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네이버 스노우·오늘의 집·뮤직카우·NH농협은행 外
[스타트업 소식] 네이버 스노우·오늘의 집·뮤직카우·NH농협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03.0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컨비니)
(사진=컨비니)

발견형 콘텐츠 커머스 컨비니, 서울·경기 지역 대상 새벽배송 서비스 시작

발견형 콘텐츠 커머스 컨비니가 서울 및 일부 경기 지역을 대상으로 새벽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컨비니는 소비자가 상품을 빠르고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평일 오후 6시 이전 제품 주문 시 다음날 새벽 7시 전에 배달되는 새벽배송 서비스를 도입했다. 컨비니에서 많은 고객들이 구매한 베스트셀러 중 가정간편식(HMR) 위주로 판매를 시작하며 점진적으로 제품군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새벽배송 서비스는 서울 및 경기 일부 지역에서 가능하며, 그 외 지역은 일반 택배 배송을 통해 다음날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아울러 컨비니는 새벽배송 이용 고객에게 여러 제품을 구매 시 한 번에 배송 받을 수 있는 합배송 서비스를 진행해 더욱 편리한 배송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번 새벽배송 서비스 도입과 함께 컨비니는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해 배송 박스를 친환경 방식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환경오염의 주범이 되는 포장재 사용률은 점차 줄여 나가고 친환경 종이 보냉박스를 도입 및 활용하는 등 환경 보호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앞장선다.

컨비니는 새벽배송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3월 한달간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먼저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컨비니 상품을 모두 무료로 배송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그동안 컨비니에서 인기를 얻은 다양한 상품을 매일 한정 특가로 선보인다. 이외에도 △뱅앤올슨 스피커 △루이스폴센 키친 조명 △나이키 조먼 1 미드 등 인기 아이템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응모 기회를 제공한다.

 

(사진=오늘의집)
(사진=오늘의집)

오늘의집, ‘세자릿수’ 대규모 개발자 공개 채용 진행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가 또 한 번의 큰 도약을 위해 OOO명의 개발자를 신규 채용한다. 오늘의집은 그동안 집, 공간, 라이프스타일과 관련하여 고객이 겪는 어려움을 기술을 활용해 해결해 왔다. 앞으로도 “최고의 라이프스타일 기술 기업”(No.1 Lifestyle Tech Company)이라는 비전을 위해 엔지니어링팀의 규모와 역량을 크게 높일 계획이다.

채용 대상은 △Data △Machine Learning △Search △3D/AR △Backend △Frontend △Android △iOS △DevOps 등 거의 모든 분야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공개 채용에서는 경력보다 실력을 우선한다는 취지 아래 경력을 판단하기 위한 별도의 서류 평가 절차를 없앴다. 서류 지원 후 코딩테스트, 인터뷰 순서로 채용 절차가 진행되며 서류 평가 절차가 생략돼 채용 결정까지 걸리는 시간도 크게 단축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인터뷰 전형은 화상회의로 진행된다.

또 새로 입사하는 개발자들을 위해 업계 최고 수준의 맞춤형 보상도 제공할 계획이다. 모든 입사자들에게 향후 회사의 성장에 따른 과실을 나눌 수 있는 스톡옵션(주식매수선택권)을 부여한다. 채용이 결정된 개발자들의 역량을 고려해 연봉과 스톡옵션 등의 보상 패키지를 맞춤 설계 후 제안할 예정이다.

오늘의집 엔지니어링팀은 국내 사용자들을 위해 집을 꾸미는 일과 관련된 모든 문제를 기술로 해결하며 이전에 존재하지 않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왔다. 더 큰 도전 목표로 향후 전세계 사용자들의 삶의 공간과 관련된 문제를 풀고,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영감을 주기 위한 기술 혁신 및 고도화에 집중하고 있다. 따라서 이번 채용에서는 뛰어난 동료들과 함께 기술로 사람들의 삷을 크게 바꾸어나가는 일을 함께할 인재들을 대규모로 채용할 예정이다.

