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금융·하나금융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우리금융·하나금융 外
  • 이주영
  • 승인 2022.03.17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외국인 대상 급여 해외송금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5월 15일까지 외국인 급여 해외송금 고객을 대상으로 환율우대 및 전신료 전액 면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인터넷뱅킹, KB스타뱅킹, 리브를 통해 외국인 급여 송금을 선택하고, 미화 1불 이상을 원화에서 외화로 전액 환전해 해외송금하는 경우 횟수에 관계없이 환율우대 70% 및 전신료 전액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외국인 급여 해외송금은 외국인이 국내에서 받은 급여(소득)를 해외로 송금하는 것으로 연간 미화 5만불 이내인 경우 별도의 증빙서류 없이 해외송금이 가능하다. 외국인 급여 송금 지정등록을 위해 은행 방문없이 KB스타뱅킹에서 거래외국환은행 지정·변경 신청부터 해외송금까지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사진=우리금융)
(사진=우리금융)

우리금융, 자원 재활용 및 순환경제 위한 ESG 실천 강화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서울 중구 회현동 우리금융그룹 본사에서 손태승 회장과 한국세계자연기금(WWF) 홍윤희 사무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플라스틱 오염 방지 및 순환경제(Circular Economy) 사회로의 전환을 실천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WWF는 1961년 스위스에서 설립된 세계적인 비영리 환경보전기관으로 자연 보존과 생물 다양성 보호를 목적으로 하는 환경단체다. 전 세계 100여 개국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500만명 이상의 후원자들과 활동 중이며, 특히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다양한 환경보전 활동을 펼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은 이번 WWF와 업무협약을 통해 ▲전국 초등학교 어린이와 함께 플라스틱 감축 및 재활용(‘Act For Nature with Woori’활동) 추진 ▲순환경제 실천과 ESG경영 강화를 위한 이해관계자 컨퍼런스 개최 ▲자연회복 및 순환경제 중요성에 대한 대내외 공감대 형성과 인식제고 활동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우리금융)
(사진=우리금융)

우리금융, 공식 서체 ‘우리다움체’ 공개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ESG경영 적극 실천 및 창발적 혁신으로 디지털에 강한 글로벌 리딩금융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해 공식 서체인 ‘우리다움체’를 제작해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우리다움체’는 우리금융그룹의 CI(기업이미지)에서 출발한 공식 서체로 직원과 고객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우리다움체’는 고딕체를 기본으로 글꼴의 두께에 변화를 주어 세련미를 담았다. 전체적으로 둥근 형태를 적용해 친근하고 부드러울 뿐만 아니라, 심플한 디자인으로 누구나 읽기 쉽게해 우리금융그룹만의 이미지로 표현됐다.

우리금융그룹은 이번 공식 서체를 각종 광고·홍보물 등에 공통 활용하며, 전자문서 등 디지털 양식은 물론, 각종 서식류 등에 사용을 권장함으로써 ‘우리다움체’를 널리 알릴 예정이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9To6 Bank’에서 공유와 김연아가 만난 사연은?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공유와 김연아가 함께한 ‘9To6 Bank’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세계적인 스포츠스타 김연아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 공유가 ‘기다릴게요, 오후 6시까지’라는 따뜻한 광고 카피를 내세워 ‘9To6 Bank’의 영업시간을 쉽게 전달했다. 또한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국민들에게 2시간 더 여유롭게 은행을 방문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9To6 Bank’의 편의성을 강조했다.

‘9To6 Bank’ 광고는 공유, 김연아가 각각 등장하는 TV광고 영상 2편과 온라인 바이럴 영상 1편, 범퍼광고 4편으로 구성된다. 특히, 바이럴 영상에서는 공유와 김연아가 함께 출연해 재치있는 연기와 입담을 선보이며 재미와 정보를 함께 전달한다.

KB국민은행은 대면채널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지난 14일부터 영업점 운영시간을 오후 6시까지 2시간 연장하는 ‘9To6 Bank’를 전국 72곳으로 확대 시행했다. 비대면 거래 확대에도 불구하고 자산관리, 대출상담 등 대면채널에 대한 니즈가 높은 금융서비스 부문에서 고객 접근성을 높여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사진=하나금융)
(사진=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 컴투스와 『메타버스 금융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과 컴투스 그룹(의장 송병준)은 15일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에서 「메타버스 금융 인프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컴투스가 준비하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Com2Verse)'에 금융 시스템을 접목하고, ’컴투버스‘에 참여하는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과 이용자들이 가상세계에서도 원활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내 금융 인프라를 공동으로 개발·구축할 계획이다.

우선, 양사는 쇼핑·패션·교육·헬스케어·게임·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합류하게 될 ‘컴투버스’에서 메타버스 금융 생태계를 조성하고, 이들을 위한 금융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컴투버스’ 내 참여 기업들과의 긴밀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메타버스에 특화된 금융 서비스 개발은 물론 각종 핀테크 신사업까지 공동으로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양사는 ‘컴투버스’ 내 ‘오피스 월드’에 하나금융그룹 임직원들이 근무할 수 있는 가상 오피스를 구현하며, 이곳에서 소통과 협업을 강화해 메타버스 내 협업 모델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컴투버스’는 실생활과 연결된 여러 분야의 기업들이 합류해 현실 속 다양한 서비스를 가상세계로 옮겨놓은 올인원(All-in-One) 형태의 메타버스를 구현할 계획으로 ▲가상 오피스인 ‘오피스 월드’ ▲금융·쇼핑·의료·교육 서비스 등이 제공되는 ‘커머셜 월드’ ▲게임·음악·영화·공연을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 월드’ ▲소통 공간인 ‘커뮤니티 월드’ 등이 조성 예정이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취업준비생을 위한 『KB굿잡 취업학교 13기』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14일부터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교육부에서 추천한 전국 특성화고 3학년 취업준비생 120여명을 대상으로 ‘KB굿잡 취업학교 13기’를 실시했다.

올해로 7년째를 맞이하는 ‘KB굿잡 취업학교’는 총 12회에 걸쳐 1천 3백여명의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이 참여했다. 진로 설정부터 일자리 매칭까지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에 특화된 원스톱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특성화고 학생 및 선생님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KB굿잡 취업학교 13기’ 참가자는 온라인 취업 캠프를 통해 언택트 채용 프로세스, 직무역량분석, 나에게 맞는 기업 찾기, 입사지원서 컨설팅 등 취업 필수 과정에 대한 교육을 받는다. 캠프 종료 후에도 참가자는 오는 9월 말까지 약 6개월 동안 전담 컨설턴트와의 1:1 맞춤형 온/오프라인 취업컨설팅을 통해 정기적인 진로 상담 및 우수기업과의 취업 매칭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