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소식] 싸이메타버스체인·디비전네트워크·베밀·업비트 NFT 外
[가상화폐 소식] 싸이메타버스체인·디비전네트워크·베밀·업비트 NFT 外
  • 정단비
  • 승인 2021.11.2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싸이메타버스체인)
(사진=싸이메타버스체인)

 

싸이월드의 메인넷 토큰 '싸이도토리' 25일 정식 상장

메타버스의 원조로 여겨지는 싸이월드의 메인넷 토큰인 '싸이 도토리’의 상장이 이루어졌다

싸이월드 메인넷 토큰 발행주관사인 (재)싸이메타버스체인은  25일 ‘싸이 도토리(DOTR)’를 암호화폐 글로벌 거래소 디지파이넥스에 정식 상장했다.

싸이메타버스체인 측은 "싸이월드의 메인넷 코인인 ‘싸이 도토리’가 향후 싸이월드의 기축통화 역할을 한다"고 밝혔다. 

 

(사진=블록체인)
(사진=블록체인)

 

블록체인, 국가 인프라 기술로 바라봐야

25일 NFT META Seoul 2021에서 발표자로 참가한 전명산 프로토콘 리더는"디지털 사회에서 블록체인 원천기술이 없으면 KT 망 중단 같은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해도 대응 못할 수 있다"라며 "블록체인 기술은 국가 인프라 기술 중 하나로 바라봐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CBDC(Central Bank Digital Currency)가 실생활에 적용되었을 때 블록체인 망의 오류나 예기치 못한 사고로 CBDC가 중단되면 경제 자체가 마비되는 국가 재난 사태를 맞을 수도 있다는 설명이다. 

블록체인은 상당한 고난도의 복잡한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엄청난 테스트와 검증에도 불구하고 잠재적인 오류가 존재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즉 사고를 미연에 100% 예방하는 것은 쉽지 않다. 문제는 대응력과 문제 해결력이다. 오류나 문제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대응하고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런데 원천기술이 없으면 무엇이 문제인지 파악조차 못하는 일들이 종종 벌어진다. 만약 원천기술 개발팀이 해외에 있다면 그들이 문제를 해결하기를 마냥 기다려야 할 수도 있다. 예상치 못한 '기술종속'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사진=베밀)
(사진=베밀)

 

P2E 프로젝트 베밀(Bemil),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어센덱스 상장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어센덱스는 24일  베밀(Bemil) 신규 상장 소식을 발표했다.

베밀(Bemil) 은 사람들이 재미와 수익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P2E 기능을 갖춘 엔터테인먼트 게임 및 앱이다. 베밀(Bemil) 을 사용하여 플레이어는 서로 전투 모드에 참여하고, 클랜을 만들거나 가입하고, 다양한 미니 게임을 플레이하고, 플랫폼 생태계의 다양한 기능 탐색할 수 있다.

베밀(Bemil) 의 P2E(Play to Earn) 모델은 플레이어에게 금전적 보상 기회를 확장하는 동시에 진입 장벽이 낮고 확장 가능한 생태계와 강력한 커뮤니티 지원을 통합한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레벨에 따라 아바타 능력을 잠금 해제하고 다른 유저들과 전투에서 승리하여 게임 플레이 전반에 걸쳐 암호화폐를 얻을 수 있다.

어센덱스는 유동성이 높은 거래 플랫폼과 안전한 보관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로 현물, 마진, 선물 거래, 지갑 서비스와 200개 이상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한 스테이킹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사진=디비전네트워크)
(사진=디비전네트워크)

 

디비전 네트워크, 첫 번째 랜드세일 최단기간 완판 기록

NFT 자산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디비전 네트워크(Dvision Network)가 메타버스 공간 ‘랜드(LAND)’의 첫 번째 랜드세일에서 판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24일 오후 8시에 시작된 디비전 월드의 첫 번째 랜드세일은 디비전의 가상공간 서울과 맨해튼의 5,885개 필지(PARCEL)가 5분만에 모두 솔드아웃됐다. 

