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아성다이소·버거킹·이디야커피·GS25 外
[유통 단신] 아성다이소·버거킹·이디야커피·GS25 外
  • 오정희
  • 승인 2022.01.17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성다이소, 즐겁고 풍성한 명절 준비! '설 명절용품 기획전'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설 명절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음식 준비에서부터 차례, 성묘 등을 준비할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고, 주방용품, 차례용품, 성묘용품 등 총 17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주방용품은 조리도구뿐만 아니라 저장용기, 청소용품까지 구성했다. 조리도구는 국자, 주방용 가위, 식도 등 기본적인 아이템으로 기획했고,  많은 양의 음식을 만들어야 하는 명절 기간 동안 보다 간편하게 야채를 손질할 수 있는 ‘야채다지기’와 ‘야채탈수기’를 판매한다. 또한, 명절 음식을 보관할 수 있는 반찬용기는 750mL, 1.8L, 3L 등 사이즈가 다양하다. 전이나 튀김을 만들고 튄 기름때를 제거할 수 있는 ‘슈가버블 기름때 세정제’, ‘베이킹소다’ 등 청소용품도 같이 준비됐다.

차례용품은 지방쓰기, 전지와 양초, 향 등이 준비됐다. ‘지방쓰기’는 붓펜과 한지 그리고 한지를 덧대 쓸 수 있는 견본이 포함돼 간편하고 깔끔하게 작성할 수 있다. 차례상에 깔 수 있는 ‘모조전지’와 가정용 양초, 향 등을 가성비 높게 구매할 수 있다.

성묘용품으로는 제기 세트와 성묘 조화 등을 판매한다. 가방처럼 접어 다닐 수 있는‘휴대용 제기 세트’는 제기, 술잔과 술잔 받침 등으로 구성돼 있어 휴대하기에 편리하다. 성묘 조화는 수국, 작약, 국화 등을 선보인다.

 

(사진=버거킹)
(사진=버거킹)

버거킹, 멤버십 서비스 런칭과 함께 브랜드 앱 이용자 수 상승

버거킹이 작년 12월 새롭게 선보인 멤버십 서비스는 ‘커피 무료 교환권’, ‘와퍼 단품 교환권’ 및 ‘할인 쿠폰’ 등 고객의 소비성향에 최적화된 다양한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더욱 편리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멤버십 런칭과 함께 리뉴얼한 브랜드 앱과 시너지를 내고 있다. 

멤버십 서비스 런칭 이후 버거킹 브랜드 앱의 일간 활성 이용자(DAU)는 평균 51% 이상 증가했으며, 그 효과로 12월 월간 활성 이용자 수 역시 140만을 돌파했다. 이는 16년 5월 앱 출시 이후 사상 최고 수치이다. 12월 한 달간 신규 가입자 수 및 브랜드 앱 다운로드 수 또한 멤버십 런칭 이전인 1월~11월 평균 대비 각각 89% 및 57% 증가하는 등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더불어, 멤버십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마련된 소비자 이벤트도 높은 참여율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소비자 행사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이벤트 홈페이지는 누적 방문자 수 32만 명을 기록했으며, 이벤트 총 참여 횟수는 25만 회를 돌파했다. 

 

(사진=GS25)
(사진=GS25)

연간 500톤 딸기 쓰이는 GS25 딸기샌드위치, 라인업 확대해 농가 살린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해 11월 딸기샌드위치 출시에 이어 이달 14일부터 제주말차딸기샌드위치를 추가로 선보이며 딸기샌드위치 라인업을 2종으로 확대했다.

제주말차딸기샌드위치는 제주산 녹차와 말차가 들어가 달콤쌉싸름한 연녹색의 말차 크림이 딸기와 잘 어우러진 샌드위치다. 

GS25가 앞서 선보인 딸기샌드위치는 2015년 업계 최초로 과일 샌드위치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하며 선보인 상품으로 매년 11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 한정 기간에만 운영됨에도 누적 판매 1800만개를 넘긴 대표 샌드위치다.