 

(사진=뮤직카우)
(사진=뮤직카우)

뮤직카우 X 신한은행 화이트데이 기념 이벤트 진행

음악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 투자 플랫폼 뮤직카우(총괄대표 정현경)가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금융권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있는 신한은행과 함께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행사는 오는 3월 11일(금)까지 신한은행의 모바일뱅킹 앱 ‘신한 쏠(SOL)’을 통해 진행된다. 신한은행은 새로운 금융 스타일에 맞춰 문화가 투자가 되고 투자가 문화가 되는 뮤직카우와의 제휴를 기획하며 이밖에 미션과 보상을 제공하는 게이미피케이션을 접목한 다양한 고객 혜택을 제공 중이다.

양사가 준비한 이번 이벤트는 총 두 가지로, 매일 총 222명의 당첨자에게 뮤직카우에서 사용 가능한 1만 캐쉬 쿠폰을 증정한다. 먼저 ‘두더지 잡기 이벤트’는 신한 쏠(SOL) 가입 고객이라면 누구나 앱 내 마련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잡은 두더지가 쿠폰을 들고 있으면 당첨으로, 매일 22명의 당첨자에게 신한 쏠(SOL) 앱 내 쿠폰함을 통해 뮤직카우 캐쉬 쿠폰이 지급된다.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사랑하는 연인, 친구 등에게 뮤직카우 캐쉬를 선물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친구 소개 이벤트’는 신한 쏠(SOL) 기 가입 고객이 친구에게 두더지 게임을 공유하고, 소개받은 친구가 앱을 다운로드하여 신규 가입 및 소개 코드를 입력하기만 하면 된다. 해당 이벤트 참여 시 뮤직카우 1만 캐쉬 쿠폰을 추가로 받을 수 있으며, 추천인과 신규 가입 고객 각각 100명씩 매일 200명 한정으로 쿠폰이 지급된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디지털Challenge+」 7기 모집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3월 25일까지 혁신기업 육성·협업 프로그램 「NH디지털Challenge+」7기를 모집한다.

「NH디지털Challenge+」는 디지털 혁신기업이 사업모델을 구체화하고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투자·법률·마케팅·재무 분야 등의 컨설팅과 범농협 계열사와의 사업제휴 및 후속 투자기회 등을 제공하는 전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이번 「NH디지털Challenge+」7기는 “NH로운 도약을 꿈꾸다”라는 테마로 기업의 성장 및 투자지원에 중점을 둔「육성트랙」과, 범농협 계열사와의 협업 발굴 및 비즈니스 매칭 지원을 위한 「협업트랙」으로 구분하여 운영 될 예정이다.

AI, 메타버스, 블록체인, 마이데이터, 플랫폼서비스, 헬스/인슈어테크, 유통/커머스, ESG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 혁신과 범농협, 협업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기업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혁신성 ▲사업성 ▲협업시너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NH디지털혁신캠퍼스내 업무공간 ▲역량강화 전문교육 ▲다양한 협업기회 제공 ▲사업화·성장지원금 ▲데모데이 ▲네트워킹 행사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혼족의제왕, '갓생 3일' 지정자리 깨끗하게 미션 수행 이벤트 진행

1인가구의 모든 것 '혼족의제왕'에서 3월 신학기를 맞아 '갓생 3일' 지정자리 깨끗하게 미션 수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혼족의제왕에서 운영하고 있는 자취미션 중 '지정자리 깨끗하게 하기'를 선택해 3회 이상 인증을 수행하면 된다. 인증 시 인증화면 '메모'에 '이벤트 참여'를 기재하면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는 3월 24일까지 진행되며 자취생들을 위한 치킨상품권, 자취한끼 등의 경품이 증정된다. 

당첨자는 미션 수행 정성, 참여도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 선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