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파리바게뜨·한솥·bhc치킨·세븐일레븐 外
[유통 단신] 파리바게뜨·한솥·bhc치킨·세븐일레븐 外
  • 오정희
  • 승인 2021.12.23 2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디야커피)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오디오북 플랫폼 윌라와 문화공간 만들다

이디야커피는 고객들이 매장에서 단순히 커피만 마시는 것이 아니라 즐거운 문화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23일부터 전국 직영점에서 윌라 오디오북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직영점 내 윌라 오디오북존을 통해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이 무선 네트워크 인터넷(Wi-Fi)에 연결하면 별도의 멤버십 가입 없이 윌라의 모든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윌라와 협업한다.

오디오북 서비스 윌라는 기계음이 아닌 전문 성우의 낭독으로 실감 나고 몰입감 넘치는 독서 경험을 제공하는 오디오북 서비스다. 

 

 

(사진=달리살다)
(사진=달리살다)

난각번호 1번 달걀의 반란…매출 1위 찍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가치소비 전문몰 달리살다가 2021년(12월21일까지) 한 해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난각번호 1번 달걀인 ‘자유방목 동물복지 유정란’(이하 동물복지 유정란)이 총 3000여 상품 중 매출 1위에 오른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해 매출 순위 6위에 불과했던 '동물복지 유정란'이 최상위 매출 상품인 '무항생제삼겹살구이', '무항생제한우불고기' '아침미소목장수제요구르트' 등을 제치고 올해 최고 매출 상품으로 새롭게 등극한 것. 난각번호 1번 달걀은 방목장에 자유롭게 풀어놓는 방사 방식으로 키운 닭이 낳은 달걀을 뜻한다.

실제로 달리살다는 난각번호 1번 달걀을 핵심 전략 상품으로 육성하며 매출 점유율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동물복지 유정란 15입'을 전국 최저가 수준인 4980원에 판매하는 파격 행사를 지속하는 동시에 전용 농장을 통해 난각번호 1번 달걀을 가장 안정적으로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등 난각번호 1번 달걀의 대표 구매처로서의 입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또, 다가오는 2022년 흑호해를 맞아 '복 내려온다, 2022년 선물왔-어흥'을 주제로 기획한 풍성한 경품 증정 행사가 내달 11일까지(오후5시)까지 진행된다.

달리살다에서 4만원 이상 2회 구매한 고객에겐 경품 추첨에 참여할 수 있는 '복주머니'가 자동 지급되며, 무작위 추첨을 통해 획득한 등수(1등~4등)에 맞춰 △다이슨가습공기청정기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등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사진=한솥)
(사진=한솥)

한솥, 12월 신메뉴 ‘김치 부대찌개’ 출시 보름 만에 20만개 판매 돌파

한솥에 따르면 1일 출시한 ‘김치 부대찌개’와 ‘김치 부대찌개 정식’ 4종은 지난 15일을 기준으로 총 20만개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 신메뉴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 가맹점 점포당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약 15% 이상 상승했다.

한솥 측은 국산 김치와 국산 돈육햄 등 건강하고 좋은 재료를 사용하고 진한 우사골 육수로 부대찌개 특유의 진한 국물 맛을 살린 것이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계절적 요인과 맞물려 인기를 견인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김치 부대찌개 정식’ 4종의 경우, 구매와 동시에 기부가 이뤄지는 착한 도시락 상품으로 소비를 통해 스스로의 가치관을 적극적으로 드러내는 MZ세대의 미닝아웃 트렌드를 반영했다. 2018년부터 4년째 이어지고 있는 한솥 착한 도시락 기부는 ‘김치 부대찌개 정식’ 4종을 구매하면 도시락 1개당 100원씩 기부금이 적립되며 한 달간 모인 기부금은 국제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 소외된 아동을 위한 지원사업에 사용될 계획이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치킨, BSR과 함께 연말 기념 댓글 이벤트

bhc치킨이 연말을 맞아 BSR과 함께하는 '올해 최고의 해바라기봉사단 활동은?‘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해바라기 봉사단 5기 활동을 마무리하고 올 한 해 동안 진행한 봉사활동을 돌아보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벤트 기간은 23일부터 29일까지 7일간 진행되며 당첨자는 31일 BSR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그리고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모바일 치킨 상품권이 증정된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지난 2017년 발족되어 5기째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bhc치킨의 대학생 봉사단체이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취지에 맞게 스스로 활동내용을 기획하고 집행하는 등 적극적이고 자율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농진청과 손잡고 국내산 신품종 ‘소담미 고구마’ 시범 도입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농촌진흥청에서 연구·개발한 국내 토종 고구마 품종인 ‘소담미 고구마’를 시범 도입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8월 농촌진흥청과 국내 육성 품종 및 지역특화 농산물의 유통·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소담미 고구마 도입은 해당 활동의 일환이다.

세븐일레븐은 군고구마 판매 실적이 우수한 전국 20개 점포를 선정해 24일부터 소담미 고구마를 시범 판매한다. 이후 농촌진흥청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생산량 및 공급량을 확대해 도입 점포를 순차적으로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현재 세븐일레븐의 군고구마 판매 점포는 약 3천 점이다.

 

(사진=오리온)
(사진=오리온)

오리온, '플렉소 인쇄' 포장재 적용 제품 확대...친환경 경영 강화

오리온은 ‘플렉소 인쇄’ 2호 라인의 가동을 개시하며 환경 친화적 포장재 적용 제품을 확대한다.

이번 신규라인에 투입한 50억 원을 포함해, 오리온은 지난 2019년부터 안산공장의 플렉소 인쇄설비 구축에 총 120억 원을 투자해왔다. 기존 라인과 함께 2호 라인도 본격 가동하면 오리온 전체 제품 중 80%에 플렉소 인쇄 포장재를 적용할 수 있게 된다. 현재 ‘초코파이情’, ‘포카칩’, ‘와클’ 등 38개 제품에 적용중이며,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플렉소 인쇄는 기존 그라비어 방식과 달리, 양각 인쇄를 통해 잉크와 유해화학물인 유기용제 사용량을 대폭 줄일 수 있는 포장재 생산 방식. 오리온은 잉크와 유기용제 사용량을 기존 연간 400톤에서 800톤까지 절감할 수 있어 환경보호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SPC그룹)
(사진=SPC그룹)

SPC그룹 파리바게뜨, 美 ‘프랜차이즈 타임즈’ 선정 TOP 50 진입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올해 미국 ‘프랜차이즈 타임스(Franchise Times)에서 선정하는 ‘프랜차이즈 기업 TOP 400’에서 50권에 진입했다.

미국 프랜차이즈 분야 유력 매체인 프랜차이즈 타임즈는 1999년부터 미국 내에서 운영되는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매출 등을 분석해 400대 프랜차이즈 브랜드 순위를 공개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올해 38위를 기록해 전년도 54위보다 16계단 상승했으며, 50위권 내에 자리한 브랜드 중 미국 현지 브랜드가 아닌 곳은 파리바게뜨가 유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