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정은, ‘세계 50대 여성기업인’ 선정
현정은, ‘세계 50대 여성기업인’ 선정
  • 송혜정 기자
  • 승인 2011.11.1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이 한국인으로는 유일하게 영국 경제일간지 ‘파이낸셜타임스’가 발표한 올해 세계 50대 여성 기업인에 선정됐다.

16일 현대그룹에 따르면 파이낸셜타임스는 현 회장이 올해의 50대 여성 기업인 중 48위에 올랐다고 보도했다. 이 신문은 현 회장이 어려운 시기에 급작스럽게 현대그룹을 맡아 그룹의 외연을 국제적으로 넓히는데 힘써왔고 해운, 대북 관련 사업, 엘리베이터 사업, 자산운용업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파이낸셜타임스는 매년 전문가들로 구성된 위원회를 통해 영향력 있는 여성 기업인 50인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이 신문은 회사의 규모, 3년간 실적, 고용 규모, 해외 진출 현황 등이 심사기준에 속한다. 올해는 특히 격변의 시기에 리스크와 불확실성이라는 어려운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해 타 여성기업인들의 귀감이 되는 인물들을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1위는 다국적 식음료 업체 크래프트의 CEO인 아이린 로젠펠트가 선정됐고 2위는 귈러 사빈치(사반치 홀딩스), 3위 인드라 누이(펩시콜라), 4위 우르술라 번스(제록스) 등이 차지했다.

한편 현 회장은 ‘포브스’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으로 2년 연속 뽑힌 바 있으며 지난 2007년에는 미국 ‘월스트리트저널’이 선정한 ‘주목할 만한 세계 50대 여성 기업인’에 올랐다.

또 지난해 노르웨이의 해운전문지 ‘트레이드윈즈’가 선정한 ‘세계 해운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중 18위에 오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