GS25의 딸기샌드위치 2종에는 가장 향이 좋다고 알려진 설향 품종의 딸기가 사용된다. 당도는 약 12브릭스(brix), 중량은 15그램(g) 내외의 중상급 딸기 4개가 들어간다.

GS25는 이번 시즌 딸기샌드위치와 딸기 관련 디저트의 판매량을 고려했을 때 이에 사용되는 딸기의 양은 원물 기준으로 약 500톤 규모가 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bhc,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 설 선물세트 6종 예약 판매

bhc가 운영하는 고품격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창고43 설 선물세트는 구이세트 3종, 불고기세트 1종, 양념갈비세트 1종, 육포세트 1종 등 총 6종으로 프리미엄형에서 실속형까지 다채롭게 준비됐다. 구이세트는 ‘창고 한우 명작’, ‘창고 스페셜 1호’, ‘창고 스페셜 2호’로 구분된다. ‘창고 한우 명작’(2.4㎏)은 등심, 안심, 안창, 치마살 등 한우 인기 부위와 특수 부위를 엄선한 프리미엄 선물세트다. ‘창고 스페셜 1호'(2.4㎏)는 등심, 안심, 채끝으로, '창고 스페셜 2호'(2.4㎏)‘는 등심, 불고기, 국거리로 구성됐다.
 
불고기세트인 ‘창고 후레쉬’(2.4kg)는 불고기와 국거리로만 이뤄져 내실 있는 실속형 선물세트이며, 양념갈비세트인 ’창고43 양념갈비세트’(4kg)는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하는 소갈비를 창고43만의 특제 레시피 양념으로 맛을 낸 제품이다. 
 
육포세트인 ‘창고43 명품 수제 육포 세트’는 고기 본연의 맛, 육포 특유의 식감이 강점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건강 간식이다. 용량 및 수량에 따라 2종(30g×6개, 50g×10개) 마련됐다.
 
 

(사진=박가부대&치즈닭갈비)
(사진=박가부대&치즈닭갈비)

박가부대&치즈닭갈비, 1월 한 달 요기요 주문 시 2천 원 할인

박가부대&치즈닭갈비가 1월 한 달간 배달앱 요기요 주문 시 2천 원 할인 이벤트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대표 메뉴인 ‘수제햄 부대찌개’를 포함한 부대찌개 3종과 ‘박가닭갈비’ 등 닭갈비 2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히 ‘수제햄 부대찌개’는 진한 사골 육수를 베이스로 하여 진하고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국내산 수제햄을 듬뿍 담아 화려한 비주얼이 특징이다. ‘박가닭갈비’는 노하우를 담은 비법 소스를 사용해 매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며 박가부대&치즈닭갈비의 다양한 사이드메뉴와도 잘 어우러져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할인 방법은 간단하다. 요기요에 접속해 프로모션 대상 메뉴를 선택한 후 결제 화면에서 ‘요기서결제’를 진행하면 2천 원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이번 이벤트는 요기요 입점 전 매장에서 적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이디야커피)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설 명절 맞아 협력사 대금 91억 원 조기 지급

이디야커피가 설 명절 전 협력사 대금을 조기 지급하면서 상생경영을 통해 ESG 경영을 이어 나간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조기 지급 규모는 129개 업체 대상 약 91억 원으로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과 상생경영을 도모하고, 명절 전 협력사들의 비용 부담을 낮춰 주기 위하여 진행되었다.

이디야커피는 상생경영을 바탕으로 작년 ESG 경영을 내세우며 각종 사회 공헌 사업에 앞장서고, 최근 착한 프랜차이즈 2년 연속 선정과 함께 ‘우수상생모델’로 선정된 상생을 실천하는 대한민국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이다.

이디야커피는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협력업체 서비스 교육 및 우수 협력업체 포상 제도를 운영 중이며, 인테리어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반기별 고객 서비스 교육을 시행하고 우수 업체에게는 연 1회 200만 원 상당의 포상금을 별도 집행하는 등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제도를 수년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