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bhc치킨·펫프렌즈·파파존스·일리커피 外
[유통 단신] bhc치킨·펫프렌즈·파파존스·일리커피 外
  • 오정희
  • 승인 2022.03.21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술)
(사진=우리술)

㈜우리술, 13년 연속 경기미 계약재배 체결

경기도의 대표적인 막걸리 양조장인 ㈜우리술이 지역 농가와의 상생과 가평잣생막걸리 및 톡생막걸리 등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김포특수가공미영농조합과 지난 17일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경기미 계약재배 협약식’을 가졌다.

㈜우리술은 막걸리 품질향상과 내수시장 및 수출 확대를 위해 고품질 원료의 안정적인 수급의 필요성을 느끼고 지난 2010년부터 김포특수가공미영농조합과 상생협력의 첫발을 내디뎠다. 처음에는 50톤을 계약했으며, 지속해서 재배 면적이 확대되어 올해에는 250톤의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우리술은 국내산 원료의 안정적 공급을 통하여 고품질 막걸리 생산을 지속하게 되었으며 계약재배 농가에서도 안정적인 수요처가 확보되어 농가 소득 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13년 연속 지속된 경기미 계약재배는 농업과 기업 간의 성공적인 상생협력 모델로 자리매김했다는데 큰 의의가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향후 도내 쌀가공 업체 및 농가에 계약재배 확산 및 소비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치킨, 비대면 개강파티 이벤트 진행

bhc치킨은 오는 22일까지 총 7일간 대학생 온라인 커뮤니티 에브리타임 이용 대학생(졸업생 참여 가능)을 대상으로 비대면 개강파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장기화된 코로나로 평소 꿈꿔왔던 캠퍼스 낭만을 맘껏 누리지 못하는 대학생들을 위로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재치 있는 미션, 드레스 코드, bhc치킨과 함께하는 즐길 수 있는 비대면 개강파티에 관한 계획을 에브리타임 이벤트 페이지 내 댓글로 게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 50명에게는 인당 bhc치킨 기프티콘(치킨, 음료로 구성)을 3매씩 제공한다.
 
후기 이벤트도 마련됐다. 친구들과 함께한 개강파티 후기를 필수 해시태그(#bhc, #bhc치킨, #bhcworld, #비대면개강파티, #치킨지원이벤트)를 달아 개인 인스타그램에 게재하면 자동 응모된다. 개강파티 참여자 3명 모두 인증샷을 올리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우수 후기 작성자로 선발된 1팀에게 셀프 스튜디오 촬영권(3인) 1매를 증정한다.

 

(사진=마켓컬리)
(사진=마켓컬리)

마켓컬리, 제철 봄 수산물 판매 급증…생물 주꾸미 판매량 550% 증가

마켓컬리가 최근 제철 봄 수산물의 판매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3월 1일부터 15일까지 마켓컬리에서 생물 주꾸미의 판매량이 직전 15일 대비 6.5배 증가하는 등 신선한 제철 수산물을 찾는 고객들이 점점 늘고 있다.

수산물 종류별로 살펴보면, 제철을 맞은 전체 주꾸미 상품의 판매량은 13% 증가했다. 특히 신선도가 매우 중요한 생물 주꾸미의 인기가 높았다.

3월까지가 제철로 알려진 꼬막도 판매량이 12% 늘었다. 오프라인 맛집인 ‘연안식당’의 대표 메뉴인 꼬막 비빔밥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부추 꼬막 비빔장이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 제품은 냉동 보관으로 저장해 두고 먹기 좋은 특징 때문에 인기다. 2위는 ‘이호’의 새꼬막 1kg(생물) 상품이 차지했다. 삶아서 양념을 얹어 먹거나 비빔밥으로 즐기는 등 다양한 쓰임새로 활용될 수 있어 판매량이 58% 증가했다.

봄철에 가장 맛있는 생선으로 알려진 도미 판매량은 11%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도미는 담백한 맛과 쫄깃한 식감 때문에 회로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 

 

(사진=펫프렌즈)
(사진=펫프렌즈)

펫프렌즈, 봄나들이 늘자 펫 아웃도어 매출도 덩달아 ‘껑충’

봄을 맞아 날씨가 풀리고 코로나19로 펫팸족들의 아웃도어 활동이 늘어나며 반려동물 아웃도어 용품도 덩달아 판매량이 늘고 있다. 실제 반려동물 앱 월간 사용자 수(MAU) 1위인 펫프렌즈의 펫 아웃도어 상품의 판매량은 작년 1,2월 대비 약 131% 증가했다. 3월에도 증가 추세다.

최근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의 온라인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아웃도어 여가 활동이 새로운 문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해외 여행 대신 국내 캠핑, 피크닉 인구가 늘면서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야외활동이 더욱 활발해졌다.

