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KB국민은행·NH농협은행·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KB국민은행·NH농협은행·하나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01.20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유튜브 언택트 세미나 ‘우리 Wealth LIVE’ 개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1월 25일과 27일 오후 5시에 두 차례에 걸쳐 유튜브를 통해 언택트 자산관리 세미나 ‘우리 Wealth LIVE’를 개최한다.

25일 진행되는 1부는‘지금 살까? 기다릴까?’라는 제목으로 22년 부동산 시장 전망을 살펴보고, 27일 진행되는 2부는 ‘삼전 살까? 테슬라 살까?’라는 제목으로 22년 금융시장 전망을 꼼꼼히 점검한다.

1부는 한국투자증권 GWM 자산승계연구소 김규정 소장이 최근 MZ세대도 큰 관심을 갖고 있는 주거용 부동산 시장 동향을 점검하고 나아가 내집 마련 전략을 제시한다. 이어 2부는 한화투자증권 수석 이코노미스트 김일구 상무가 인플레이션과 미 연준의 조기 금리인상 전망 등으로 최근 들어 변동성이 크게 확대된 금융시장 전반을 점검하고 22년 투자전략을 점검한다.

세미나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우리 WON뱅킹 혜택/이벤트에서 1월 24일까지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자에게는 유튜브 주소가 발송된다. 또한 세미나 시간에 맞춰 우리은행 유튜브 공식계정에 접속하면 누구나 자유롭게 세미나에 참여할 수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싱가포르지점 개점 행사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19일 아시아 경제·금융의 중심지인 싱가포르에 지점 설립을 기념해 개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점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싱가포르와 한국을 동시 생중계하는 온·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됐다. 싱가포르에서는 주싱가포르 대한민국 대사관 최훈 대사를 비롯한 니콜라스 마르퀴에(Nicholas Marquier) IFC 싱가포르 대표, 현지 금융기관 및 주요 관계사가 참석했다.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도 은행장 및 임직원이 동시에 참여해 싱가포르 진출을 축하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4월 말 싱가포르통화청(Monetary Authority of Singapore)으로부터 예비인가를 취득했다. 코로나19 장기화 상황 속에서도 예비인가 취득 후 약 8개월만에 지점 설립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싱가포르지점 본인가는 홀세일 뱅크 라이선스(Wholesale Bank License)로 현지 통화 기반의 리테일 업무를 제외한 기업금융, 투자금융, 자본시장 관련 업무는 물론 증권업 일부까지 수행한다. 특히, 아시아 최대 금융허브인 싱가포르 금융시장의 자본시장 부문에 진출함으로써 런던과 뉴욕에 이어 24시간 대응 가능한 자본시장 인프라체계를 구축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출범 10주년 기념  청년고객 대상 주택도시기금 이벤트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출범 10주년을 기념하여 1월 20일부터 2월 28일까지 청년고객(만19세~만34세)을 대상으로 주택도시기금 신규 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또는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 가입한 청년고객을 대상으로 108명을 추첨해 갤럭시 Z플립3, 한우 선물세트, 모바일 편의점상품권(1만원권) 등을 제공한다.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세자금대출」 또는 「청년전용 버팀목전세자금 대출」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112명을 추첨해 갤럭시탭, 골드바, 농촌사랑상품권(10만원권). 문화상품권 모바일 쿠폰(1만원 권) 등을 제공한다.

NH농협은행 공식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필수 해시태그(#NH주택도시기금이벤트)와 함께 이벤트 콘텐츠를 본인 계정에 공유하고, 이벤트 게시물에 “청·바·지”로 3행시 댓글을 남긴 고객을 대상으로 30명을 추첨해 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글로벌 파이낸스誌’ 선정 『2022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 수상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지난 19일 세계적 금융ㆍ경제 전문매체 ‘글로벌 파이낸스誌’ 선정 『2022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 (2022 Best Trade Finance Provider in Korea)』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하나은행은 통산 21회 ‘글로벌 파이낸스誌’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을 수상했다. 무역금융 분야 시장 지배력 및 상품·서비스 품질, 기술력 등 고른 부문의 탁월한 역량을 국제적·지속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시상식은 코로나19 상황으로 ‘BAFT(The Bankers Association for Finance and Trade)’ 온라인 포럼 플랫폼으로 진행됐으며, 전세계 금융전문가와 애널리스트의 평가 및 설문결과를 토대로 수상자가 선정됐다.

 

(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설 연휴 맞아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이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설 명절을 맞아 교통량 증가에 따른 사고예방과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서비스는 전국 프로미카월드 307개점에서 DB손해보험에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프로미카월드 위치는 DB손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토케어 서비스 특약 가입고객은 타이어 공기압, 브레이크 오일,배터리 등 25가지 점검과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오토케어 서비스 미가입 고객은 12가지 점검과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기업성장론’출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도 생산설비 확대 등 경제성장 동력 창출을 위해 기여하는 기업 및 개인사업자에 대출한도와 금리를 우대하는 기업상품인「NH기업성장론」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NH기업성장론」은 농협은행에서 산업별 위험수준에 따라 개별산업에 부여한 산업관리등급, 하나로기업고객등급 등에 따라 대출한도를 우대하고 매출액 및 누적수주계약 증가, 시설자금 중 자기자금비중 등에 따라 최대 1.5%p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월 상환 및 금리상승부담 경감을 위하여 혼합상환방식을 도입하는 등 상환방법을 다양화 하였고, 총 5,000억원 한도 이내에서 금리변동주기를 3년까지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업종에 따라 NH기업경영컨설팅 및 농식품기업컨설팅 등 특화 서비스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