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도미노피자·쿠캣·동원그룹·세븐일레븐 外
[유통 단신] 도미노피자·쿠캣·동원그룹·세븐일레븐 外
  • 오정희
  • 승인 2022.01.18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도미노피자)
(사진=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 내일(19일) 페이코인 결제 시 배달 50% 할인

세계 배달 피자 리더 도미노피자가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인 페이코인 결제 시 배달 5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내일(19일) 하루 동안 페이코인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배달 50%, 20일(목)부터 31일(월)까지는 배달 20%, 포장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타 할인과 중복은 불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 참조)

 

쿠캣, 독브루어리와 컬래버… ‘DOK막걸리 미니 신년 에디션’ 출시

간편식(HMR) 전문 푸드몰 쿠캣(대표 이문주)은 막걸리 전문 전통주 기업 독브루어리와 컬래버레이션한 신제품 ‘DOK막걸리 미니 신년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DOK막걸리 미니 신년 에디션’은 쿠캣이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힙한’ 양조장의 대명사로 떠오르고 있는 독브루어리와 손을 잡고 내놓은 제품이다. 효모가 살아 숨쉬는 생막걸리답게, 과실류의 달콤함이 넘치는 발효 풍미는 물론이고, 입안 가득 퍼지는 산뜻함과 기분 좋은 은은한 탄산감 등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다. 도정한 지 3일 이내의 신선한 국내산 ‘김포 금쌀’만을 사용해 막걸리를 빚은 후 저온 발효시켜, 우리 쌀 고유의 맛과 향, 풍미가 그대로 살아있다.

신년 에디션인 만큼, 패키지 역시 특별하다. 쿠캣 특유의 발랄하고 위트 있는 센스가 돋보인다. ‘2022 새해 OOO 많이 받으세요’라는 문구과 함께 ‘OOO’ 부분을 빈칸으로 삽입해, 소비자가 올해의 소망을 직접 적어 자신만의 특별한 ‘DOK막걸리 미니 신년 에디션’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 행복, 사랑, 호랑이 기운 등의 일반적인 단어부터 불로소득, 두툼한 뱃살, 연애 세포, 부모님이 나 몰래 숨겨 놓은 강남 빌딩 등의 재미 있는 문구까지 소망이라면 무엇이든 적을 수 있다.

 

(사진=그랜드하얏트서울호텔)
(사진=그랜드하얏트서울호텔)

다양한 위스키를 즐길 수 있는 ‘윈터 위스키 테이스팅 플라이트’ 진행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갤러리’는 요즘 인기 주종으로 떠오르는 위스키를 종류별로 즐길 수 있는 ‘윈터 위스키 테이스팅 플라이트’를 2월 28일까지 선보인다.

‘윈터 위스키 테이스팅 플라이트’는 총 3가지 종류의 패키지로, 각 패키지당 3잔의 위스키가 제공된다. A Journey of Speyside는 대중에게 인지도가 높으며 스페이사이드 지역의 위스키인 글렌모린지, 발베니, 그리고 맥켈란으로 준비된다. Island Breath에는 싱글 몰트 위스키들인 탈리스커, 부나하벤, 보모어가 포함된다. The Masterpiece는 대만, 일본, 그리고 스코틀랜드의 대표 위스키인 카발란, 야마자키, 조니 워커로 구성되어 있다. ‘윈터 위스키 테이스팅 플라이트’는 한 자리에서 여러 종류의 위스키를 합리적인 금액에 즐길 수 있는 만큼 위스키 초보자들은 다양한 종류를 경험할 수 있고, 위스키를 즐겨 마시는 이들에게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위스키를 즐길 기회를 제공한다.

 

(사진=동원그룹)
(사진=동원그룹)

동원F&B, 만두피를 황금비율 17%로 빚은 ‘양반 인생맛집 만두’ 출시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만두피를 황금비율 17%로 빚은 ‘양반 인생맛집 만두’ 2종(고기, 김치)을 출시했다.

‘양반 인생맛집 만두’ 2종은 만두피의 비율을 전체 만두의 17%까지로 줄이고 만두소를 가득 채운 프리미엄 냉동만두 제품이다. 동원F&B는 전국의 수많은 만두 맛집을 탐방해 만두피의 황금비율 17%를 개발했다. 만두피가 얇으면서도 쉽게 찢어지지 않아 식감이 쫄깃하고, 만두소를 듬뿍 넣어 풍미가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양반 인생맛집 만두’ 2종은 국산 돼지고기는 물론 양배추, 양파, 대파, 애호박, 대추 등 각종 자연재료를 큼직하게 썰어 넣어 만두소의 식감이 풍부하며, 조리 후 식감이 딱딱해지고 밀가루 맛이 날 수 있는 만두피 접합 부분(날개)을 최대한 제거해 맛이 더욱 담백하다. 만두피 자체도 밀가루와 전분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더욱 차진 것이 특징이다.

‘양반 인생맛집 만두’는 고기 만두와 김치 만두 등 2종으로 구성됐으며, 찐만두나 군만두는 물론 만둣국, 만두전골 등 다양한 방식으로 조리할 수 있다. 또한 만두피가 얇아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도 만두가 굳지 않고 속까지 촉촉하게 익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은 ‘양반 인생맛집 만두’ 출시를 기념해 각종 행사를 진행한다. 동원몰 페이지에서 ‘인생만두’ 뽑기에 참여하면 최대 71% 동원몰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양반 인생맛집 만두’ 사진 후기를 남기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호랑이 순금 1돈’(7명)을 제공하며, 선착순 2,022명에게 ‘양반 인생맛집 만두’ 2봉, 참여자 전원에게 동원몰 포인트 1,000원을 제공한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오열이형 윤민수 캐리커처 ‘오열맥주’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오열이형 가수 윤민수의 캐리커처와 싸인을 패키지에 디자인한 차별화 수제맥주 ‘오열맥주(500ml)’를 선보였다.

세븐일레븐 ‘오열맥주’는 윤민수 특유의 애절한 발라드 감성 표현을 상징하는 ‘오열창법’을 직관적으로 네이밍하여 시각적 재미를 가미한 상품이다. 오열맥주는 ‘오열창법’의 이색적 재미 외에도 힐링∙공감맥주라는 상징성도 담고 있다. 윤민수의 애절한 오열 감성이 현대인의 힘들고 지친 삶과 감정에 위로의 메시지를 전한다는 기획의도로 만들어졌다.

세븐일레븐 ‘오열맥주’는 깔끔한 몰트의 풍미에 은은한 허브 아로마향이 조화를 이룬 골든에일 타입 맥주이며, 적당히 쌉쌀한 맥아향도 느낄 수 있어 일상 생활에서 가볍고 시원하게 즐기기 좋다.

한편 수제맥주는 올해도 편의점의 핵심 트렌드로서 자리잡으며 성장세를 계속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1/1~1/17) 수제맥주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81.5%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