이에 따라 펫프렌즈에서는 봄을 맞이해 다양한 반려동물 아웃도어 용품을 선보였다. 먼저 봄나들이 필수품으로 꼽히는 산책용품 카테고리에서는 하네스, 물병, 배변봉투 등 반려견 산책 시 필요한 용품들을 판매한다.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이는 대표 상품은 ‘펫홀릭 허그 하네스 세트’다. 원터치로 쉽게 착용이 가능하고 가볍고 통기성이 좋은 매쉬소재를 사용해 피부에 자극없는 편안한 사용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차량이나 대중교통 이용 시 반려동물의 이동을 수월하게 도와주는 가방과 카시트는 안전성을 높인 쿠션감과 편리한 휴대성을 강조한 제품이 인기다. 

유모차 카테고리에서는 반려동물의 안전뿐 아니라 가볍고 보관이 간편한 타입의 유모차가 반려인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사진=파파존스피자)
(사진=파파존스피자)

파파존스 피자, ‘풀드포크 바베큐 피자’ 세트 메뉴 선봬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3월을 맞아 신메뉴 피자를 포함한 세트 메뉴를 선보였다.

파파존스 피자는 오는 4월 5일까지 신메뉴인 ‘풀드포크 바베큐 피자’와 ‘파파스 파스타’ 1종, 코카-콜라 1.25L로 구성된 특별 세트 메뉴를 약 20% 할인 판매한다.

지난 12월 출시된 ‘풀드포크 바베큐 피자’는 미국인의 소울푸드라 불리는 맥앤치즈 소스를 베이스로 하여 미국 본토 맛을 한껏 살린 제품이다. 특히 메인 토핑인 풀드포크를 도우 위에 가득 올려 부드럽고 촉촉한 고기 풍미를 풍성하게 즐길 수 있어 매력적이다. 또한 할라페뇨, 양파, 콘 등의 식재료가 선사하는 알싸하면서도 톡톡 터지는 식감 역시 함께 경험할 수 있다.

파파스 파스타는 치즈와 소스가 강점인 파파존스 피자의 노하우가 결집된 사이드 메뉴다. 이번 세트 메뉴선택 시 고객 취향에 따라 ‘파파스 파스타(미트)’, ‘파파스 파스타(화이트)’, ‘파파스 파스타(로제)’ 등 3종 중 1종을 고를 수 있다. 각각 토마토 소스와 소고기, 크림 소스와 베이컨, 로제 소스와 그릴드 치킨 등의 토핑이 듬뿍 들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일화)
(사진=일화)

일화, 부르르 제로 스파클링 3종 출시로 봄 성수기 시장 공략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가 다가오는 봄 성수기를 앞두고 시원한 청량감이 느껴지는 저칼로리 탄산음료 ‘부르르 제로 스파클링 3종’을 출시한다.

일화는 앞서 출시한 부르르 제로 사이다와 콜라의 폭발적인 성원에 힘입어 부르르 제로 스파클링으로 제품 라인업을 확장했다. 이번 신제품은 다양한 맛의 탄산 수요가 늘어나는 봄 시즌을 겨냥해 상큼한 그린애플, 패션후르츠, 피치 3가지 과일 맛으로 출시됐다.

그린애플은 청사과 특유의 과육향과 탄산을 조화롭게 담아내 인위적이지 않은 과일 본연의 맛을 살렸으며, 패션후르츠는 봄, 여름 인기 과일인 열대과일의 맛을 즐길 수 있다. 피치는 복숭아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을 고스란히 담아 입안 가득 퍼지는 복숭아향과 청량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색소와 설탕을 배제한 0kcal로, 천연 대체 감미료인 에리스리톨로 건강한 단 맛을 구현해 다이어트 중에 마시기에 부담 없다.

제품은 넉넉한 용량의 350ml 페트형으로 제작됐다. 스파클링의 시원하고 깨끗한 느낌을 보여주는 투명한 패키지에 부르르만의 아이코닉한 이미지를 상징하는 동그란 눈 모양의 캐릭터를 넣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또한, 각 종류에 따라 색상을 달리하여 맛의 구별은 물론 시각적 재미를 더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한 달간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일화공식몰에서 제품 구입 후 정성스럽게 리뷰를 작성한 5명을 선정해 제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5000 포인트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4월 21일 일화 본사 공식쇼핑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소중한 마음을 전하는 ‘일리 프리미엄 기프트 세트’ 3종 출시

‘일리 프리미엄 기프트 세트’는 간편하게 일리 커피의 완벽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도록 ‘일리 미니 스틱커피 기프트 세트’, ‘일리 레귤러 스틱&필터 커피 기프트 세트’, 일리 그라운드 필터 커피&케멕스 세트’의 3종으로 출시되었다. 특별히 이번 기프트 세트 패키지의 경우 독특한 패턴이 적용되어, 소중한 사람에게 전할 때 우아함과 고급스러움이 강조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최근의 홈카페 트렌드에 맞게 ‘일리 프리미엄 기프트 세트’는 커피와 함께 ‘일리 로고 머그컵’ 및 ‘케멕스 글라스’ 등의 홈카페 용품도 함께 구성되어 있어, 받는 사람에게 직접 완벽한 커피를 만들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출시 기념으로 일리 공식몰에서는 ‘일리 프리미엄 기프트 세트’ 3종 구매 시 최대 20%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