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IBK기업은행·KB국민은행·우리금융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IBK기업은행·KB국민은행·우리금융 外
  • 오정희
  • 승인 2022.03.18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경영기획부문,「사랑의 온기 나눔」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17일 경영기획부문 임동순 수석부행장과 직원들이 종로 천사무료급식소를 방문하여 「사랑의 온기 나눔」을 실시했다.

이날 경영기획부문 임직원들은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아 준비한 음식을 천사무료급식소를 찾는 독거 어르신들께 나눠드렸으며, 봄맞이 무료급식소 대청소를 실시했다.

NH농협은행 경영기획부문 직원들은 천사무료급식소에서 4년째 급식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연탄나눔, 보육원 후원, 농촌일손돕기 등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센터』 목동ᆞ은평ᆞ대구센터 오픈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은퇴자산관리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는 ‘KB골든라이프센터’를 서울 목동과 은평, 대구에 추가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센터’는 행복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2020년 설립한 은퇴ž노후 전문 상담센터로 상담 수요가 많은 전국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11개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은퇴 전후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은퇴 이후의 삶을 준비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재무/비재무 상담을 제공하며 금융상품 가입에 초점을 맞춘 일반 영업점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골든라이프센터’의 강점은 2천건이 넘는 은퇴 대상 고객의 개별 상담을 수행하면서 쌓아 올린 상담 노하우에 있다. 생애주기, 물가상승률, 지출에 맞춘 퇴직금/연금 자산관리 전략뿐만 아니라 국민연금, 건강보험, 세무/법률, 상속/증여를 아우르는 다양한 은퇴 이후 궁금증에 대해 개인의 상황에 맞는 구체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해 준다.

 

(사진=우리금융)
(사진=우리금융)

 

우리금융, 산학연계 디지털 신기술 교육과정 2기 개설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그룹 디지털 전문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숭실대학교와 함께 산학연계 교육과정 ‘Woori Digital Academy(우리 디지털 아카데미)’ 2기 과정을 개설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작년 6월 우리금융그룹과 숭실대학교가‘디지털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은 후 두 번째 개설되는 과정이다. 우리금융그룹과 숭실대학교는 지난 1기에 이어, 디지털 신기술을 중심으로 기본·심화 과정 등 맞춤형 커리큘럼을 준비했다.

특히, 이번 2기 과정에서는 CBDC(중앙은행 디지털화폐), NFT(대체 불가능 토큰) 등을 다루는 블록체인 과정을 신규로 개설해 디지털 전문역량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우리금융지주·우리은행 등 8개 그룹사, 152명의 직원이 이달 18일부터 총 18주간 연수에 참여한다. 교육과정은 인공지능(AI)·빅데이터·블록체인 등 디지털 신기술에 대한 과정 및 디지털 기획·안드로이드 앱 개발 등 총 7개 과정으로 운영되며, 모든 과정은 팀 프로젝트 등 실습 위주의 실무형 교육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동해안 산불 피해복구 위한 지원금 등 전달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동해안 지역의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 복구를 돕기 위해 2억원의 지원금을 전달했다.

기업은행은 지원금 후원에 앞서 지난 4일 피해지역 주민들에게 선제적으로 긴급구호키트를 지원했으며, ‘사랑의 밥차’를 산불피해 현장에 파견해 무료급식도 제공하고 있다.

또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신용카드 결제대금 상환을 유예하고 향후 대출금의 만기연장·상환유예까지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개인고객에게는 총 200억원 한도의 긴급생계안정자금도 공급할 계획이다.

(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다이렉트 참좋은운전생활 운전자보험』 출시

현재 자동차보험에서는 안전운전점수 기준으로 할인을 적용하는 특약을 가입하여 보험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안전운전점수’는 단말기 등에서 구현되는 네비게이션 APP을 통해 산출되는 운전점수로 점수별 할인율 등 세부기준은 회사별로 상이하다.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의 경우 T map 안전운전 점수 61점 이상 ~ 70점 이하의 경우 3%, 71점 이상인 경우 12%의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2022.02.21 책임개시 이후 기준)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업계 최초로 운전자보험에서도 안전운전점수에 따라 보험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이렉트 참좋은운전생활 운전자보험’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안전운전점수에 따라 보험 가입시점, 만기시점으로 이원화하여 보험료 할인혜택을 제공해 보험기간 동안 안전운전을 유도하고 고객의 사고위험을 낮출 수 있도록 설계했다.

보험가입시 T-map 네비게이션 APP 안전운전점수(최근 6개월이내 T-map 목적지 설정 후 1,000km 이상 주행하여 산정된 안전운전 점수)가 61점~90점인 경우 2%, 91점이상인 경우 5%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보험만기시 안전운전점수가 61점~90점인 경우 2%, 91점이상인 경우 5%의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다. 보험기간동안 납입한 보험료 합계금액에 해당 할인율을 적용한 금액만큼 일시에 환급 받을 수 있다.

보험가입시 91점 이상에 해당되고 만기시점에도 91점 이상에 해당되는 경우 최대 10%의 보험료 할인을 받게 된다.  

‘다이렉트 참좋은운전생활 운전자보험’은 다이렉트 상품으로 DB손해보험 홈페이지에서 직접 가입이 가능하며, 3년 만기 구조 및 필수 담보 위주의 심플한 담보 구성으로 고객의 가입편의성을 제고 했다. 특히, DB손해보험에서만 가입 가능한 ‘추간판탈출증 신경차단술 치료비’ 등의 경쟁력 있는 담보를 탑재하여 보장을 강화하였다.
 
신한금융그룹, 우크라이나 인도적 긴급구호 사업 지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17일 전쟁으로 고통 받고 있는 우크라이나 난민을 위해 20만 달러(약 2억5천) 규모의 긴급구호 성금을 지원한다.
 
유엔은 이번 사태로 400만 명 이상의 난민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전체 난민의 절반에 가까운 150만명의 어린이들이 기본적인 교육은 물론 생계 및 의료 지원도 받지 못하고 있어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신한금융은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와 함께 국내 민간단체를 통해 우크라이나와 국경을 접하고 있는 폴란드 지역의 아동 및 여성 피난민 약 24,000명을 위한 임시 숙소를 제공하고 숙소에 머무는 동안 필요한 식량 및 위생용품 등의 긴급 생필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한금융은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와 함께 민관협력사업의 일환으로 해외 재난/재해 발생에 따른 긴급구호를 위한 예산을 편성하고 2019년부터 매년 약 2억원 규모의 인도적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