이브방송을 오늘 24일 12시 정오부터 오후 1시까지 11번가의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라이브11(Live11)'을 통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방송은 「아이부자 앱」에 대한 소개와 다양한 기능 안내는 물론 실제 「아이부자 앱」 사용자들의 데이터 분석을 통해 Z세대 자녀에게 용돈을 얼마나 줘야할지, 어떻게 금융으로 소통할지 등 실질적인 금융교육 솔루션을 알려준다.

특히, 이날 라이브방송은 「아이부자 앱」 모델인 Z세대 배우 김강훈이 라이브방송에 출연해 「아이부자 앱」과 「아이부자 카드」를 직접 사용한 자신의 즐거웠던 경험담을 생생하게 전하며 「아이부자 앱」을 통한 금융교육의 효과를 알릴 예정이다.

라이브방송 시청자를 위한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라이브방송이 시작되는 정오 12시부터 라이브방송 종료 후 오후 2시까지 「아이부자 앱」을 최초로 가입한 부모회원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라이브방송 중 깜짝퀴즈 댓글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금융교육 도서 20권, ▲손흥민 친필 사인 축구공을 경품으로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