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위한 소등‥서울시, 국제 환경캠페인 '지구촌 전등끄기' 참여했다
지구를 위한 소등‥서울시, 국제 환경캠페인 '지구촌 전등끄기' 참여했다
  • 이주영
  • 승인 2022.03.28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지난 3월 26일 저녁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지구촌 전등끄기 캠페인 ‘2022 Earth hour’ 에 참여했다.

‘지구촌 전등끄기’ 행사는 2007년 호주 시드니에서 시작된 이래 현재 전 세계 190개 나라에서 시행하고 있으며, 서울시는 (재)한국세계자연기금 주관으로 2008년부터 참여하여 올해 15회째 동참하고 있다.  

(사진=서울시)
(사진=서울시)

올해 지구촌 전등끄기 캠페인은 “우리가 만드는 미래(shape our future)”를 주제로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소등  약속하기와 비대면 달리기 등을 진행한다.

‘우리가 만드는 미래’란 지난 10년 지구와 우리의 삶은 코로나19 감염병, 대규모 산불과 홍수, 전례없는 폭염과 한파, 사상 최고 기온을 기록한 북극 등 자연파괴의 영향을 그 어느때보다 고통스럽게 겪어야 했던 시간으로 향후 10년을 위해 우리는 지금 미래를 만들 순간에 놓여있다는 의미다.

서울시는 서울시청사, 한강교량, 남산서울타워, 숭례문, 국회의사당, 롯데월드타워, 63빌딩 등 서울시 랜드마크를 일제히 소등했다. 더불어 대형건물, 백화점, 호텔, 대형쇼핑몰 등에는 소등 참여를 유도했으며 그 외 상가건물 및 아파트, 일반주택은 자율적으로 참여하여 실내외 조명 소등 및 경관, 간판조명을 소등했다.

한편 시민 참여 행사로는 온라인 소등 약속하기, 비대면 달리기 캠페인(어스아워 런)도 진행하기도 했다.

‘온라인 소등 약속하기’는 2022년 우리는 지금, 우리가 꿈꾸는 미래를 만들 기회의 순간을 앞두고 정부와 기업, 시민이 사회실현에 앞장설 수 있도록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1시간 소등을 약속하는 캠페인이다.