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NH농협은행·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은행·NH농협은행·IBK기업은행 外
  • 이주영
  • 승인 2022.03.07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아동복지시설에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및 마스크 지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사단법인 한국아동복지협회와 함께 전국 아동복지시설에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와 마스크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외부 활동이 많고 단체생활을 하는 아동복지시설의 경우 집단감염으로 확산될 가능성이 높아 선제적 예방이 필요하다. 하지만 현재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의 수급 문제 등으로 인해 시설에서 개별적으로 구매하기에는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KB국민은행은 보육원 등 아동이 생활하는 아동복지시설 264개소에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4만개와 마스크 24만여개를 지원하기로 했다. 자가진단키트와 마스크는 1만 8천여명의 아동복지시설 아동 및 관계자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금융특성화고 인재육성사업 참여 학생 모집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농산어촌 금융특성화고 학생의 진로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인재육성사업을 시작하며 첫 대상자를 3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대상 학교에 모집 공문을 발송해 지원자 추천을 받고, 내부 심사를 거쳐 총 200명의 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미래세대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비교적 취업 및 진로 교육의 기회가 적은 농산어촌 소재 금융특성화고 학생들의 경쟁력 강화를 돕고자 기획됐다. 우리은행은 사회복지법인‘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선발 학생들의 금융권 취업과 진학 역량 강화를 위한 금융 자격증 취득 비용을 지원한다.

또한 8월에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이용해 비대면 멘토링 캠프도 계획하고 있다. 금융산업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현직자 멘토와의 진로 상담으로 학생들이 학업 및 취업에 관한 조언을 얻고, 구체적인 진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사진=신한금융희망재단)
(사진=신한금융희망재단)

신한금융희망재단, ‘2022 청년 부채 Total Care 프로젝트’ 지원 대상자 모집

신한금융희망재단(이사장 조용병)은 학자금 대출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희망지원금을 주는 ‘청년 부채 Total Care 프로젝트’ 사업의 지원 대상자를 오늘부터 15일까지 9일간 모집한다.
 
‘청년 부채 Total Care 프로젝트’는 신한금융의 사회공헌 활동인 『희망사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청년들이 스스로 학자금 대출을 상환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프로젝트의 대상자는 학자금 대출을 보유한 월 급여 233만원 이하의 취업 청년으로, 선발 시에는 연말까지 ▲매월 30만원 청년희망지원금 ▲신용개선지원금 ▲역량강화지원금 ▲종합신용관리이용권 등 1인당 최대 322만원을 지원을 수 있다.
 
신한금융은 ‘청년 부채 Total Care 프로젝트’를 통해 19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간 총 1,100여명의 청년들에게 약 33억원을 지원했다. 특히 21년 참여자 500명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 약 7억원의 학자금 대출 상환 및 평균 63점의 신용점수 상향 등 다양한 성과를 거뒀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윤동주의 벗 ‘청년문사, 송몽규’ 영상 공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청년독립운동가 송몽규의 서거일을 맞아 ‘청년문사, 송몽규’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KB국민은행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독립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 시즌2의 첫 번째 스토리다. 제작에는‘대한이 살았다’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배우 최희서가 참여했다.

영상은 일제강점기 독립을 위해 분투했지만 ‘민족시인 윤동주의 사촌’ 정도로만 알려진 청년문사 송몽규의 발자취와 일대기를 담았다. 윤동주의 문학에 상당한 영향을 주었던 송몽규의 삶을 재조명해 선조들의 고귀한 애국정신이 오늘날에도 계승되고 있음을 전한다. 해당 영상은 KB국민은행 유튜브 채널에서 한국어와 영문자막 버전으로 감상할 수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테사와 조각투자 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미술품 조각투자 플랫폼 기업 ㈜테사와 조각투자 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조각투자'는 미술품이나 빌딩과 같은 고가의 실물자산을 온라인에서 지분으로 분할해 판매하는 것으로,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다만, 성장하고 있는 시장규모에 비해 투자자를 보호할 수 있는 장치에 대한 요구도 많아지고 있다.

이에 NH농협은행과 ㈜테사는 이번 협약으로 조각투자 투자자 보호 강화를 위한 ‘온라인 조각투자 API’ 공동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온라인 조각투자 API’는 조각투자 기업 특화서비스로 ▲고객 투자금의 안전한 분리보관, ▲조각투자 기업의 계좌접근 최소화, ▲투자자별·작품별 관리기능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 밖에도 고객마케팅 분야 협력, 온라인 지분투자 기반의 새로운 상품개발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금융권 최초 퇴직연금 DB․DC 비대면 신규가입 서비스 실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이 금융권 최초로 퇴직연금 기업형제도(DB·DC형) 비대면 신규가입 서비스를 실시한다.

기업들이 퇴직연금 기업형제도(DB·DC형)에 신규로 가입 시 재직 임직원들의 동의서를 서면으로 제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모바일을 통해 전자서명 동의서 작성 및 제출이 가능해졌다.

기업에서 퇴직연금 가입을 위한 근로자명세를 은행에 제출하면 영업점에서 카카오톡 알림서비스를 보내 근로자로부터 디지털 동의서를 수취할 수 있다.

특히 DC형(확정기여형)의 경우 근로자들이 영업점을 직접 방문해 운용상품을 선택할 필요 없이 모바일에서 본인인증 후 운용상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