이날 랜드세일을 함께 진행했던 NFTb와 디비전 웹사이트는 디비전 랜드세일 참여자들이 몰려 서버가 일시적으로 다운됐다. 또한, 이날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 트랜잭션 수는 14,952,443 건으로 역대 두번째 최고치를 기록했다. 디비전 랜드는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기반으로 거래됐다.

구매에 성공한 이용자들을 디비전 랜드 위에 DVI 토큰을 활용하여 직접 건물의 내외부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또한 구매자의 활용도에 따라 포럼, 전시회, 갤러리, 랜드 임대 등 자신만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부가 수익을 얻게 된다.

디비전 메타버스 40%의 랜드는 세일을 통해 판매된다. 나머지 40%는 블록체인 기술이 접목된 지속 가능한 Play 2 Earn 게임을 통해 랜드를 직접 획득하도록 했다. 또한 20%의 랜드는 전략적 파트너들을 위해 남겨뒀다. 

NFT 거래 플랫폼 '업비트 NFT'의 Beta 서비스 출시 이후 첫 드롭스 경매가 성공적 마무리

24일 열린 첫 드롭스 경매는 유명 아티스트 '장콸'의 순수 미술작품 NFT로 진행됐다.

첫 잉글리시옥션(경매)은 장콸의 ‘Mirage cat 3’로 24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시작가 0.0416 BTC에서 최종가 3.5098 BTC 마감으로 확인했다. 첫 더치옥션(역경매)으로 진행된 장콸의 ‘You are not alone 1’의 에디션 900개는 168명에게 모두 낙찰 됐다.

 

(사진=디비전네트워크)
(사진=디비전네트워크)

 

디비전 네트워크, 가상공간에 폴리곤 스튜디오 세운다

NFT 자산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디비전 네트워크(Dvision Network)가 폴리곤 스튜디오(Polygon Studios)를 가상공간(LAND)에 구축한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폴리곤 스튜디오는 글로벌 블록체인 게이밍과 NFT 산업을 성장시키는 플랫폼이다. 또한 투자, 마케팅, 개발자 지원을 통해 Web 2와 Web 3 게이밍의 격차를 해소하는데 초점을 맞춘 폴리곤의 자회사이다.

이로써 폴리곤은 디비전 메타시티 서울의 일부분에 랜드를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소유하게 됐다. 랜드는 폴리곤의 NFT 프로젝트인 폴리곤 스튜디오(Polygon Studios)를 알리는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디비전 네트워크는 랜드의 40%를 Play 2 Earn 모델을 적용하여 사용자가 게임을 통해 직접 획득하도록 했다. 나머지 40%는 랜드세일을 통해 판매된다. 또한 20%의 랜드는 전략적 파트너들을 위해 남겨뒀다. 

(사진=스팅구이오)
(사진=스팅구이오)

 

에셋베이크드 프로토콜, 스팅구이와 블록체인 기술인 NFT기반 쥬얼리 사업 추진

에셋베이크드프로토콜(이하 “ABP”) 이 스팅구이오(이하 “Sting925”)는  MOU를 체결하고 블록체인 기술인 NFT기반 쥬얼리 사업을 추진한다고  금일 (24일) 밝혔다.

양사는 △다수의 거래소에  NFT 아이템  출시 △스타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한정판 주얼리 출시를 위한  협력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ABP는 블록체인 기반 전문 투자플랫폼으로 논퍼포밍론(Non-peroforming Loan(이하 "NPL")을 통한 부동산 경매를 주 전략상품으로 하고 있다.

스팅925(이하 “Sting925”)는 보석 세공전문업체로 디자인, 금형제작, 대량생산에 이어 연예인, 모델, 각종 의류 브랜드와 다방면으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있다. BTS, 제시, 김종국 등 탑스타들의 화보 및  뮤직비디오에 주얼리를  출연시키며 패션업계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있다. 

두 업체가 MOU 를 통해 NFT 주얼리 상품 출시를 위해 박차를 가했으며, 빠르면 내년 1월 첫 상품을 글로벌 NFT거래소에 출시 및 판매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